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복수형

영어 복수형: 모든 영어 명사를 복수형으로 만드는 방법

모든 영어 명사를 복수형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오로지 단 한 개의 서점이 작은 도시에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서점에 들어가 오로지 단 한 개의 만이 책꽂이에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배가 고파서 밖으로 나갔더니 이 작은 도시에 있는 단 한 개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에 갔습니다. 이상하게도 메뉴에 단 한 가지 햄버거 종류가 있었습니다. 다른 대안이 없이 때문에 그 햄버거를 주문했습니다.

그 후에 영어 수업에 갔고, 이번 학기에는 학생이 당신 혼자였습니다.

모든 것이 단 한 개만 있는 세상은 얼마나 지루할까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복수형이 바로 오늘을 구하기 위해 왔습니다!

현실에서는 도시에 다수의 서점들책꽂이들이 있고, 수 백가지의 책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가 고프시나요?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단지 길들을 걷다 보면 수없이 많은 패스트푸드 레스토랑들이 풍성한 햄버거들을 제공합니다. 그다음에 영어 수업에 들어가면 웃고 떠드는 전 세계에서 온 학생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제는 그것이 더 좋습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복수형들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나요? 복수형은 우리의 삶을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그래서 이 기이한 복수형은 무엇이며, 영어에서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명사를 복수형으로 만드는 6가지 구체적인 철자 규칙을 살펴보기 전에 간단하게 복수형에 대해 살펴봅시다. 기억해야 할 중요한 예외에 더해 각 규칙을 위한 흔한 명사 예를 제가 제공할 것입니다.

당신이 해야 할 것은 바로 더 많은 명사를 찾아서 각 규칙 목록에 명사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영어 실력이 향상되면서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복수형 참고 가이드라고 생각하세요.

영어 복수형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단수형 명사는 영어에서 한 사람, 한 개, 한 장소, 혹은 한 아이디어를 뜻합니다. 복수형 명사는 한 사람 이상, 한 개 이상, 한 장소 이상, 혹은 한 아이디어 이상을 뜻합니다.

당신의 모국어는 어떤가요? 동일한 단어를 사용해 단수형과 복수형을 나타내나요?

몇 가지 언어는 단수형과 복수형의 문법적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영어에서는 명사를 복수형으로 만들기 위해 복잡한 것을 합니다.

명사의 단수형과 복수형의 차이는 철자에서 나타납니다. 밑에서 보시겠지만, 명사를 단수형에서 복수형으로 변형할 때 적용될 수 있는 다수의 철자 규칙이 있습니다. 단수형과 복수형의 발음은 주로 살짝 다르기도 합니다.

마치 많은 영어 규칙처럼 몇 가지 복수형 명사에 적용되는 예외도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바로 몇 가지 명사는 항상 복수형이고, 몇 가지는 항상 단수형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것들은 단수형과 복수형이 동일합니다.

이것은 약간 압도적으로 들릴 수 있다는 것을 저도 압니다. 하지만, 당신을 위해 단순화시키고 정확하게 어떻게 이 규칙들이 작동하는지 알려줄 것입니다. 언제든지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밑에 있는 목록들은 참고 자료로 유용합니다.

영어-복수형

실 세계의 상황에서 영어 복수형 규칙을 적용하기 위해 웹사이트 FluentU 혹은 안드로이드 앱iOS 앱에 있는 비디오가 당신의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수단입니다.

FluentU는 진정한 영어 뮤직비디오, 영화 트레일러, 재미있는 유튜브 클립 등을 제공합니다 – 대화형 자막과 재미있는 퀴즈와 같이 모두 언어 학습 도구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치 공부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재미있고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영어 문법을 배웁니다.

영어 복수형: 6가지 간단한 규칙 (예와 예외도 포함)

1. -s를 더해야 할 때

대부분의 일반적인 영어 명사는 단지 -s만 명사 뒤에 붙이면 됩니다. 참 쉽죠?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dog → dogs

car → cars

apple → apples

그룹으로 묶어서 더 쉽게 배우는 구체적인 단어 카테고리(…그리고 불행하게도 몇 가지 예외도 있습니다!)도 있습니다.

-th 혹은 -ph으로 끝나는 명사

명사가 -th 혹은 -ph로 끝나면 단지 -s를 뒤에 추가하면 됩니다. 마치 위에 있는 흔한 단어처럼 말입니다.

mouth → mouths

photograph → photographs

-o로 끝나는 명사

-o로 끝나는 명사의 일반적인 규칙은 바로 단지 -o뒤에 -s를 붙여주는 것입니다.

이런 명사의 몇 가지 예는:

photo → photos

taco → tacos

piano → pianos

예외: 대신에 -es를 더하세요

-o로 끝나는 몇 가지 명사의 예외적인 규칙은 바로 명사 뒤에 -es를 붙이는 것입니다. 엄격한 문법적인 규칙은 없기 때문에 이런 단어들을 마주치면 주의하고 외워야 합니다.

potato → potatoes

tomato → tomatoes

hero → heroes

cargo → cargoes

-f 혹은-fe로 끝나는 명사

-f 혹은-fe로 끝나는 명사의 일반적인 규칙은 단지 -s를 뒤에 붙이는 것입니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roof → roofs

giraffe → giraffes

예외: 대신에 -ves를 사용하세요

-f 혹은 -fe로 끝나는 몇 가지의 명사의 규칙의 예외는 -s를 붙이는 대신에 -f 혹은 -fe를 버리고-ves를 붙이는 것입니다. 

