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영어-회화-공부-방법-아마-이건-시도해-본-적-없

최고의 영어 회화 공부 방법 (아마 이건 시도해 본 적 없을 걸요?)

대중 문화와 유머는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이랍니다.

영화를 보고팝 음악을 들으며, 그리고 농당을 통해서도 영어를 배울 수가 있어요!

만약 어려분이 문화와 유머를 통해 영어 회화를 배우고 싶다면 여러분이 놓쳐서는 안 될 TV 방송이 있습니다.

바로 토크쇼지요.

토크쇼 talk show에서는 호스트 host (방송을 진행하는 사람) 가 각 편마다 여러 유명인들을 초대하여 인터뷰를 합니다. 곧 다가올 upcoming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게임도 하고, 짧은 코미디를 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호스트가 좋아서 또는 유명인 게스트를 좋아해서 토크쇼를 봅니다.

다양한 게스트와 활동을 보여 주기 떄문에 이를 ‘버라이어티 쇼’라고도 할 수 있지요. 그렇다면 왜 이 토크쇼가 영어 회화 공부에 완벽한 방법인 걸까요?

토크쇼로 영어 회화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 TV를 보는 많은 사람들은 시트콤 sitcoms (situation comedies) 을 볼 거예요. 여기서는 캐릭터들의 일상 생활에 촛점을 두지요. 이 방송들은 재미있지만, 각본으로 짜여져 있고, 특이한 상황을 다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 토크쇼가 영어 공부에 정말 좋은 몇 가지 이유를 알려 드릴게요.

    • 자연스러운 대화. 토크쇼의 좋은 점은 게임과 여러 활동을 하면서도 스타일은 인터뷰와 같다는 점입니다. 호스트는 질문을 하고, 대화를 이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긴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법을 배우는 데에 좋은 것이지요.

 

    • 다양한 억양. 또한 여러분은 많은 다양한 억양과 말하는 방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게스트로 나오는 손님들은 전세계 곳곳에서 오기 때문에 그들이 말하는 방식은 항상 다릅니다. 이는 다른 억양을 이해하기 위한 듣기 능력을 연습하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 대중 문화와 속어. 지금 어떤 영화, 책, 또는 드라마가 막 나왔든, 이는 토크쇼에서 나올 거예요. 새로운 속어 단어도요. 또한 정치에 대해서도 자주 언급하니, 새로운 정치 용어도 만날 수 있답니다.

 

    • 주기적인 새로운 편. 토크쇼는 매주 방영되기 때문에 쉽게 여러분의 학습 스케줄에 더해질 수 있습니다.

 

    • 쉽게 이용 가능. 마지막으로, 토크쇼는 TV로도 볼 수가 있고, 온라인으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토크쇼를 영어 회화 공부에 이용하는 방법

물론 영어 원어민들과 대화를 하는 것이 영어 회화를 배우는 훌륭한 방법이지만, 토크쇼를 보면서 이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어떻게요? 여기 몇 가지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게스트가 초대된 이유 예상해 보기

토크쇼를 보기 전에 등장할 게스트에 대해 검색해 보세요. (TV Guide에서 쇼의 이름을 검색하고, ‘Episodes’를 선택하면 해당 편에 등장하는 게스트의 이름을 볼 수 있을 거에요. 만약 여러분들이 온라인으로 해당 채널의 웹사이트나 넷플릭스에서 보고 있다면, 에피소드 설명이 게스트의 이름을 말해 줄 거예요.)

그런 다음, 왜 그 게스트가 쇼에 초대되었는지를 예상해 보세요. 그 유명인이 이제 막 개봉한 영화에 출연하였나요? 아니면 최근에 책을 출간했나요? 만약 게스트에 대해서 잘 알지 못 한다면 Wikipedia (또는 구글 검색) 에서 검색하여 간단한 배경을 알아 보세요.

대화 주제 예상해 보기

여러분이 쇼에 누가, 왜 나오는지 안 후에는 호스트와 무슨 대화를 하게 될지 예상해 보세요. 온라인으로 최근 뉴스나 유명인 가십을 검색해 본다면 가능한 주제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이는 쇼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여, 여러분을 듣기에 대비시켜 줄 것입니다. 쇼의 내용을 듣는 동안 여러분의 추측을 실제 대화와 비교해 보세요. 여러분의 예상이 맞았나요? 실제로 어떤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나요?

