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cartoons-for-learning-english3-530x294

웃기고 재미있어요: 영어 공부를 위한 최고의 만화 13

밝은 컬러, 많은 액션, 애니메이션, 활발한 음악, 많은 유머—당신은 영어 만화들과 만났습니다!

당신은 영어를 공부하기위해 미드를 보려고 TV를 켰는데, 어린이 만화가 나옵니다.

잠깐만요, 채널 돌리지 마세요! 어린이를 위한 컨텐츠에는 배울 수 있는 것이 정말 많이 있답니다.

다른 미드나 영화처럼 영어 공부에 어린이 만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때는 더 좋아요!

여러분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압니다…

만화는 애들이 보는 거 아니야?

전혀요!

많은 만화들은 전 연령대가 볼 수 있을 만큼 재미있습니다. 모든 만화가 어린이들을 위한 것도 아니예요.—“심슨가족”과 “패밀리 가이”는 만화이지만, 두 방송 모두 폭력과 절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지 않은 부적절한 농담들을 많이 담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일부 만화들은 어른들이 볼 때에 완전히 다른 의미를 주는 몇 개의 레이어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어드벤처 타임”의 이 짧은 영상은 결혼, 사랑, 상실과 무서운 스토커에 대한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이는 이를 웃기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어른들은 조금 다르게 바라볼 수도 있지요!

왜 만화로 공부할까요?

자, 이제 여러분은 당신의 영어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린이 만화를 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좋은 생각이에요! 여기 그 이유가 있답니다.

  • 만화의 성우들은 분명하게 발음합니다. 이는 그들이 단어를 잘 발음하기 때문에 모두가 이해를 할 수 있다는 뜻이지요.
  • 많은 어린이 만화는 사교적인 관계에 촛점을 두고있습니다. 그러니, 실생활의 대화와 표현들을 들을 수가 있지요.
  • 어린이 만화는 낮은 레벨의 영어 학습자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단순한 단어들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좀 더 상급의 학습자에게도 도전적일 수 있는 새로운 단어들을 여기저기 던지기도 합니다.
  • 만약 아주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만화를 본다면, 이 만화들이 반복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어와 구절, 심지어는 전체 문장 구조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 만화는 보통 짧습니다. 약 20분 정도이지요. 가끔씩은 각각의 에피소드가 10분씩 두 개의 부분으로 나뉘어 있기도 합니다.
  • 재미있는 공부 방법을 찾고 있다면 만화 만한 것이 없습니다. 재미가 나왔으니 말인데요…
  • 만화를 보는 것은 재미있어요!

그러니 편하게 앉아 재미있는 만화를 찾아 봐요! 아래의 이 13편의 추천작으로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영어 공부를 위한 최고의 만화 13

1. 말하는 강아지 마사 (Martha Speaks)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말하는 강아지 마사’는 알파벳 수프를 먹은 뒤 말하는 방법을 배운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만화는 새로운 단어를 가르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각 에피소드에는 에피소드 전과 끝에 단어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 단어들은 에피소드 안에서 여러 번 쓰이기 때문에 이 단어들을 잊을 일은 없을 거예요.

‘말하는 강아지 마사’의 장점은 이 만화의 스마트함입니다. 이 만화는 어린이들을 위한 만화라고 해서 내용을 지나치게 단순화하지 않습니다. 대신, 정말 보기에 재미있게 만들었지요. 심지어 오프닝 크레딧조차 웃겨요!

볼 수 있는 곳: PBS Kids와 YouTube.

 

2. 워드 걸 (Word Girl)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워드 걸’은 단어를 가르쳐 주는 또 다른 만화입니다. 이 만화에서 소녀 수퍼히어로는 단어의 힘으로 나쁜 악당들과 싸웁니다. 에피소드는 아주 독특한 스타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새로운 영어 단어를 사용하면서 설명합니다. 이것은 전연령이 볼 수 있는 또 다른 재미있는 만화입니다.—이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아실 거예요.

볼 수 있는 곳: PBS Kids와 YouTube.

 

3. 도키 (Doki)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탐험 시간입니다! 도키와 그의 친구들은 매 에피소드마다 여행을 떠납니다. 도키와 그의 팀은 세상의 다른 곳들을 탐험하고, 새로운 문화와 그 문화에 관련된 단어들을 배웁니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단어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화에 대해서도 배우고 싶다면 이는 아주 재미있는 만화가 될 거예요.

