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pitality-english

재미있는 접대업계 영어: 호텔 일에 관한 영화 10

여러분이 접대업에서 일할 생각이라면 접대업 영어를 아는 것은 필수입니다.

여러분들은 호텔 일을 할 때에 특정한 어휘와 구절들을 많이 알아야 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나요?

이제 이 모든 표현들을 실제 상황에서 볼 시간입니다.

여러분들은 영어 원어민이 말하는 것을 듣고 싶으시죠? 그런데 주변에 영어 원어민이 없다면요? 어떡하죠?

사실 문제 없어요. 실제 영어 원어민이 주변에 없다고 해도, 영화를 보면 되니까요.

영화가 단순히 재미있다고만 생각하셨나요? 아닙니다.—영화는 훌륭한 학습 도구예요!

이는 여러분들이 관광업이나 접대업에서 일하기 위해 영어를 공부하고 있다면 특히 더 그렇답니다. 접대업은 호텔이나 다른 관광 장소에서 찾을 수 있는 일을 말합니다. 여러분들은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연습할 수 있지만, 언어가 실제로 쓰이는 것을 보기 위해서는 호텔에 취직을 하거나 호텔을 방문해야 해요.

여러분이 호텔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다면 그건 정말 좋은 일이에요! 영화는여러분이 공부할 수 있는 추가적인 자료가 되어 줄 거예요.

여러분이 실제 경험을 얻지 못한다면 영화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호텔 안에서 일어나거나, 호텔에 대한 영화와 드라마가 많이 있거든요. 접대업계에서 실제로 영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듣는 데에 최고죠.

Learn a foreign language with videos

접대업계의 영어 또는 일반 영어

영어의 기본을 아는 것은 미래에 도움이 되겠지만, 여러분의 목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목표는 여러분이 영어를 배움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결과입니다. 여러분의 목표는 영어권 국가에서 일을 하는 것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여러분의 목표가 접대업계에서 일하는 것일 수도 있지요. 호텔 일이나, 관광업계에서의 일, 또는 다른 곳에서 방문한 사람들을 대하는 모든 일이 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접대업계에 일하기 위해선 접대업계에서 쓰이는 영어를 알아야 합니다. 이는 방문객이나 한국어를 모르는 사람들을 (또는 영어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 도와주기 위해 쓰는 영어를 말합니다.

접대업계에서 쓰이는 영어에는 많은 특정 어휘와 표현들이 있고, 반복적일 수 있습니다. 이는 심플하고, 분명하며, 전문적이고, 형식적입니다. 또한 동시에 예의 있고, 친근하며, 환영하는 말투여야 하지요.

영화로 접대업 영어를 배우는 방법

형식적이면서도 친근하게 말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바로 그 때문에 이런 형식의 영어를 가르치는 많은 온라인, 오프라인 코스들이 있는 것이죠. 사실 많은 호텔들과 다른 관광 장소들은 직원들에게 접대업계의 영어를 말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한 개별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기도 하답니다.

물론, 그렇다고 여러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없다는 게 아니에요!

일부, 또는 대부분의 일이 호텔에서 일어나는 몇몇 훌륭한 영화와 드라마가 있습니다. 이런 영화는 여러분에게 호텔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바로 볼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접대업계의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랍니다.

호텔 영어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영화를 볼 때에 이 팁들을 기억하세요.

    • 호텔 직원들이 말하는 방식에 주목하세요. 호텔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접대업계의 영어를 사용합니다. 직원이 말하는 것을 듣고, 손님이 말하는 것과 비교해 보세요. 아래 영화에서 그 차이를 명확하게 볼 수 있을 거예요!
    • 다른 상황들에서 직원들이 말하는 방식을 들으세요. 호텔 직원들은 손님들에게 말을 할 때에 서로에게 이야기하는 것과는 다르게 말합니다. 이는 접대업계의 영어가 어떻게 일반 영어와 다른지 들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랍니다.
    • 반복되는 표현과 단어를 들으세요. 어휘가 실제로 사용되는 것을 듣는 것은 그 어휘들을 더 잘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직원들이 사용하는 단어를 듣고, 접대업계에서 쓰이는 단어와 표현을 찾을 수 있는지 보세요. 여러 표현들이 실제로 쓰여지는 것을 볼 수 있는 기회랍니다!
    • 어떤 영화들은 여러분이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보여 줍니다. 영화에 나오는 모든 호텔 직원들이 일을 잘하는 건 아니예요. 어떤 사람이 비격식적인 영어를 사용하거나, 일을 제대로 안 할 때에는 이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에 주목하세요. 이는 바르게 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여러분이 말하는 방식에 따라 사람들이 여러분을 대하는 태도가 바뀔 거예요.

