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인터넷-신조어

영어 인터넷 신조어: 온라인 핵인싸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인터넷 슬랭 30가지

OMG r u ready 4 a blog post that’s totes awesome?

잠깐,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이죠??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보기 드물지만, 아마 온라인 상에서는 이런 이상한 단어와 줄임말, 문장 등을 많이 봤을 것입니다.

해외 SNS나 댓글창, 온라인 게시판에 가보면 당신에게는 완전히 생소한 영어를 흔히 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온라인 상 대화는 사람을 직접 만나서 얘기하는 것과는 아주 다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이메일을 보내는 것과도 많이 다르죠. 온라인에서 쓰는 영어는 아주 캐주얼하고 개인적이라 신조어나 슬랭을 참 많이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인터넷에서 자주 접하게 될 30가지 영어 인터넷 신조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는데요……

Learn a foreign language with videos

인터넷에서 쓰는 영어는 일상 영어와 어떻게 다를까?

오늘날 우리가 평소에 사람들과 하는 소통 중의 상당 부분이 온라인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은 온라인 상에서만 쓰이는 독특한 언어를 창조해내기에 이르렀죠. 이러한 온라인 언어의 특징은 일상적으로 하는 말보다 더 격이 없고 줄임말이 많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영어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전에 여러분들이 꼭 알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인터넷 슬랭에는 아주 모독스러운 말과 욕이 많고, 때로는 단어 철자도 틀렸거나 잘못된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는 말이 많다는 것입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잘만 사용되던 용어를 사람들을 실제 만났을 때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오직 온라인에서만 쓰이는 인터넷 슬랭에 대해서 배워볼 것입니다.

영어라는 언어는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아주 느린 속도지만 말이죠. 온라인에서는 모든 일이 순식간에 일어납니다. 텍스트와 이미지, 비디오 등이 순식간에 “바이럴(go viral)”되는 것처럼 언어도 거의 날마다 바뀌고 진화하죠. 어느 날 인터넷을 하면 생전 처음 보는 사진을 모두가 공유하고 있거나, 이전엔 들어본 적도 없는 새로운 말이 하루아침에 유행하고 있는 것을 목격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영어의 변화 속도를 따라잡고 또 새로운 단어를 배우기 위해 추천하고 싶은 한 가지 학습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FluentU입니다. FluentU는 최신 영화 예고편이나 뮤직 비디오 등 실제 시중에 나온 영상을 가지고 여러분에게 개인 맞춤형 언어 레슨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FluentU iOS 또는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하면 언제 어디서나 이 양질의 영어 레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배우게 될 일부 단어와 문구는 예전부터 있어왔고, 평소 자주 쓰이기도 합니다. 만약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들과 영어로 더 잘 소통하고 싶다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인터넷 용어입니다.

영어 인터넷 신조어 및 줄임말

누군가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goodbye 보다는 그냥 “bye”라고 하지요? 단지 “goodbye”라는 인사를 좀 더 간편하게 표현하기 위해 줄인 것인데요,

인터넷에서도 똑같은 규칙이 적용됩니다. 수많은 인터넷 용어는 약자와 줄임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래는 그중에서도 가장 흔히 쓰이는 인터넷 약자입니다:

  • lol — laughing out loud (박장대소)
  • brb — be right back (금방 올게)
  • btw — by the way (근데)
  • lmk — let me know (알려줘)
  • g2g — got to go (가야 돼)

만약 어떤 약자를 보고 무엇을 뜻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구글에 바로 검색해보세요. 검색 창에 “what does [약자] stand for?”라고 치고 [약자] 자리에 당신이 헷갈리는 그 용어를 넣어 검색하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영어 인터넷 신조어: 온라인 핵인싸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인터넷 슬랭 30가지

어떤 웹사이트들은 그 사이트 자체에서 고유의 용어, 약자, 신조어를 탄생시키기도 합니다. 트위터Reddit이라는 두 SNS가 가장 대표적이죠.