기억하기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예가 여기 있습니다:

leaf → leaves

knife → knives

-on으로 끝나는 명사

-on으로 끝나는 대부분의 명사는 단지 -s를 뒤에 붙여주면 됩니다.

lemon → lemons

canyon → canyons

salon → salons

예외: 대신에 -a를 사용하세요

-on으로 끝나는 몇 가지 명사는 -on을 버리고 -a를 단어 끝에 붙이면 됩니다.

아마도 이 예외를 자주 마주치지는 않겠지만, 이것을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 특히 이런 단어가 쓰일 수 있는 학교에서나 과학에서 사용될 때 말입니다:

criterion → criteria

phenomenon → phenomena

2. -es를 더할 때

몇 가지 복수형 명사는 항상 -es로 끝납니다.

-s, -x, -z, -sh 혹은 -ch로 끝나는 명사

-s, -x, -z, -sh 혹은 -ch로 끝나는 명사들은 단지 -es를 명사 뒤에 붙이면 됩니다.

이 예들은 각 철자로 끝나는 명사들을 보여줍니다:

bus → buses

box → boxes

buzz → buzzes

wish → wishes

watch → watches

-is로 끝나는 명사

여기서는 복수형을 만들기 위해 -es가 필요하지만, 단지 단수형에 추가하기만 하면 안 됩니다.

-is로 끝나는 명사들은 -is를 버리고 -es를 추가합니다.

흔한 예들을 함께 봅시다:

axis → axes

oasis → oases

crisis → crises

3. -ies를 더할 때

복수형을 위해 -ies를 추가해야 할 오로지 한 가지 흔한 유형의 단어가 있습니다. 그러나, 밑에서 보시겠지만 이 규칙에도 중요한 예외가 있습니다.

-y로 끝나는 명사

-y로 끝나는 명사는 일반적으로 -y를 버리고 -ies를 명사 뒤에 붙이는 것입니다.

fairy → fairies

candy → candies

dummy → dummies

예외: 단지 -s를 추가하세요

좋은 소식입니다! 이 예외를 기억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단지 단수형 -y 앞에 있는 모음을 찾으면 됩니다.

-y 앞에 모음이 오면 쉽습니다. 단지 명사 뒤에 -s를 추가하면 됩니다.

way → ways

monkey → monkeys

toy → toys

guy → guys

4. -i를 더할 때

한 가지 유형의 단어에만 필요한 또 다른 쉬운 규칙이 있습니다.

-us으로 끝나는 명사

-us로 끝나는 명사는 -us를 버리고 -i를 더하면 됩니다.

몇 가지 흔한 예들은:

fungus → fungi

cactus → cacti

stimulus → stimuli

5.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을 때

이미 언급했듯이 단수형과 복수형 철자의 차이를 배울 필요가 없는 몇 가지 단어 유형이 있습니다.

동일한 단수형과 복수형 명사

쉬운 것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몇 가지 단어들은 단수형과 복수형이 완전히 동일합니다.

몇 가지 흔한 예들은 밑에 있습니다. 많은 단어들을 생물학 혹은 동물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주목하실 것입니다.

sheep

deer

fish

species

단수형이 없는 명사

단수형이 없는 몇 가지 명사들이 있습니다. 그 뜻은 이 명사들은 항상 복수형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단수형이 없기 때문에 단수형을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것들은 한 짝으로 움직입니다. 하지만, 한 짝으로 움직이는 것들이 항상 이렇지는 않다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주로 의류에서 대부분 보게 될 것입니다:

scissors

shorts

pants (혹은 trousers)

jeans

복수형이 없는 명사

이 명사들은 불가산 명사라고도 불립니다. 뚜렷한 복수형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불가산 명사는 주로 그룹 혹은 추상적인 명사를 가리킵니다. 예를 들어:

livestock

news

slang

bravery

love

money

6. 불규칙한 형태를 기억해야 할 때

만약 영어 학습자로써 얼마간 영어 공부를 했다면 정해진 구성 혹은 규칙을 따르지 않는 특별한 경우가 항상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여기에 바로 우리가 지금까지 함께 배운 모든 복수형 철자 규칙을 무시하는 불규칙한 명사가 있습니다.

네, 불규칙한 명사는 마치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미끄럼틀에서 내려오는 대신에 올라가거나 그네에 앉는 대신에 서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들은 다른 모든 사람과 다르게 하고, 바로 이것이 흥미롭게 만듭니다. 

이제 몇 가지 예를 함께 봅시다:

child → children (“childs”가 아닙니다)

mouse → mice (“mouses”가 아닙니다)

man → men (“mans”가 아닙니다)

woman → women (“womans”가 아닙니다)

die → dice (“dies”가 아닙니다)

불규칙한 명사에서는 일반적으로 규칙이 없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우리가 했던 다른 규칙적인 명사에 적용됐던 규칙이나 예외를 여기에 단지 적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할 수 있는 오로지 한 가지는 바로 눈을 감고 이 명사들과 그들의 복수형을 외우는 것입니다.

 

자, 이제 영어 복수형으로 만드는 방법과 올바르게 철자를 쓰는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을 알 것입니다. 규칙에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괜찮습니다. 규칙을 신속하게 배우기 위해 이 규칙들을 인쇄해서 당신의 참고 자료로 이용하세요. 금방 당신은 영어 복수형 철자에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행운을 빕니다!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