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을-위한-영어-표현-18

밀당을 위한 영어 표현 18

낯선 땅에서 여러분의 사랑을 찾고 싶나요?

아니면 여행을 하면서 만난 멋진 사람들과 밀당을 하고 싶나요?

여러분은 자신감 있게 여러분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또 여러분은 말할 때 원어민처럼 발음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원어민처럼 밀당을 하는 건 어려울 수 있답니다!

여러분은 방 한쪽에 있는 마음에 드는 사람을 봅니다. 아니면 여러분은 이미 그 사람과 친구일 수도 있어요. 이 사람에게 어떻게 여러분의 마음을 전할까요? 여러분은 유창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가지고 말을 해야 합니다.

저희에게 맡기세요! 이 포스트가 여러분을 도와 드릴 거예요.

영어로 자신감있게 밀당하기

영어권 나라의 밀당 문화

모든 문화에는 다른 flirtation 문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어권 나라에서는 밀당을 할 때에 자신감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너무 공격적으로 나가는 것도 좋지 않아요. 나중에 공격적이지 않게 여러분의 자신감을 보여 줄 수 있는 표현들을 살펴 볼 거예요. 공격적인 밀당이라 함은 상대가 거부를 하거나 관심이 없다고 말한 후에도 포기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또 너무 직접적이고 아주 심한 말을 하는 것도 공격적입니다.

미국에서의 밀당의 문화는 여러분이 의도하는 바에 약간의 자신감을 더한 부드러운 칭찬이 주를 이룹니다. “You’re so hot!”이라고 말하는 것과 “You have a lovely smile, did you know that?”이라고 말하는 데에는 차이가 있지요. 세밀함과 자신감, 이 두 가지를 기억하세요.

또한 여러분과 다른 사람 사이의 공간에 대한 사회적인 규칙도 있습니다. 영어에서 흔히 쓰이는 단어로는 comfort zone 또는 space bubble이라고 하지요. 사람 주위에 특정한 공간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 표현들은 다른 사람들이 접근하길 원하지 않는 자신 주변의 공간을 말합니다. 이건 personal space예요.

사람들은 다른 크기의 comfort zone을 가지고 있는데요. 서구 문화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 공간은 아주 큽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여러분에게 가까워지기 시작한다면 이는 보통 그 사람들이 여러분을 좋아하고, 여러분과 밀당을 하려는 거랍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너무 가까이 다가간다면 이상하게 보일 수 있어요.

신체적인 접촉도 똑같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사람을 잘 안다면, 그들의 어깨나 손을 만지는 것은 괜찮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 사람을 잘 모른다면 신체적인 접촉을 하는 것은 공격적일 수 있어요. 사회적인 규칙을 깨는 일 없이 여러분의 관심을 보이는 최고의 방법은 이야기를 할 때 eye contact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여러분이 상대의 눈을 본다는 뜻입니다. 이는 다른 사람들의 space bubble을 침범하는 일 없이 가까운 느낌을 주지요.

Flirting이 뭔가요?

여러분은 아마 pick-up line이라는 단어를 들어 보았을 거예요. 이는 밀당을 위한 아주 직접적이고 어떤 때는 장난 같은 표현을 말합니다. Pick-up line은 보통 아주 어색하거나 올드하게 들려요. 고의적으로요. 웃긴 것 또한 밀당의 한 방법이랍니다.

전형적인 예로는 이런 게 있어요. “Did it hurt when you fell from heaven?” 이는 수도 없이 반복되어 사용되어진 표현인데요. 어떤 사람을 천사에 비교하는 거예요. 이 표현을 사용하는 건 최신 밀당의 방법이라고 보긴 힘듭니다. 그냥 웃긴 정도지요. 사람들은 여전히 이 표현을 사용하긴 하지만, 보통 사람들을 웃기게 만들려고 그러는 거예요.

또 다른 표현으로는 hitting on someone이 있습니다. 이는 flirt이라는 의미이지만, 어떤 때는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는 어떤 사람이 너무 공격적이거나, 여러분을 불편하게 만드는 말을 할 때에 흔히 사용됩니다.

“What happened today?”   오늘 무슨 일 있었어?
“I was on the subway and some guy was hitting on me.”   지하철에 있었는데 어떤 남자가 치근덕 거렸어.

“I think Sarah was hitting on me.”   내 생각엔 새라가 나한테 치근덕 거리는 것 같아. 
“Why?”   왜? 
“She was trying to feel my arms.”   내 팔을 만지려고 하더라고. 