—트위터에서—

1. Hashtag

많은 웹사이트와 블로그는 콘텐츠 검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태그”라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트위터가 처음 나왔을 때는 태그를 넣는 옵션이 없었는데, 트위터 사용자들이 포스트를 태그 하는 그들만의 방법을 만들어냈고 그것이 바로 오늘날 유명한 해시태그가 되었습니다.

해시태그를 쓰려면 #라는 심벌을 입력하고 키워드를 쓰는데, 이때 키워드를 띄어쓰기하시면 안 됩니다. 현재 이 해시태그는 전 인터넷 환경으로 확산되어 이제는 더 이상 트위터에만 한정된 신조어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아주 유명한 해시태그의 한 예로 Throwback Thursday를 뜻하는 #TBT가 있는데요, 네티즌들이 자기의 어린 시절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공유할 때 쓰는 해시태그입니다. #TBT는 트위터가 아닌 다른 SNS에서도 자주 쓰이며 굳이 목요일이 아닌 다른 날에도 쓰인 답니다.

여기 아주 재미난 해시태그를 보시죠: #ICanEatWhateverIWant

예시:

영어-인터넷-신조어

2. DM (Direct Message)

다이렉트 메시지, 또는 DM은 트위터에서 누군가와 비공개적으로 대화할 때 주고받는 메시지를 뜻합니다. 각 유저들은 “메시지”라는 페이지에 들어가 이 다이렉트 메시지를 읽고 또 다른 유저에게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이 DM이라는 단어는 아래 예시처럼 동사로도 쓰입니다.

예시:

영어-인터넷-신조어

 

3. RT (Retweet)

트위터에서 누군가가 당신의 트윗을 자기의 팔로워들과 공유할 때 리트윗(RT) 한다고 합니다. 리트윗 한다는 것은 리트윗하려는 그 트윗이 맘이 들거나, 동의하거나, 또는 이에 더 첨가하여 할 말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문:

Oh my gosh! Beyoncé just retweeted my tweet!! I can’t believe it!
(대박! 비욘세가 내 트윗을 리트윗 했어! 믿을 수가 없어!)

 

—Reddit에서—

4. AMA (Ask Me Anything)

AMA는 Reddit이라는 공유 포럼이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유명해진 말입니다. “Ask Me Anything”의 줄인 말인 AMA은 유명하거나 흥미로운 배경을 지닌 누군가가 직접 커뮤니티가 올린 질문에 답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문:

Even President Obama has done an AMA!
(심지어 오바마 대통령도 AMA를 했어!)

Reddit을 사용한다면 이 외에도 ELI5 (Explain Like I’m 5), IIRC (If I Recall Correctly),  TIL (Today I Learned)와 같은 다른 약자들을 많이 봤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게시판/포럼에서—

포럼은 사람들이 여러 주제에 대해 얘기를 나누는 대화의 장입니다. 이러한 포럼에서도 탄생한  재미있는 인터넷 슬랭이 있지요.

5. Bump

포럼에서는 최근에 달린 코멘트 순으로 토픽이 나열됩니다. 토픽이 리스트의 아래로 자꾸 내려가다가 두 번째 페이지로 밀리게 되면 어느 순간 이 토픽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지 않죠.

이때 뒤로 밀려난 포스트에 “bump”라는 단어를 쓰면 해당 포스트가 리스트의 상단으로 올라옵니다. Bump는 Bring Up My Post의 약자입니다. 한국에서는 “끌올”이라고 말하죠.

예문:

I still don’t know what kind of bug I found in my sink. Bump!
(내 싱크에서 발견한 버그가 어떤 종류인지 나도 잘 모르겠어. Bump!)

6. Troll

온라인 상에서 말하는 트롤이란 악의적으로 상대방과 반대 의견을 가지거나, 일부러 사람들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이들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고의적으로 악성 댓글을 다는 악플러를 일컫는 말이죠. 트롤은 사람들을 짜증 나게 하고 화나게 하는 방식으로 댓글을 달거나 글을 올립니다.