이제 여러분은 호텔을 방문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바로 영화 안에서요!

접대업계 영어를 배우기 위한 호텔 영화 10

1. “호텔 (Hotel)” (1967)

줄거리: 뉴올리언즈의 세인트 그레고리 호텔은 경영난을 겪고 있는데요. 도둑이 들어 손님들의 물건을 훔쳐가 버리고, 손님들은 손님 나름대로 문제가 많습니다. 호텔이 다시 일어서느냐, 아니면 아예 문을 닫느냐는 이제 매니저에게 달려 있습니다.

배울 수 있는 것: 이 영화가 만들어졌을 때, 접대업은 지금보다 훨씬 더 중요했습니다. 여러분이 진짜 접대가 무엇인지 보고 싶다면 이 영화가 딱 좋아요. 또한 호텔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모든 것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노력과 사람들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을 보여 줍니다.

볼 수 있는 곳: 아마존 DVD

2. “포 룸 (Four Rooms)” (1995)

줄거리: 새해 전야, 한 호텔에 새로 온 벨보이가 혼자 남겨집니다. 여느 때와 다름 없는 평범한 밤이어야 하것만, 불쌍한 벨보이는 마녀, 천방지축 아이들, 그리고 말도 안 되는 일을 해 달라고 부탁하는 한 남자를 상대해야 합니다. 정말 평범한 밤이 따로 없지요?

배울 수 있는 것: 팀 로스의 캐릭터가 정신 없는 상황을 처리하면서도 침착함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세요. 그의 말하는 방식이 저녁의 시작에서 밤이 끝날 때까지 어떻게 변하는지 들어 보세요. 손님들의 요구가 이상해지면서 여러 손님들에게 어떻게 말하는지도요.

볼 수 있는 곳: 아마존, 유튜브 ($2.99부터)

3.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The Grand Budapest Hotel)” (2014)

줄거리: 이 영화는 가상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컨시어지인 구스타브와 벨보이인 제로 무스타파를 따라갑니다.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 사이를 시대 배경으로, 호텔 직원들이 유명한 그림의 도난, 살인, 그리고 바뀌는 시대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보세요.

배울 수 있는 것: 영화 전체가 호텔에서 일어나지는 않지만, 호텔이 나오는 장면은 얼마나 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호텔이 제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일하는지 보여 줍니다. 또한 구스타브는 컨시어지로써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을 보여 주는 좋은 예입니다. 그는 사랑을 받고, 일을 잘할지는 모르나, 모든 손님들과 밤 시간을 함께 보내는 건 글쎄요… 별로 좋은 아이디어는 아닌 것 같네요.

볼 수 있는 곳: 아마존, 유튜브 ($2.99부터), 미러맥스 (구독 필요)

4.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 (The Best Exotic Marigold Hotel)” (2012)

줄거리: 갓 은퇴한 나이 든 영국 사람들이 인도와 아주 멋질 것 같은 메리골드 호텔을 방문하기로 결정합니다. 하지만 호텔에 도착했을 때, 호텔은 멋짐과는 거리가 먼 곳이었죠. 그렇지만 호텔과 그 주변은 그들이 자신들의 인생을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게 합니다.

배울 수 있는 것: 메리골드 호텔의 직원들은 기본적으로 한 젊은 남자와 그의 어머니입니다. 하지만 이 남자의 손님들에 대한 태도와 말하는 방식은 대개 정확합니다.

볼 수 있는 곳: 아마존, 유튜브 ($2.99부터)

5. “사랑 게임 (For Love or Money)” (1993)

줄거리: 뉴욕의 가장 호화스러운 호텔의 젊은 컨시어지는 새로운 호텔을 여는 그의 꿈과 사랑하는 여성과 함께하는 것 둘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배울 수 있는 것: 컨시어지는 호텔 손님들의 요구에 응해야 합니다. 이 영화에서는 세 개의 요구가 나오는데요. 컨시어지는 무슨 일이 있어도 이 요구들에 응해야 하지요.