Flirting은 단순히 어떤 사람에게 여러분이 관심이 있거나, 상대가 매력적이라는 것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이는 바디랭귀지로 표현될 수도 있지만, 말로도 표현될 수 있습니다. 항상 공격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장소에서 적절하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상대를 모른다면, 바나 카페, 또는 파티에서 그 사람에게 다가가 말을 걸어야 할지도 몰라요. 여러분은 회사나 학교에서 여러분이 알고 있는 사람과 밀당을 하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이 공격적으로 행동하지만 않는다면 괜찮아요. 보통 여러분은 직장 동료나 반 친구들과 좀 더 공공장소에서 밀당의 표현을 전하고 싶을 거예요. 이 방법으로는 두 사람 모두 좀 더 편안하게 느낄 테니까요.

밀당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

사람들이 밀당과 연관짓는 미묘한 표현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표현들을 사용하면 사람들은 언제 밀당을 하고 있는지 알 거예요. 이 표현들은 캐주얼하게 들리고, 더 중요한 점은 현대 영어에서 아주 자연스럽다는 점입니다.

Are you on_____?” 또는 “Do you use_____? 
이 문장의 빈 칸은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를 위한 것입니다.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로는 페이스북, 트위터,스냅챗, 그리고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사람을 알게 되었는데 바로 전화번호를 물어보고 싶지 않다면, 이게 연락처를 딸 수 있는 캐주얼한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그 사람들에게 다시 말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Are you on Facebook?”   페이스북 있어요?
“Yeah, are you?”   네. 당신은요?
“Of course! Can I add you? I want to hang out sometime.”   당연하죠! 친구 추가 해도 돼요? 언제 한 번 만나요.
“Sure, that would be great.”   그럼요. 좋아요.

“Can I get your digits/number?” 
밀당의 좀 더 직접적인 방법은 대화 후에 전화번호를 물어보는 것입니다. 먼저 이름을 묻고, 그들의 인생에 대해 잠깐 얘기하세요. 그 다음에 전화번호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질문이기 때문에 상대는 “No.”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No.”라고 한다면, 소셜 미디어와 같은 대화를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물어 보세요. 그래도 “No.”라고 한다면 아마 상대는 관심이 없는 것일 거예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길 바라요! 어떤 사람들은 상대에게 전화하기 위해 전화번호를 사용하려면 삼 일을 기다려야 된다고 말하는데요.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그 규칙을 그대로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So I was wondering, could I get your number?”   뭐 좀 물어볼게요. 전화번호 좀 주실래요?
“Okay, sure.”   그래요. 물론이죠.
“Great, I’ll have to give you a call sometime.”   좋아요. 언제 한 번 전화드릴게요.

다른 접근 방법은 상대에게 여러분의 전화번호를 주고 전화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입니다. 만약 상대가 관심이 있다면 그들에게 맡기는 것이죠. “Call me sometime, okay?”라고 말하면서 말이죠. 이는 어떤 사람이 먼저 여러분에게 다가온다면 대답으로 쓰일 수도 있습니다.

“I love your ____” 
먼저, 이 말을 할 때 이상하게 말하지 마세요. 이는 쉽게 공격적인 영역으로 넘어가거나, 어색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보통 상대의 미소, 웃음, 눈, 머리카락, 원피스, 재킷 또는 다른 작은 것과 같은 다정하고 순수한 것을 말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상대의 얼굴, 발, 엉덩이 또는 귀와 같은 이상하거나 성적인 것을 좋아한다고 말한다면, 상대에게 아주 이상한 인상을 남길 수 있거든요. 특히 상대를 잘 모른다면요.

“Can I just say, I love your eyes.”   한 마디만 할게요. 당신의 눈이 참 마음에 들어요. 
“Oh, thank you.”   고마워요.
“They look so bright and pretty.”   눈이 아주 밝고 예쁘네요.

“Has anyone ever told you ____?”
만약 여러분이 칭찬을 하는 방법으로 밀당을 시도하고 있다면 이 표현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하고 싶은 아무 말이나 끝에 넣으세요. 이는 상대를 기쁘게 하고,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으며 공격적으로 들리지도 않아요.

Has anyone ever told you that you look like Drew Barrymore?”   누가 당신에게 드류 베리모어 닮았다고 안 하던가요?

