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의 다른 표현 10개와 함께 영어 어휘 늘리기

항상 “good” 이라고 말하는 게 지겹나요?

대신 새로운 영어 단어를 써 보고 싶나요?

새로운 단어를 쓰는 것이 여러분을 더 인기있게 하거나 행복하게 만들어 주지는 않겠지만…

… 아마 당신을 좀 더 똑똑하게 만들어 줄 거예요. 다른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도 향상시켜주고요. – 이들이 더 많은 좋은 일로 이어질 수 있겠지요!

아래의 영어 단어 목록은 단어 “good”의 다른 표현 10 가지를 보여줍니다.

영어 단어를 더 많이 배우고 싶은 ESL 학생이라면, 이 포스트는 바로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고급 영어 단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개인 영어 학습자라면, 이 포스트는 또한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ESL 단어 목록을 찾고 있는 ESL 선생님이라면, 이는 특히 당신을 위한 포스트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동의어 목록이 아닙니다.

아래에 있는 설명과 예를 읽고 난 후, 모든 것을 “good”이라고 표현하는 단계를 넘어 다음 단계로 향할 수 있습니다.

사람, 장소, 당신이 즐긴 경험들을 생생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묘사하고 싶다구요?

시작해봅시다!

영어 어휘 늘리기I: “Good”의 다른 표현 10

Cool

“Cool” 은 온도를 묘사하기 위해 쓰이는 것 외에도 아주 좋다거나 패셔너블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스타일리쉬한 옷이나, 당신이 좋아하는 뮤지션의 공연을 “cool”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사람이 제안을 할 때에 수락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쓰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영화를 보러 가자고 한다면 “Cool! I’ll see you at 6 pm.”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awesome” 처럼 “cool” 은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표현이며, 격식있는 대화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cellent

“Excellent” 는 아주 좋거나 고급 퀄리티의 어떤 것을 묘사할 때 쓰입니다. “good” 으로 묘사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은 excellent로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 직장동료들에게 어떠한 것이 단순히 ok인 것이 아니라, 아주 good이라고 말하고 싶을 때에 쓸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how are you” 라고 묻는다면, “excellent”라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 식당 리뷰처럼 “Have you been to the new restaurant downtown? The food there is excellent.” 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요.

Wonderful

“Wonderful” 은 ‘훌륭하다’ 또는 ‘아주 좋다’는 뜻입니다. 사람이 wonderful 할 수도 있고, 경험이 wonderful 할 수도 있으며, 사물이 wonderful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단어는 격식있는 상황 또는 비격식적인 상황 모두에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 paintings at the art exhibition last night were wonderful.” 이라고 말하거나, “I think you’ll like her. She’s a wonderful person.” 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Perfect

Perfect는 결점이 없는 것 또는 특정한 상황에 필요한 것을 꼭 충족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좋은 하루를 보내고, 모든 것이 원하는 대로 일어나면 이를 “perfect day”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호텔이 “perfect for families” 이거나 영화에 나오는 배우가 “perfect for the role” 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당신이 좋아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한다면 “That’s perfect” 또는 “That sounds perfect.” 라고 할 수 있겠지요.

Fantastic

단어 “fantastic” 은 아주 좋은 어떤 것 또는 신나는 것은 말할 때 쓰입니다. 이는 격식있는 상황 또는 비격식적 상황 두 곳에 모두 쓰일 수 있습니다. 이는 아주 열광적이고, 긍정적인 단어이기 때문에 강한 어조 또는 감탄사와 함께 말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당신의 태국여행에 대해 묻는다면 “It was fantastic!” 이라고 할 수 있지요.

Exceptional

“Exceptional” 은 어떤 사람 또는 어떠한 것이 평균 이상이라는 뜻입니다. 이 형용사는 좀 격식있는 느낌이며,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I think Italy is one of the most beautiful countries in the world. The scenery is exceptional.” 처럼요.

Terrific

“Terrific”은 아주 좋다, 또는 훌륭하다는 뜻입니다. “good” 을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이는 열광적인 느낌을 주는 또다른 형용사이기 때문에, 당신이 아주 좋아하는 것을 가리킬 때 사용하세요.

어떤 사람의 아이디어 또는 행동을 “terrific”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m very happy with the results. She did a terrific job on this project.” 처럼요. “terrific” 은 짝을 이루는 명사에 따라 아주 나쁜 어떤 것을 말할 때도 쓰인다는 것을 기억해 두세요. 예를 들어, “terrific storm” 또는 “terrific explosion” 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Outstanding

“Outstanding” 은 “stands out” 하거나 다른 것에 비해 눈에 띄게 좋은 것을 말합니다. An “outstanding” book은 당신이 최근에 읽어 본 다른 책에 비해 더 좋습니다. An “outstanding” hotel은 이때까지 묵어 본 호텔 중에 가장 좋은 호텔 중의 하나입니다. 이 형용사는 캐주얼하거나 격식있는 대화에 적합합니다.

“outstanding” 은 상황에 따라 “unpaid” 를 뜻할 수 있음을 알아 두세요. An “outstanding” bill이 있다면, 지불해야할 청구서가 있다는 뜻이지요. “very good” bill은 아니지요.

Pleasant

“Pleasant” 는 즐거운 것 또는 마음에 드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일 수도 있고, 장소 또는 경험일 수도 있지요. “Pleasant” 는 “outstanding”, “terrific” 또는 “fantastic” 과 같은 단어들보다는 조금 덜 강한 느낌이며, 어떠한 것이 좋지만, 최고는 아닐 때 사용하면 좋은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We had a nice time at dinner. It was a very pleasant evening.”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wesome

엄밀히 말하자면 “awesome” 은 경이감 또는 놀라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보통 “awesome” 은 아주 좋거나 인상적인 사람, 경험 또는 장소를 말할 때 쓰입니다. 예를 들어, “I love your new watch. It looks awesome.”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젊은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형용사이며, 격식있는 상황이나, 비즈니스에서는 적합하지 않은 표현입니다.

 

단어 “good”은 이제 안녕! 이제 기본을 넘어 여러분의 영어 어휘를 향상시켜 줄 awesome, terrific, wonderful한 동의어들을 배우셨죠?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