정지하고 오픈 질문에 답해 보기

토크쇼는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호스트에 집중하여 본다면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의 기본적인 영어 회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 주제에서 다른 주제로, 그리고 오픈 질문 open questions (네, 아니오 이상의 답을 요구하는 질문) 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마스터하는 것은 여러분이 배울 수 있는 훌륭한 능력입니다. 이를 연습하기 위해서는 호스트가 질문을 하고 나면 화면을 멈추고, 여러분의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스스로 답을 해 보세요.

대화의 개요를 정리하고 연기해 보기

토크쇼를 보면서 대화 내용을 받아 적고 개요를 정리해 보세요. 그런 다음 한 가지 주제에 관해 메모만을 사용하여 스스로의 대화를 시도해 보세요. 단어를 몽땅 다 외우기 보다는 대화를 만들기 위해 개요를 기본적인 요소로만 사용하세요.

여러분은 친구들과 함께 쇼를 보고, 함께 같은 주제에 대해 말해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메모 내용을 기억해서, 나중에 대화를 할 때 사용해 보세요. 이는 대화를 위한 좋은 연습일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리드해야 하는 하는 영어 인터뷰에도 좋습니다.

자막과 함께 보기

토크쇼를 볼 때에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자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영상을 본다면, 영상을 멈추고 이해할 수 없는 표현들을 검색하거나 번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단어를 보여 주는 화면을 캡쳐하여 나중에 복습할 때 이미지를 이용할 수도 있답니다. 내용과 영상을 보는 것은 새로운 단어를 기억하는 데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이제 여러분은 이 방법들에 대해 알아 보았으니, 볼 만한 멋진 영어 토크쇼에 대해 알아 보아야 겠죠? 미국 토크쇼로 시작하여 영국 쇼까지 알아 볼게요!

영어 회화 공부를 위한 재미있는 토크쇼 9

—인기 있는 미국 토크쇼—

1. ‘Late Night’

learn english conversation

유튜브 채널: ‘Late Night’
TV 채널: NBC

이 쇼는 1982년부터 방영되어 왔고, 네 명의 호스트를 거쳤습니다. 현재의 호스트는 코미디 쇼인 Saturday Night Live의 작가였던 세스 마이어입니다. 수 천 편의 에피소드가 있으며, 게스트들은 주로 뮤지션과 배우들, 그리고 정치인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테마 음악과, 음악 쪽의 게스트들이 공연하기 전에 모든 음악들을 연주하는 하우스 밴드 house band 도 있답니다.

이 쇼에는 정말 훌륭한 농담들이 많답니다. 가끔 세스 마이어는 그가 가장 좋아한 이 주의 농담들을 말해 주기도 해요!

 

2. ‘The Tonight Show’

learn english conversation

유튜브 채널: ‘The Tonight Show’
TV 채널: NBC

‘The Tonight Show’는 현재 ‘Late Night’의 호스트였던 지미 펄론에 의해 진행됩니다. 이 쇼는 1954년부터 방영되었으며, 6명의 공식 호스트를 거쳤습니다. 현재의 하우스 밴드는 The Roots로, 지미 펄론과 함께 여행을 하지요.

이 쇼는 게임으로 유명하며, 방송의 클립이 자주 소셜 미디어에 공유되기도 합니다. 인기 있는 부분들로는 그가 감사 노트를 읽을 때, 또는 그가 엠마 스톤과 같은 게스트들과 립싱크 배틀을 할 때가 있습니다.

 

3. ‘Jimmy Kimmel Live’

learn english conversation

유튜브 채널: ‘Jimmy Kimmel Live’
TV 채널: ABC

지미 키멜의 쇼는 유명인들과 정치인들과 함께하지만, 거리의 사람들이나 자신의 영상을 보낸 사람들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이 쇼는 좀 더 가족 친화적이며 어린이들과 함께 보기에 좋습니다.

여러분은 이 쇼에서 세계 곳곳의 평범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며, 그 사람들이 어떻게 질문에 대답하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유명인들의 악플 읽기‘ 보기를 좋아하며, 제가 이 쇼에서 처음 본 클립은 시청자 아이들에게 할로윈 장난 치기였답니다.

 

4. ‘Conan’

learn english conversation

유튜브 채널: ‘Conan’
TV 채널: TBS

이 쇼는 ‘Late Night’, ‘The Tonight Show’와 같은 많은 쇼의 호스트였던 코난 오브라이언에 의해 진행됩니다. 또한 그는 음악가인 동시에 배우이자 코미디언입니다. 그는 많은 유명인들과 친구이기 때문에, 그들의 대화는 인터뷰라기보다는 친구 간의 대화와 같습니다.