볼 수 있는 곳: Amazon Prime.

 

4. 포스트카드 프롬 버스터 (Postcards From Buster)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만약 문화와 여행에 대해 배우는 것은 좋아하는데, ‘도키’는 맞지 않는다면, ‘포스트카드 프롬 버스터’를 좋아하실지도 몰라요. 이 만화는 다른 어린이 만화인 ‘아서’에 나오는 토끼인 버스터를 주인공으로 합니다. ‘아서’는 대부분 사교적인 상호작용과 우정에 대한 것이지만, 버스터의 만화는 버스터가 아버지와 함께 하는 세계여행에 관한 것입니다.

‘포스트카드 프롬 버스터’는 만화와 실제 사람들의 영상을 섞은 흥미로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 에피소드 미리보기에서 볼 수 있어요. 만화와 실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이랍니다.

볼 수 있는 곳: PBS Kids.

 

5. 어드벤처 타임 (Adventure Time)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어드벤처 타임’은 아주 이상한 만화입니다. 이는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완전 좋아하거나 싫어하게 되는’ 만화입니다. 이 만화는 어린 소년과 그의 쭉쭉 늘어나는 개에 대한 이야기로, 둘은 함께 마법나라를 모험하고, 몬스터와 싸우고, 우정의 중요함을 깨닫습니다.

‘어드벤처 타임’은 ‘레이어를 가지고 있는’ 만화 중의 하나입니다. 가끔은 아이들을 위한 만화처럼 느껴지지 않지요. 또한 이 만화에는 만화 자체에서 만들어진 단어들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는 순식간에 평범에서 이상함으로 갈 수 있는 자연스러운(!) 대화를 담고 있는 멋진 판타지 만화입니다.

볼 수 있는 곳: Cartoon Network에서 일부 에피소드를 볼 수 있고, 유튜브에서 많은 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6. 레귤러 쇼 (Regular Show)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레귤러 쇼’는 성인을 위한 것처럼 느껴지는 또 다른 만화입니다. 이 만화는 인간같은 동물들과 공원에서 일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이야기로, 이들은 다양한 나쁜 상황에 빠지게 되는데요, 대부분은 게으름이 원인이지요.

‘어드벤처 타임’ 처럼 ‘레귤러 쇼’는 조금 이상하며, 어린이들은 이해할 수 없는 농담들을 담고있습니다. ‘어드벤처 타임’과는 달리, 이 만화는 아주 진지하게 웃긴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드벤처 타임’이 맞지 않는다면, 이 만화가 당신에게 꼭 맞을지도 몰라요!

볼 수 있는 곳: Cartoon Network에서 일부 에피소드를 볼 수 있고, 유튜브에서 많은 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7. FluentU의 만화 영상들

무슨 내용인가요?: FluentU에서 어린이 만화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FluentU에서 만화를 보고, 만화 대사 속 모든 단어와 그 뜻을 화면 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물원에 관한 이 이야기나, 전형적인 아이들용 만화인 “The Magic School Bus”의 예고편 등,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습니다. 만화를 본 후에는, 영상에서 배운 모든 단어들이 단어 목록, 단어카드와 다른 매력적인 학습 도구에 통합됩니다.

볼 수 있는 곳: FluentU

8. 덱스터의 실험실 (Dexter’s Laboratory)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덱스터는 모든 종류의 놀라운 기술을 발명하는 비밀 실험실을 가지고 있는 천재 소년입니다. 그의 누나인 디디가 먼저 전부 파괴하지 않는다면요! 이 만화는 다른 쇼들보다 좀 오래되었지만, 지금 보아도 재미있고 매력적이랍니다.

‘덱스터의 실험실’은 단어를 가르치지는 않지만, 덱스터는 아주 똑똑하고, 또 이에 맞게 더 어렵고 복잡한 단어들(그리고 독일 억양이요!)을 사용해서 말합니다.

볼 수 있는 곳: Cartoon Network

 

9. 피니어스 앤드 퍼브 (Phineas and Ferb)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피니어스 앤드 퍼브는 정신없는 여름 모험을 하는 이복형제입니다. 모든 에피소드는 같은 형식을 따르므로, 따라가기가 쉽고, 같은 구절과 단어를 많이 반복합니다. 가끔은 심지어 노래를 하기도 해요!