볼 수 있는 곳: 아마존 DVD

6. “호텔 바빌론 (Hotel Babylon)” (드라마, 2006 – 2009)

줄거리: 런던의 5성급 호텔 바빌론의 직원들은 모두 각각의 목표, 문제, 그리고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직원들이 자신들의 인생을 풀어 나가고 손님들을 위해 일하면서 벌어지는 많은 모험으로 시청자를 안내합니다.

배울 수 있는 것: 이 드라마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조금씩 다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훌륭한 호스트가 될 수 있는지, 직원들이 어떻게 서로에게, 그리고 손님들에게 말하는지, 규칙을 어기지 않는 방법(여기 직원들은 가끔 규칙을 어기곤 하죠!)을 보세요.

볼 수 있는 곳: 아마존 프라임 (

7. “폴티 타워 (Fawlty Towers)” (드라마, 1975 – 1979)

줄거리: 호텔 매니저인 바질 폴티는 ‘호텔에 머물기를 고집하는 짜증나는 일반 대중’을 싫어합니다. 호텔을 운영하는 데에 적합한 사람으로는 들리지 않네요! 그의 아내와 스페인인 웨이터의 도움으로 폴티 타워는 어떻게 운영을 유지해 갑니다.

배울 수 있는 것: ‘폴티 타워’는 호텔 직원이 피해야 할 행동의 ‘가이드’와도 같습니다. 존 클리즈의 캐릭터는 못됐고, 툴툴대고, 손님들을 잘 대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여기서 보는 모든 것… 그 반대로만 하세요!

볼 수 있는 곳: 아마존 DVD, 넷플릭스 DVD (구독 필요)

8. “그래도 베니스가 좋다 (Blame it on the Bellboy)” (1992)

줄거리: 로튼, 호튼, 오튼이라는 이름의 세 남자는 벨보이에 의해 일정이 엉켜 버리게 됩니다. 조폭 피하기, 집 팔기, 데이트 회사에서 온 여성 상대하기 등 전혀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은 말도 안 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배울 수 있는 것: 이 영화의 모든 시작은 벨보이가 정보를 헷갈리면서 시작됩니다. 영화는 많은 시간을 호텔에 할애하지는 않지만, 의사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 주는 좋은 예랍니다.

볼 수 있는 곳: 아마존, 유튜브 ($2.99부터)

9. “러브 인 맨하탄 (Maid in Manhattan)” (2002)

줄거리: 한 유명 인사가 그의 꿈의 여성을 호텔에서 만납니다. 그가 몰랐던 것은 그녀가 손님들의 옷을 입고 있던 메이드일 뿐이라는 거죠. 사랑이 돈보다 중요할까요?

배울 수 있는 것: 이 영화에는 호텔 직원들이 이야기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많은 장면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손님들과 있을 때에는 말하는 방식을 바꿉니다. 또한 영화는 외부에서 보는 것과는 달리, 실제로 호텔에서 일하는 것이 어떤지를 보여 준답니다.

볼 수 있는 곳: 아마존, 유튜브 ($2.99부터)

10. “아가사 크리스티의 미스 마플: 버트램 호텔에서 (Agatha Christie’s Miss Marple: At Bertram’s Hotel)” (1987)

줄거리: 미스 마플은 참견하기 좋아하지만 상냥한 할머니입니다. 특별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범죄를 해결하는 데에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요. 이 영화에서 미스 마플은 영국의 가장 호화스러운 호텔 중의 한 곳에 머뭅니다.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데요. 하지만 물론 모두에게는 비밀이 있습니다. 실종 사건, 강도 사건, 그리고 살인이 일어나자, 미스 마플은 또 다른 살인이 일어나기 전에 범인을 찾아야 합니다.

배울 수 있는 것: 이는 또 다른 옛날 영화로, 런던의 아주 비싼 호텔을 배경으로 합니다. 접대업계의 다른 면을 볼 수 있는 훌륭한 기회이지요. 여기서 직원들은 직원이라기보다는 하인처럼 행동합니다. 물론, 오늘날의 호텔에서는 하인처럼 행동하면 안 되겠지요. 하지만 전문적인 행동과 말하는 방식에는 여전히 배울 점이 많이 있습니다.

볼 수 있는 곳: 훌루 (무료/광고 시청)

영화에서 배울 수 있는 건 정말 무궁무진해요!

팝콘과 함께 이 호텔 영화 중의 하나를 시청해 보세요. 공부도 하고 재미도 즐기자구요.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