온라인 상에 유명한 말 중에 “Don’t feed the trolls”라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자꾸 이렇게 “trolling”하며 악성 댓글을 다는 사람들에게 일일이 대꾸하고 반응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그럴수록 그들은 더욱 재미를 느끼고 더 거세게 악성 댓글을 달 테니까요.

주로 포럼이나 인터넷 게시판에서 이런 트롤들을 쉽게 목격할 수 있는데, 사실 그들은 온라인 어디에서나 존재합니다. 페이스북이나 어떤 뉴스 기사 댓글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죠.

예문:

A: Someone left a mean comment on my blog post.
(누가 내 블로그에 악플을 달았어.)

B: Ignore him, he’s just trolling you.
(무시해, 그냥 질 나쁜 악플러야.)

7. Lurker

포럼/게시판이나 블로그, 웹사이트에 자주 들어와서 글을 읽지만 댓글은 달지 않는 눈팅족들을 말합니다. Lurk라는 단어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숨어있음을 뜻하는 말로, 오프라인에서도 쓰이는 말입니다.

예문:

I really want my lurkers to comment, so I’m going to have a giveaway on the blog!
(내 블로그에서 경품 추천 이벤트를 열면 눈팅족들도 내 글에 댓글을 좀 달지도 몰라!)

 

—일반적인 인터넷 신조어—

8. Meme

“meme”이라는 단어는 인터넷이 생기기 훨씬 전부터 존재해온 단어로, 비유전적인 방법으로 한 사람에서 다른 사람으로 전달되면서, 주로 모방에 의해 진화하는 문화를 뜻하는 말입니다. 따라서 사전적인 의미의 meme은 어떤 생각, 노래, 이미지 등 다른 이에게 전파되고 이에 따라 진화될 수 있는 모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쓰이는 meme은 다른 사람에 의해 수십 번이고 복사되고 수정 가능한 이미지, 텍스트, 비디오 등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이미지 또는 텍스트를 자기 나름 재미나게 꾸미고 수정하며 meme을 제작합니다.

여러분도 아마 Grumpy Cat이나 Confession Bear와 같은 유명한 meme을 봤을 겁니다.

영어-인터넷-신조어

meme이 정확히 무슨 뜻인지 아직 잘 모르겠다면 Know Your Meme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문:

When the singer Drake released his ridiculous music video for “Hotline Bling,” it immediately became a meme. People copied and parodied (made fun of) the video with their own silly videos and vines (very short videos).

(가수 Drake의 “Hotline Bling”이라는 우스꽝스러운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수많은 meme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수많은 네티즌들이 이 뮤비를 가지고 그들만의 바보 같은 영상과 vine(짧은 비디오)으로 카피하고 패러디했죠.)

9. Facepalm

facepalm은 자기 손바닥을 얼굴에 갖다 대는 제스처를 일컫는 신조어인데, 보통 누군가의 말이 너무 뻔하거나 멍청할 때 이에 대한 반응으로 하는 행위입니다.

예문:

A: I just realized the Apple logo looks like an apple!
(애플의 로고가 사과라는 걸 이제 알았지 뭐야!)

B: …*Facepalm*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싼다)

10. Epic fail

너무 어처구니없는 실수가 대실패를 초래했을 때 사람들은 이를 일컬어 “epic fail”이라고 합니다. “epic”이라는 말은 사실 전설적인 영웅들의 길고 험난한 모험을 그리는 오래된 시와 대서사를 일컫는 말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epic”은 그 뜻 대신 크고 중요한 뭔가를 뜻하는 것으로 사용합니다. 어제 저녁에 먹은 epic sandwich(거대한 샌드위치) 처럼요.

예문:

Did that guy just crash his bike into the only tree on the street? What an epic fail.
(저 남자 방금 길에 있는 나무에 자기 자전거를 박은 거야? 완전 망했네.)

