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영어-공부를-도와줄-최고의-사전-앱-8

빠른 영어 공부를 도와줄 최고의 사전 앱 8

여러분은 방금 모르는 영어 단어를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분은 가는 곳마다 커다랗고 무거운 사전을 들고 다니죠, 그쵸?t?

어… 아니라구요?

아니면 단어를 적어 두고 나중에 찾아볼 수 있겠네요.

아니면 여러분의 폰을 이용해서 사전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그것도 아니면 사전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필요할 때 항상 사전을 쓸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있지요.

사전 앱은 편리하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쓸 수 있는 많은 사전 앱들이 있어요.

물론 여러분은 하나만 필요할 거예요.

하지만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요?

나에게 꼭 맞는 영어 사전 앱 찾는 방법

여러분이 무슨 앱을 고를까 하는 것은 여러분이 어떠한 목적으로 앱이 필요한가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사전 앱을 찾고 있나요? 아래의 질문들이 여러분의 선택을 도울 거예요.

    • 인터넷 연결 없이 사전 앱을 사용해야 하나요?
    • 앱의 용량이 커도 되나요?
    • 사전 앱의 공부 도움 기능이 필요하나요? 하니면 간단히 뜻만 봐도 되나요?
    • 앱의 디자인이 중요한가요? 아니면 그냥 뜻만 있으면 되나요?

여러분이 지하철에서 독서로 많은 시간을 보낸다고 합시다. 그리고 여러분의 폰에는 용량도 많이 남아있지 않아요. 이 경우에는 용량이 적고 오프라인 옵션이 있는 사전 앱을 받아야 할 거예요.

얼마나 쉬운지 보셨죠?

사전 앱은 단어를 검색하는 편리한 이점 외에도 여러분의 어휘를 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답니다. 어떤 앱들은 여러분의 공부를 도와줄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도 해요.

또 여러분들은 FluentU에서 재미있는 영상들로 새로운 단어들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는 곳마다 함께할 수 있는 도 제공한답니다. 상호작용적인 자막, 단어 카드, 그리고 단어 목록을 이용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영어를 배워 보세요!

 

이제, 최고의 사전 앱들을 둘러 보고 어떤 앱이 내게 가장 맞는지 찾아 봐요!

공부 친구: 영어 공부를 위한 최고의 사전 앱 8

1. Vocabulary.com

가격: $2.99
운영체제: iOS, 안드로이드

빠른-영어-공부를-도와줄-최고의-사전-앱-8

Vocabulary.com 사전 앱은 이해하기 아주 쉬운 단어의 뜻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영어 학습자를 위해 좋은 앱이랍니다. 사이트에는 ‘여러분이 좋아하는 선생님이 설명해 주는 것’같다고 되어 있어요. 각 정의에는 단어 뜻, 그리고 언제 (그리고 어떻게) 단어를 써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Vocabulary.com은 사전일 뿐만 아니라, 어휘 학습 앱이기도 합니다. 앱은 여러분의 학습 방식에 따라 설정 가능합니다. 여러분과 수만 명의 다른 사용자들이 답한 내용에 기반하여 단어 문제를 내 주는데요. 포인트를 얻을 수 있게 함으로써 학습을 게임처럼 만들어 줍답니다.

2. Dictionary.com

가격: 무료 (프리미엄 옵션)
운영체제: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빠른-영어-공부를-도와줄-최고의-사전-앱-8

보기에도 좋은 일반적인 사전 앱을 원한다면 Dictionary.com을 이용해 보세요. 이 앱은 사용이 편리합니다. 오프라인으로도 이용 가능하며, 단어 목록을 만들 수 있도록 단어도 저장할 수 있게 해 주죠.

Dictionary.com 앱은 오늘의 단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씌여진, 단어에 관한 (그리고 단어의 기원에 관한) 아주 흥미로운 블로그도 가지고 있지요. 이 앱에서는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참 많답니다!

3. English Dictionary – Offline

가격: 무료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빠른-영어-공부를-도와줄-최고의-사전-앱-8

이 사전 앱은 다른 앱들에 비해 그리 모던한 디자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유저에겐 아주 유용한 도구이지요. 물론, 단어의 뜻을 담고 있고, 이름이 말해 주는 것처럼 오프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 학습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옵션들이 몇 개 더 있답니다.

여러분은 사전에서 단어 카드를 만들어, 필요할 때마다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문법 수업 목록을 둘러 보고, 샘플 예문들을 들을 수 있어요. 행맨과 비슷한, 여러분의 어휘에 대한 지식을 시험하는 ‘Hang On, Man’ 게임도 즐길 수 있답니다.

이 앱은 미국식과 영국식 철자를 모두 담고 있습니다. 그러니, 영국 사전을 찾고 있다면 이 사전이 좋을 거예요.

