why-learn-english

영어 공부가 인생 최고의 결정인 이유 10 

영어를 공부하시는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영어를 공부하는 데에 동기가 필요하시나요? 왜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구요?

그런 여러분들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여러 다른 상황에서 여러분을 도울 수 있는 멋진 초능력을 상상해 보세요. 아니면 어떠한 문도 열 수 있는 마법의 열쇠라던지요.

바로 영어가 여러분의 마법의 열쇠가 될 수 있답니다.

이제,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리고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와 같은 어려운 상황들에 이 마법의 열쇠를 사용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 열쇠와 함께라면 완전 수퍼 히어로 급이 될 거예요!

이런 생각도 좋지만, 여러분은 인생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떻게 영어를 쓸 수 있는지 현실적인 예를 원할 것 같아요.

내 인생에 어떻게 영어를 사용할 수 있을까?

여러분이 동네에 있는 약국에 있는데 어떤 관광객이 처방전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다고 상상해 보세요. 약사와 관광객은 서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것 같아요. 바로 여기서 영어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어는 그 관광객의 아픔을 치유하고, 편안하게 느끼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해외여행을 했을 때, 현지 언어를 할 수 없었던 때를 떠올려 보세요. 이런 경험이 있나요? 이는 조금 무서울 수 있어요. 여러분은 근처에 있는 버스 정류장이나 화장실을 빨리 찾아야 할지도 몰라요. 다행히도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사용합니다. 그러니, 약간의 영어를 아는 것은 여러분이 어디를 여행하든 해외에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언젠가 큰 회사에 면접을 보는데 면접관이 영어 원어민일지도 몰라요. 그들이 먼저 한국어를 쓴다고 해고, 국제 비즈니스 언어인 영어를 배운 여러분의 노고는 그 빛을 발하게 될 거예요. 영어로 여러분의 능력을 설명하세요. 그러면 곧 직원으로서의 여러분의 가치가 빛나게 될 거예요.

영어는 각 언어의 원어민들이 세 번째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제 2, 제 3, 제 4 언어로 영어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을 포함한다면, 영어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가 될 거예요!

영어는 정말 우리 주변 어디에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은 이 넓은 지구 어느 곳에서든 영어 원어민, 영어를 외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을 도와줄 수도 있고, 정말 많은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인생의 여러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지죠? 이 사실이 오늘 여러분이 영어를 공부하는 데에 동기 부여가 되었으면 하네요. 이제, 계속 읽어 내려가 보세요! 이제 여러분이 영어 공부를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들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해요. 일단 이를 읽고 나면, 영어 공부에 대한 평생 동기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영어 공부가 인생 최고의 결정인 이유 10

1. 더 많은 커리어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세계에 있는 많은 큰 회사들은 직원들에게 영어 능력을 요구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직원들이 영어만을 쓰기도 요구하기도 합니다.

세계가 글로벌화됨에 따라, 큰 회사들이 더 잘 소통하고 싶어하고 그 필요성을 느끼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겠지요. 요즘 모든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고, 영어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어는 다른 나라, 다른 문화의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세계 공용어가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와 히브루어를 사용하는 이스라엘의 사업가가 영어와 아프리카어를 사용하는 남아프리카 사람과 사업을 하고 싶어 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들은 초등학교에서 외국어로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지만, 서로 소통하기 위해 영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라쿠텐의 CEO인 미키타니 히로시는 CNN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성공하고 싶으면 당신의 본사를 국제화 시켜야 한다”고요. 전세계의 사람들이 영어를 알고, 다른 모든 사람과의 소통을 위해 사용하기 때문에, 직원들 또한 영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는 국제화되는 이 과정의 중요한 부분인 셈이지요.

미국, 호주, 영국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 영어가 필요한 것만은 아닙니다. 한국에서 영어 교수를 한 저의 경험으로는, 많은 학생들이 삼성, LG, 그리고 다른 큰 한국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영어 면접 때문에 저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거든요.

여러분은 영어를 배움으로써, 모든 국제적인 회사의 면접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여러분의 영어 면접을 도와줄 아주 많은 자료들이 있답니다.

여행, 관광그리고 접객 업계의 커리어에서 영어가 중요한 건 말할 것도 없지요.

 

2. 더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외국어를 아는 것은 여러분의 뇌의 힘을 증대할 뿐만 아니라, 세상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여러분의 영어 지식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영어 수업을 듣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온라인이나 스카이프로 수업을 듣는다던지, 교실에서 수업을 듣는다던지, 다양한 선택들이 있어요.

하지만 여기 이런 새로운 아이디어도 있습니다. 영어로 특정 과목에 대한 수업을 듣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미국의 미국사 수업, 호주의 수학 수업, 또는 영국 선생님이 가르쳐 주는 영문학 수업을 들음으로써 얼마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지 상상해 보세요!