11. All the things

한 블로거가 왜 자신은 절대 어른이 될 수 없는지를 설명하고 있는 유명한 블로그 포스트인 Hyperbole and a Half에서 처음 등장한 말입니다. 거기 나온 그림 중 하나에는 승리의 포즈를 하고 있는 여자아이가 “Clean all the things!”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영어-인터넷-신조어

현재 이 문구는 무언가를 과장하는 표현으로 많이 쓰이고, “A all the B” 의 형태로 사용합니다. Eat all the pizzas, catch all the Pokemon, pass all the tests처럼요. 사실 이건 또 다른 meme이기도 해요!

예문:

When I get rich I’m going to buy all the houses. All of them.
(내가 부자가 되면 모든 집을 다 살 거야. 전부 다.)

12. I can’t even

“I’m speechless(뭐라고 말해야 될지 모르겠어요)”를 다르게 표현하는 말입니다. 아주 놀랍고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뒤에, 기가 막혀서 무슨 말을 해야 될지 모를 때 이 문구를 쓰죠.

문법적으로는 미완성된 문장이라도 인터넷 상에서는 이렇게 그대로 쓰입니다. 가끔 이 문구는 “Literally (말 그대로)”라는 단어와 함께 “Literally, I can’t even” 또는 “Literally, I can’t.”라고 쓰입니다.

예문:

What just happened?! I can’t even.
(방금 무슨 일이 일어난 거야?! 어이가 없어서 말이 다 안 나오네.)

13. Well played

누군가가 아주 똑똑한 답변을 내놓았을 때 당신은 “well played(제법인데)”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표현의 동의어로는 “touche”가 있습니다.

“Well played”는 또한 누군가가 당신의 주장이 틀렸음을 아주 명백하게 밝혀 냈을 때 이에 대한 대답으로 말할 수 있는 구문입니다.

예문:

A: This is the best Tuesday ever!
(오늘은 내 인생 최고의 화요일이야!)

B: Today’s Wednesday.
(오늘 수요일이거든.)

A: …Well played.
(… 제법인데.)

14. FAQ (Frequently Asked Questions)

수많은 웹사이트에는 FAQ라는 섹션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 놓은 곳이죠.

“FAQ”라는 용어는 대화 중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습니다.

예문:

FluentU has a pretty impressive and large FAQ!
(FluentU에는 아주 유익한 FAQ 페이지가 있어요!)

15. Totes / Adorbs

“Totes”와 “adorbs”는 각각 “totally” 와 “adorable”의 줄임말입니다. 젊은 여성들이 자주 쓰는 귀여운 신조어죠.

예문:

That bag is adorbs, you should totes get it.
(그 가방 되게 귀엽다, 너 저건 무조건 사야 돼.)

16. Just sayin’

문장 끝에 붙여서 당신이 꼭 그 말을 믿거나 의미한 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말을 끝에 덧붙이면 무례할 수 있는 말을 조금 덜 무례하게 들리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문:

You look like you haven’t slept in days! Just sayin’…
(요 며칠 한숨도 못 잔 얼굴이네? 아, 그냥 그렇다고…)

17. Pwned

온라인 게임상에서 쓰이는 말인 “pwned”는 “owned”의 철자를 잘못 입력하다 탄생한 신조어입니다. 둘 다 게임에서 패배하거나 모욕을 당했다는 의미입니다.

예문:

I studied so hard but still got an F… that test pwned me.
(나 시험공부 정말 열심히 했는데도 F를 받았어… 제대로 깨졌지.)

18. Lag

끊어짐 없이 원활한 인터넷 환경을 가졌거나 좋은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lag을 한번 정도는 경험해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Lag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반응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컴퓨터 외에 다른 디바이스가 인터넷 연결 또는 오래된 하드웨어(컴퓨터 부품)로 인해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 용어는 비디오 또는 온라인 게임이 너무 느리거나 흐름이 고르지 못할 때 실시간으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lag”라는 단어는 오프라인에서도 쓰이며 의미는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뒤처지거나 느리게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문:

I could have gotten an amazing photo of a butterfly, but my camera app lagged and the butterfly flew away..
(아주 아름다운 나비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 내 카메라 앱이 갑자기 걸리는 바람에 그 사이 나비가 날아가버렸지 뭐야..)