4. Merriam-Webster

가격: 무료
운영체제: iOS, 안드로이드

빠른-영어-공부를-도와줄-최고의-사전-앱-8

여러분은 단어의 철자를 몰라 단어를 찾을 수 없던 적이 있나요? 문제 없습니다. Merriam-Webster는 단어를 음성으로 찾을 수 있게 해 준답니다! 이 멋진 기능은 이해할 수 없는 단어를 들었을 때에 완벽합니다. 여러분이 단어를 어떻게 쓰는지 확실치 않을 때에도 단어를 찾아 볼 수 있죠.

Merriam-Webster는 잘 알려진 사전으로, 훌륭한 내용의 정의를 담고 있으며, 모든 것이 오프라인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좋아하는 단어를 저장할 수 있게 해 주고, 오늘의 단어를 제공하며, 여러분의 최근 검색을 기억합니다.

5. Google Translate

가격: 무료
운영체제: iOS, 안드로이드

빠른-영어-공부를-도와줄-최고의-사전-앱-8

Google Translate은 여러분이 익숙한 사전의 종류는 아닐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죠. 문장에서 어느 단어를 써야 할지 알아야 할 때 아주 좋습니다. 또한 단어 (또는 문장) 을 한국어에서 영어로, 또는 영어에서 한국어로 번역해 주기도 하죠.

이 앱은 음성 인식 텍스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여러분이 영어로 (또는 한국어로) 말하면 문자로 바꿔 주는 것이죠. Google Translate의 또 다른 훌륭한 기능은 이미지 번역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영어로 된 표지를 보았는데 무슨 뜻인지 모른다면, 카메라를 대기만 하세요. Google Translate이 의미를 알려 줄 거예요! 이 기능은 현재 특정 언어에서만 사용 가능하지만, 구글은 더 많은 언어를 더할 예정이랍니다.

6. Concise English Dictionary and Thesaurus

가격: $0.99
운영체제: iOS

빠른-영어-공부를-도와줄-최고의-사전-앱-8

단어 ‘concise’는 ‘빠르고 간결한’이라는 뜻입니다. 바로 이 사전을 두고 하는 말이지요. 만약 여러분이 대부분의 사전의 뜻이 읽기 어렵다고 느낀다면, 이 앱이 좋을 거예요. 이 앱은 짧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 뜻을 담고 있거든요.

또 thesaurus도 제공하는데요. 이는 여러분이 찾는 단어의 유의어와 반대어를 보여 주는 도구입니다. 또한 더 많은 공부를 위한 참고 자료도 있어요. 여러분이 ‘diesel’을 검색하면 ‘Rudolf Diesel’이 누구인지도 볼 수 있죠.

이 앱의 thesaurus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자료는 Visual Thesaurus입니다. Visual Thesaurus는 단어를 치면, 다른 관련된 단어들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상호 작용적인 도구입니다. 이는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는 데에 유용합니다. 또한 문장에서 쓸 정확히 맞는 단어를 선택하는 데에도 좋지요.

7. Urban Dictionary

가격: 무료
운영체제: iOS, 안드로이드

빠른-영어-공부를-도와줄-최고의-사전-앱-8

여러분이 들은 모든 단어들을 사전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가끔 사람들은 새로 만든 단어를 사용하기도 해요. 가끔 사람들은 친구들과 이야기할 때에 단어에 다른 의미를 주기도 합니다. 이를 ‘속어’라고 하지요. Urban Dictionary는 이 속어들을 설명해 주는 사전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한 개의 사전 앱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Urban Dictionary는 예외예요. 이 앱은 여러분의 일반 사전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사전입니다.

Urban Dictionary에는 일반 단어들의 뜻도 있는데요. 보통 재미있어요. 예를 들어, 일반적인 사전은 차가 사람이 운전하는 차량이라고 할 거예요. 하지만 Urban Dictionary는 ‘남자의 최고의 친구’라고 하지요. 이 앱은 영어의 유머와 문화를 이해하고자 하는 상급 영어 학습자들에게 완벽합니다.

Urban Dictionary는 이용자들이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무례한 말이나 설명이 들어가 있기도 해요. 그러니, 조심히 사용하도록 하세요! 만약 이런 부분을 피한다면, 이 앱은 캐주얼한 상황에서의 단어를 이해하는 데에 정말 좋답니다.

8. Wolfram Words Reference App

가격: $0.99
운영체제: iOS

빠른-영어-공부를-도와줄-최고의-사전-앱-8

Wolfram은 좀 두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좀 더 상급의 사전이거든요. 하지만 이 앱은 단어의 뜻 그 이상을 담고 있답니다. 만약 여러분이 좀 더 상급 영어 학습자라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예요.

다른 앱들처럼 여러분은 이 앱에서 단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앱은 단어를 사용하는 방법, 단어의 어원, 단어가 처음 사용된 때에 대한 것도 알려 줍답니다. 여러분은 유명한 영화나 책에서 사용된 단어를 찾을 수도 있고, 얼마나 자주 쓰여지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스크래블을 하는 데에 도움을 받기 위해 Wolfram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또한 점자로의 번역도 가능하답니다.

자, 여러분의 새 사전 앱을 찾으셨나요?

이 멋진 앱들을 다운로드 받고 사용해 보세요.

이제, 새로운 단어들의 뜻을 여러분의 주머니 속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