피니어스와 퍼브는 항상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일들을 합니다. 사람들이 그들은 너무 어리기 때문에 하면 안된다고 하는데도 말이죠. 이는 열심히 노력만 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점을 우리에게 상기시켜 줍니다.- 영어를 공부할 때에 기억하면 좋은 점이지요!

볼 수 있는 곳: Amazon Prime

 

10. 형사 가제트 (Inspector Gadget)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형사 가제트’는 비밀요원으로서의 자신의 일에는 서투르고 엉망이지만, 그는 로봇이기 때문에, 완전히 그의 잘못은 아니예요. 이 오래된 만화는 정말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 웃긴 순간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액션도 있구요!

넷플릭스는 ‘형사 가제트’를 넷플릭스 인스턴트 구독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독점 리메이크 버전으로 부활시켰습니다. 이는 옛날 버전 만큼이나 재미있고 웃깁니다. 심지어 대중문화에 대한 언급을 여기저기에 던지기도 하지요. 넷플릭스 인스턴트를 이용하고 있다면 꼭 놓치지 마세요.

볼 수 있는 곳: Netflix에서 구독하여 새로운 버전을 감상하세요. Vudu 또는 Amazon에서 옛 버전을 볼 수도 있습니다.

 

11. 틴 타이탄즈(Teen Titans) 또는 영 저스티스(Young Justice) (그리고 다른 수퍼히어로 만화들)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아마 여러분들은 배트맨과 수퍼맨을 알고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로빈과 같은 좀 작은 수퍼히어로는요? ‘틴 타이탄즈’나 ‘영 저스티스’와 같은 좀 더 어린 십대의 수퍼히어로에 촛점을 맞춘 만화들이 있답니다.

이 만화들은 액션으로 가득합니다. 게다가 당신이 좀 더 어두운 만화를 선호한다면 안성맞춤이에요. (특히 ‘영 저스티스’요.) 세상을 파괴하려는 많은 악당들도 있지만, 우정과 연애와 같은 일상의 문제와 테마들도 있습니다. 이 덕분에 대화들은 아주 자연스럽고 공부하기도 쉽습니다.

볼 수 있는 곳: “‘영 저스티스’는 Netflix에서, ‘틴 타이탄즈’는 Cartoon Network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12. 아바타: 아앙의 전설 (Avatar: The Last Airbender)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아바타: 아앙의 전설’은 판타스틱한 아니메anime입니다. 아니메는 일본에서 만들어진 만화의 종류를 영어에서 말하는 단어입니다. 보통 큰 눈, 단순한 묘사의 얼굴, 독특한 색의 머리 등의 아주 눈에 띄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요. 물론 모든 아니메가 이렇지는 않습니다. ‘아바타’는 그러한 스타일을 아주 멋지게 보여주는 아니메 중의 하나입니다. 아니메의 팬이 아니더라도 좋아할 거예요.

‘아바타’는 전쟁으로 나뉘어진 나라와 이 나라에 싸움을 멈추고 평화를 가져올 수 있는 힘을 가진 어린 소년의 이야기입니다. 이는 어린이들과 성인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멋진 만화이며, 많은 대화와 액션을 담고 있습니다.—물론 재미있는 장면들도 있지요. 최고의 장점은 당신이 이 만화를 계속 보고 싶게 만드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랍니다.

볼 수 있는 곳: Nickelodeon.

 

13. 쏜베리의 가족 탐험대 (The Wild Thornberrys)

best cartoons for learning english

무슨 내용인가요?: 엘리자는 동물과 이야기할 수 있는 12살의 평범한 소녀입니다. 이는 부모님이 자연 다큐멘터리를 촬영하는 사람이라면 쓸 수 있는 멋진 능력이지요. 그러나, 이 능력을 비밀로 간직해야 하는 엘리자는 힘이 듭니다. 엘리자는 가족들과 이상한 상황들에 처하게 됩니다. 엘리자의 제일 친한 친구가 침팬지라고 제가 말했던가요?

볼 수 있는 곳: Amazon Prime

 

어린이 만화는 재미있고 교육적입니다. 영어 듣기 연습을 위해 저희희 추천 작들을 확인해 보시고, 재미있게 공부해 보세요!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