19. Noob

무언가를 처음 시작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바로 신입이나 초보자를 뜻하죠. Noob은 또한 어쩐 주제에 대해 무지하거나 능숙하지 못한 사람을 얕잡아서 말할 때, 그리고 “당신은 신입이니 아직 뭘 잘 모르지”를 표현할 때 쓰는 말이기도 합니다. Noob의 다른 표현으로 “Newb” 또는 “n00b” (알파벳 “o”대신 숫자 0을 두 번 쓴 것)이 있습니다.

예문:

Please forgive my English skills, I’m just a noob.
(제 영어 실력이 모자라도 봐주세요, 전 아직 초보자거든요.)

20. TBH (To Be Honest)

“to be honest”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같은 의미로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은 filler phrase로, 당신이 말할 문장과 문장 사이의 공백을 채워주는 말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곧 말할 내용에 좀 더 진실성을 부여하고 싶을 때, 본인이 정말 그렇다고 믿을 때, 또는 말을 내뱉기 전에 신중하고 철저하게 생각을 한 것일 때 이 말을 사용합니다.

예문:

I’ve never watched the original Star Wars trilogy, TBH.
(솔직히 말해서, 나 아직 스타 워즈 트릴 로즈 못 봤어.)

21. IMHO (In My Humble Opinion)

“In my humble opinion” 또는 “in my opinion”이란 말은 논의되고 있는 문제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진술하기 전에 붙이는 말입니다. 여기에 “humble”이라는 단어를 첨가함으로써, 자기 의견을 보다 겸손하게 주장할 수 있죠.

예문:

IMHO, Cher is still the best singer.
(제 짧은 소견으로는, Cher가 아직까지는 최고의 가수인 것 같습니다.)

22. Photobomb

사진을 찍은 사람의 의도와는 무관하게 예상치 못한 누군가가 또는 뭔가가 갑자기 사진에 찍혔을 때 쓰는 말입니다.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순간 뜬금없이 동물들까지 같이 찍힌 사진을 온라인 상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끔은 동물이 아닌 사람들도 모르는 사람들의 사진에 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들이 사진 찍는 순간을 노리고 버튼을 누르기 직전에 짠, 하고 나오는 거죠. 바로 이 사진처럼요.

예문:

This would have been a great picture if that bird hadn’t photobombed it at the last second!
(이 사진에 새가 마지막 순간에 갑자기 등장하지 않았더라면 이렇게 멋진 사진이 될 순 없었을 거야!)

23. Spam

Spam은 편지를 받는 당사자인 당신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는 편지나 이메일을 의미합니다. Spam 메일 하면 주로 당신이 전혀 수신하고 싶지 않은 성가진 광고글을 떠올릴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날 이 스팸 메일은 이메일 서비스 제공자(구글, 야후 등)가 필터링하여 “Spam”이라는 폴더로 따로 분류되기도 하죠.

예문:

I’m waiting for an important email but all I keep getting instead is spam.
(지금 중요한 이메일 하나를 기다리고 있는데 계속 오는 건 스팸 메일뿐이야.)

24. Trending

트렌드는 지금 인기 많고 유행하는 무언가를 뜻합니다. 마찬가지로 무언가가 온라인 상에서 트렌디하다면 이것은 인기가 많고 여러 사람들이 이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뜻입니다. 온라인과 SNS 상에서 트렌디한 것은 날마다 바뀌고 보통 현재의 이벤트와 대중문화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문:

Twitter and many news sites have a “now trending” section, where you can see the most popular topics or keywords right now!
(트위터와 많은 뉴스 사이트는 “현재 트렌드“라는 섹션에서 요즘 가장 인기 많은 주제와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5. Handle / Alias

handle 또는 alias는 당신이 해당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려고 정한 당신의 닉네임을 말합니다. 이는 당신의 실명 대신 남들에게 보이는 가짜 이름입니다.