100% 영어로 가르쳐지는 이러한 수업들은 역사, 수학, 또는 여러분이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흥미로운 과목들을 배우면서 문화, 억양, 바디랭귀지, 어휘와 속어들을 배울 수 있도록 해 줄 거예요!

게다가, 영어로 먼저 쓰여진 훌륭한 문학, 과학, 역사, 사회과학들이 많이 있답니다. 번역문을 읽는다면 어떤 부분을 놓칠 수도 있어요. 대신 영어로 원문을 읽음으로써 작가가 말하고자 한 주제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3. 세계 어디든 쉽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영어 원어민인데요. 저는 세상의 여러 장소를 여행했습니다. 제게 의사소통은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세상 사람들이 영어를 쓰니까요. 저는 제가 방문한 모든 나라에서 영어를 쓸 수 있었습니다. 현지 언어의 몇 단어들을 외우는 것도 좋아요. 예의 있고 존중의 마음을 표하는 방법이거든요. 하지만 영어가 여행의 세부적인 일들을 도울 거예요.

여러분이 여행할 많은 장소에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비즈니스에 영어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잠재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알아야 하거든요. 대부분의 호텔에서 적어도 한 명의 직원이 영어를 하거나, 보통 많은 직원들이 영어를 할 거예요. 이는 손님들이 더 쉽게 필요한 것을 요구하고, 돈을 쓸 수 있도록 하지요.

세상 어딘가에 있는 작은 마을의 시장에서도 사람들은 영어를 쓰는 사람들과 흥정하는 법을 알아요.

여러분은 길거리에서 여러분에게 물건을 파려는 사람, 또는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들과 최고의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거예요. 영어는 여러분의 여행의 소통의 갭의 다리가 되어 주고, 여행을 훨씬 쉽게 만들어 줄 거예요.

 

4. 글로벌 언어를 알 수 있습니다.

지난 몇 세기 동안 영국과 미국에 의한 경제적인 힘이 오늘날 영어가 널리 퍼지게 했다는 것은 역사적인 사실입니다.

이는 오랜 시간에 걸쳐 이루어졌고, 그 과정에서 많은 좋은 일과 나쁜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영어는 전쟁, 무역, 노예제, 그리고 선교에 의해 퍼졌습니다. 역사는 복잡한 것으로 항상 기분 좋은 것만은 아니지요. 하지만 오늘날 영어가 세계 어디에서든 쓰이고 있다는 점은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일어난 일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영어를 긍정적인 힘으로 사용할 수 있지요! 우리는 외국 사람들과 소통하고, 서로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 , 세상을 한데 모으기 위해 영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는 여행을 쉽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글로벌 트렌드, 문화, 그리고 사회 문제를 더욱 잘 알 수 있도록 해줄 거예요. 인생에 대한 사람들의 다른 관점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지요.

한국어를 쓰지 않는 사람들과도 소통을 할 수가 있고, 더 많은 뉴스, 블로그, 그리고 노래를 접할 수 있을 거예요.

영어를 아는 것은 여러분을 글로벌 대화의 장으로 초대한답니다!

 

5.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언어와 문화는 뗄레야 뗄 수 없습니다. 언어가 곧 문화이고, 문화가 언어이지요. 간단하게 말해, 영어를 아는 것은 영어권 국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영어를 아는 것은 사람들의 생각 방식, 생활 방식, 업무 방식에 더욱 깊은 통찰력을 선사할 거예요.

만약 여러분이 영어권 국가의 문화에 대해 잘 모른다면, 이는 사람들이 영어로 말하고 있는 것을 오해하는 길이 될 수도 있어요.

단순이 기본적인 언어와 표현을 아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영어로 잘 소통하기 위해서는 톤, 바디랭귀지, 그리고 표정 등에 대해 알아야 해요. 아마 여러분들은 영어권 사람들이 무신경하고, 예의가 없거나 사람들을 무시한다고 생각할지도 몰라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데도 말이죠!

만약 여러분이 어떤 단어 또는 표현이 영어권 국가에서 괜찮고, 아닌지를 이해한다면, 여러분의 영어권 친구 또는 동료와의 문화적인 오해를 막을 수 있는 길이 될 거예요.

 

6. 영어는 배우기가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어를 배우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경우에 특정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영어가 그들의 모국어와 연관이 있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 영어를 배우는 유럽 사람들은 그들의 언어가 영어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독일어는 영어와 아주 가깝지요. 프랑스어는 영어에 많은 영향을 주었구요. 게다가, 바로 옆 영국에도 영어 원어민들이 있어요! 유럽 사람들은 영어 연습을 위해 쉽게 여행할 수 있고, 자신들의 나라에서도 영어를 쓰는 사람들을 만나기가 쉽지요.