여러분은 대화에서 상대방에게 모욕감을 주는 일 없이 웃길 수 있는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동안 만난 적이 없는 오랜 친구들에게 말하는 방법도요. 그는 가끔 촬영을 위해 다른 장소들에 가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자면, 그가 ‘워킹 데드’의 스티븐 연과 한국 목욕탕에 갔을 때가 있지요.

 

5. ‘The Ellen DeGeneres Show’

learn english conversation

유튜브 채널: ‘The Ellen DeGeneres Show’
TV 채널: NBC

이 쇼는 밤이 아닌 오후에 방송하기 때문에 낮 시간에 집에 있는 가족들과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엘렌은 라이브 쇼에서 방청객들과 소통을 하며, 선물을 나누어 주기도 하고, 게임도 하고, 유명인들도 인터뷰합니다.

여러분은 코미디 쇼에 대해서, 그리고 모르는 사람들에게 말하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답니다. 엘렌은 방청객들에게 자주 말을 걸거든요. 엘렌은 사람들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도 만들었습니다. 이 마시멜로우 게임처럼요. 이 게임을 보는 건 정말 재미있어요! 대부분의 주제는 재미있고, 소셜 미디어의 대중 문화와 관련이 있으니, 엘렌이 어떻게 이에 대해 언급하는지 잘 지켜 보세요.

 

6. ‘Oprah’

learn english conversation

유튜브 채널: ‘Oprah’

오프라 윈프리는 아마 가장 유명한 토크쇼 호스트일 거예요. 이제 더 이상의 새로운 편은 없지만, 1986년부터 2011년까지 25시즌을 방송했기 때문에 충분히 많은 에피소드들이 있습니다. 오프라는 현재 자신의 채널, 잡지, 쇼, 영화와 몇몇 단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많은 자선 활동을 하기 때문에 이에 관련되거나, 현재 세상에서 일어나는 어려운 문제들에 관련된 표현과 말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는 그녀의 토크쇼에서 책과 여러 활동들을 추천하니,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같은 주제에 대해 말하는 커뮤니티에 속하기 위해 제안된 활동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녀는 특히 방청객들에게 차를 선물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인기 있는 영국 토크쇼—

7. ‘The Graham Norton Show’

learn english conversation

유튜브 채널: ‘The Graham Norton Show’
TV 채널: BBC 그리고 BBC America

이 쇼는 그레이엄 노튼에 의해 진행되는 유명한 영국 토크쇼이며, 2007년부터 방영되었습니다. 게스트들은 보통 다 함께 나오기 때문에, 호스트랑만 이야기하는 것보다는 서로 어떻게 이야기를 하고 소통을 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 쇼의 사람들은 전세계에서 오지만, 주로 영국 사람들이기 때문에, 여러 영국 억양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크리스 프랫을 좋아한다면 그가 나온 편을 좋아할 거예요!


8. ‘Chatty Man’

learn english conversation

유튜브 채널: ‘Chatty Man’
TV 채널: Channel 4 (영국)

이 쇼는 유명인들을 인터뷰하고 전세계 뉴스, 대중 문화 관련 뉴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알란 카에 의해 진행됩니다. 그는 빠르게 말하니 이 쇼를 보면서 빠르게 말하는 사람들을 따라 잡을 수 있을 거예요.

이 쇼는 2009년부터 방영되었고,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왕좌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메이지 윌리암스가 ‘왕좌의 게임’ 비하인드 장면에 해 말하는 것을 확인해 보세요.

 

9. ‘Loose Women’

learn english conversation

TV 채널: ITV (영국)

이 쇼는 1999년부터 방영되었으며, 서로 이야기하고 게스트를 인터뷰하는 네 명의 여성이 나옵니다. 이 호스트들은 현재 이슈와 가십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쇼에서 어떻게 주제를 벗어나지 않고, 그룹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영어로 여러 사람들과 한꺼번에 대화를 나누는 것은 파티나 여러 행사에 유용하니, 이들이 어떻게 이야기를 하면서 모두를 아우르는지 집중해 보세요. 테일러 스위프트도 이 쇼에 나온 적이 있답니다!

여러분이 이용할 수 있는 정말 많고 다양한 토크쇼가 많이 있습니다. 어떤 쇼를 선택하든, 사람들이 서로 말하는 방식에 주의를 기울이면 정말 많은 영어를 배울 수가 있답니다. 그러니 재미있게 보면서 공부해 보세요!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