“handle”과 “alias” 모두 일반 영어에서 유래한 말이고 의미도 변함없이 동일합니다. 당신의 신분을 보호하기 위해 실명 대신 사용하는 이름이죠. 스파이 영화에서 이 단어를 들어봤을 수도 있습니다.

예문:

I wanted to make my Twitter handle @JamesBlondDoubleOhSeven but it was already taken.
(내 트위터 핸들 네임을 @JamesBlondDoubleOhSeven로 하고 싶었는데 이미 누군가가 사용 중이었다.)

26. Haha

보이는 그대로입니다. 하하, 바로 웃음이죠! 사악한 웃음인 “mwahaha”와 단전으로 웃는 “bahaha”는 영어로 웃는 소리를 표현하는 의성어입니다.

온라인에서는 상대방의 표정을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채팅할 때 “haha”를 붙여주면 당신의 장난스러운 의도를 보여주고 또 채팅의 분위기를 유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문:

My cat is trying to fit inside the cereal box hahaha!
(우리 집 고양이가 시리얼 상자 안에 들어가려고 해 하하하!)

27. IRL (In real life)

오프라인 상에 실제로 존재하는 무언가에 대해 말할 때 “현실에서”라는 의미로 “IRL”을 쓸 수 있습니다.

예문:

My screen name is DoctorAwesome because I’m a doctor IRL.
(제 아이디는 DoctorAwesome이에요. 실제로 전 의사거든요.)

28. NSFW (Not Safe For Work)

NSFW는 직장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열어 보기 곤란한 컨텐츠들이 들어있는 링크에 경고문처럼 붙어있는 문구입니다. 굳이 한국어로 해석하자면 “후방 주의” 정도가 되겠네요. 해당 링크에는 보통 노출이나 야동 이미지, 저주 등 당신의 상사에게 들키지 말았으면 하는 모든 것이 해당됩니다.

예문:

This is a great article about Victoria’s Secret models. NSFW!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에 대한 글입니다. 후방 주의!)

29. TL;DR (Too Long; Didn’t Read)

온라인에 올리는 코멘트나 글은 일반적으로 대화체처럼 짧습니다. 만약 특정 코멘트가 너무 길 경우, 사람들은 “TL;DR” 또는 그냥 “TLDR”라는 말을 남기며 “너무 길어서 안 읽었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이 말인즉 코멘트를 그냥 훑어서 읽어 봤다는 뜻입니다. (아니면 단순히 이 글이 정말 너무 길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일 수 있죠.)

이 문구는 오늘날 당신의 글을 요약하는 방법으로 자리 잡기도 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긴 글 또는 긴 코멘트를 작성한다면, TLDR을 맨 마지막에 써넣은 다음, 당신의 긴 글을 요약한 한 문장을 옆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문:

TLDR: This article is about English Internet slang.
(TLDR: 이 글은 영어 인터넷 슬랭에 관한 글입니다.)

30. OTL

아주 재미있는 신조어입니다. 전 이 줄임말이 어떻게 형성된 건지 이해하는데만 상당한 시간이 걸렸거든요. 실제로 이 슬랭은 줄임말이 전혀 아닙니다. 그냥 이모티콘이에요.

이 OTL이라는 모양을 자세히 보면 한 사람이 바닥에 손을 대고 무릎을 꿇은 채 실망감 또는 좌절감을 표하고 있습니다. 맨 왼쪽에 있는 “O”는 이 사람의 머리를, 가운데 “T”는 그의 팔과 등을, “L”은 무릎을 꿇고 있는 그의 다리를 나타내죠.

예문:

Someone ate the last cookie…. OTL
(누군가가 내 마지막 남은 쿠키를 먹어버렸어…. OTL)

이제 여러분은 온라인에서 자주 마주할 영어 인터넷 신조어와 줄임말 외 기타 유행어들로 완전 무장되었습니다. 온라인 영어는 끊임없이 생겨나고 또 진화하고 있어 혹시라도 이해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검색하여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오늘 여기서 배운 30가지 신조어만 외워도 온라인 상에서 마주하게 될 영어권 네티즌들의 말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