세상의 다른 곳에 살고, 영어와 관련되지 않은 언어를 쓰는 사람들에게 영어는 아주 다르고, 헷갈리고, 좌절감을 줄 수 있어요.

그렇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영어를 아주 쉽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과연 무엇이 모든 사람들에게 영어를 쉽게 만들어 줄까요?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많은 자료들입니다. 영어는 아주 널리 퍼진 언어이고, 세계 어디서든 쓰여지기 때문에 영어 공부를 위해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은 그야말로 무궁무진합니다. 인터넷에는 방대한 무료 자료들이 있어요. 가끔은 온라인 영어 코스를 듣거나, 다른 자료에 접속하기 위해 돈을 조금 내야 할지도 몰라요. 하지만 보통 그 정도의 가치가 있지요.

그러니 지금 시작하세요! 유튜브, 넷플릭스, 훌루, 또는 다른 영어 TV 웹사이트에서 영어로 만화 또는 시트콤을 무료로 보세요.

영어 학습자에게 맞춤 제공되는 FluentU와 같은 재미있는 웹사이트 (그리고 앱) 에서 영어 레슨을 찾으세요.

스카이프에서 여러분들에게 영어로 소통하고, 영어를 가르쳐 줄 영어 원어민을 구해보세요.

영어는 우리 주변 모든 곳에 있습니다. 이 사실을 잘 이용해 보세요!

 

7.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영어는 과학의 언어입니다.

과학을 배우고, 과학에 대한 내용을 출간하고, 과학계의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싶다면, 반드시 영어를 배워야 합니다.

전세계의 약사, 엔지니어, 그리고 의사들은 대학교에서 다른 과목들과 함께 반드시 영어를 배워야 합니다. 대부분 그들의 다른 과목 수업들은 영어로 진행이 되거나, 영어 교과서를 사용합니다. 미국의 대부분의 의대에서는 학습 과정의 일부로 영어를 요구합니다. 다른 나라에서도 마찬가지에요.

과학 연구는 주로 영어로 출간되고, 대부분의 개요는 국제적인 과학자들이 읽을 수 있도록 영어로 씁니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것은 의대에서의 이점을 제공하고, 생물학 학위를 따는 것을 돕거나, 또는 세계 최고의 과학 대학교 중의 한 곳에서 공부하기 위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8. 더 많은 사람과 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어쩌면 로맨틱한 데이트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여러분에게 필요한 동기로 충분할지도모르겠네요.

이해했습니다!

여러분은 영어가 데이트할 수 있는 사람의 수를 늘려 준다는 사실을 좋아할 거예요. 데이트 사이트나, 페이스북 또는 다른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영어를 쓰는 사람을 만나 보세요.

일반적으로 영어 원어민들은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이해를 해 주며,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줍니다. 여러분의 영어가 완벽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이미 두 개의 언어를 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아주 흥미로운 대화 상대거든요!

 

9. 자신감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아마 모든 사람들이 외국어를 할 수 있으면, 하고 바랄 거예요. 이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들의 이력서에 더하고 싶어하는 능력이지요. 매일 조금씩만 공부하면 여러분도 이 능력을 가질 수 있답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에 스스로 자신감을 느끼게 될 거예요.

언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고, 이는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에요. 여러분이 영어를 배우고, 유지하려는 노력에 모든 사람들은 자동적으로 대단하다고 생각하게 될 거예요. 다른 사람들을 돕고 소통하기 위한 능력은 여러분이 그들에게서 존중의 마음을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거예요.

또한 사람들은 여러분에 대해서, 그리고 여러분의 관점을 배우기 위해 여러분을 찾게 될 거예요. 사람들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인생 경험에 관심을 가지게 될 거예요. 사람들은 다른 문화에서 온 사람의 생각, 바라는 것, 두려워하는 것, 그리고 의견을 알고 싶어합니다. 여러분 자신이 흥미로운 사람이라고 느낄 때에, 스스로에 대한 특별함과 자신감을 느끼게 될 거예요!

 

10. 뇌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영어는 여러분을 더욱 똑똑하게 만들어 주고, 여러분의 뇌를 강하게 만들어 줄 거예요.

과학자들은 두 개의 언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이 어떤 컨셉들을 더 빨리 이해하고, 시험에서 더 좋은 성적을 받는 다는 사실을 입증하였습니다. 이거 싫다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그러니 더 똑똑해지고, 더 자신감을 가지고, 더 많은 사람을 돕고, 일을 찾고, 더 많이 데이트하세요.

상당히 좋지 않나요?

영어는 가능성의 세계를 여는 하나의 열쇠입니다.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