Has anybody ever told you that you have the best smile? I bet you hear that a lot, huh?”   사람들이 당신이 최고의 미소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 않던가요? 분명 많이 들어 봤을 거예요. 그쵸?
“Yea, I get that a lot actually.”
   네. 사실 그 소리 많이 들어요. 

“Are you seeing anyone lately?”
만약 여러분이 이미 그 사람을 안다거나, 한동안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다면 이 표현이 좋습니다. 이는 가볍지만 데이트에 관한 대화로 넘어갈 수 있거든요. 특히 여러분과요.

“How are you doing? Are you seeing anybody lately?”   잘 지내? 너 요즘 누구 만나? 
“I’m okay, and no I’m not. I just haven’t met the right person I guess. You?”   난 괜찮아. 그리고, 난 요즘 누구 안 만나. 그냥 맞는 사람을 못 만난 것 같아. 너는?
“No, but I have my eye on someone right now.”   나도 안 만나. 하지만 지금 지켜보는 사람은 있어.

또 다른 좋은 칭찬으로는 “How are you still single?”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친구들이 이렇게 물으면 짜증을 낼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여러분이 이성적으로 매력이 있다는 톤으로 말해지면 밀당의 표현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다음에는 “You’re so handsome/beautiful! I would want to date you.”라고 말할 수 있지요.

 

상대가 관심이 있을 때

여러분은 이제 자신이 있습니다. 아이컨택을 하고, 밀당을 시작했어요. 그런데 상대도 관심이 있다는 건 어떻게 알지요? 아니면 상대가 여러분을 유혹하고 있는데 자연스럽게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여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더 많은 표현들을 가르쳐 드릴게요!

“I’m totally into _____
이 표현은 여러분이 말하는 상대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어쩌면 여러분의 친구들이 여러분이 말하고 있던 사람에 대해 물을 수 있어요.

“He was flirting with you!”   그 남자 너랑 밀당하고 있는 거야!
“I know, I’m totally into him.”   알아. 나 그 남자한테 완전 관심 있어.

여러분이 과감해지고 싶다면 상대에게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Can I get your number and give you a call sometime?”   전화번호 좀 주세요. 제가 언제 한 번 연락해도 될까요?
Of course you can have my number, I’m totally into you.”   그럼요. 저 그쪽한테 완전 관심 있어요.

“Have a thing for_____”
어떤 사람에게 ‘have a thing’이 있다는 것은 여러분이 그 사람을 좋아한다는 뜻입니다. 또한 이 표현은 여러분이 친구들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말할 때에도 나올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직접적으로 말하는 것은 그리 흔하지 않지만 가능하답니다.

“You have got a thing for her, don’t you!”   너 그 여자한테 관심 있지? 그치? 
“Yea, I totally have a thing for her. Should I ask her out?”   응. 나 그 여자한테 완전 관심 있어. 데이트 신청할까?

“We are meant for each other” 또는 “we are meant to be.”
여러분은 노래나 영화에서 이 표현을 들어 보았을지도 몰라요. 이는 흔하게 쓰이는 표현이거든요. 만약 여러분이 운명을 믿고, 여러분이 말하고 있는 상대가 여러분에게 완벽하다고 생각한다면, 한동안 밀당을 한 후에 이 표현을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아주 과감한 표현이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이를 귀엽게 말한다면 장난스럽게 들릴 수 있습니다.

“You know I’m glad we have been talking these past few days. I really think we may be meant to be.”   저는 우리가 지난 며칠 동안 이야기를 해서 기뻐요. 전 정말 우리가 운명인 것 같아요.

“I’m falling for you
이는 ‘falling in love’의 또 다른 버전입니다. 로맨틱한 언어들은 특히나 아주 시각적인데요. To fall for someone은 빨리 상대에게 마음을 붙이고 많이 좋아한다는 뜻입니다. “I’m falling for you.”는 여러분이 이렇게 느끼기 시작한다는 뜻으로, 여러분이 상대를 사랑하게 될 때까지 계속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누군가와 밀당을 위해 또는 밀당에 대한 답으로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 think I’m falling for you.”   난 당신에게 빠지는 것 같아요.
“Me too…”   저도요…

“Get together” 
이 표현에는 몇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A get-together는 친구들과의 캐주얼한 만남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to get together는 데이트를 하거나, become an item (커플이 되다) 라는 뜻이지요. 여러분이 데이트를 하거나 사귀기 위해 상대와 대화하고 싶은데, 너무 직접적으로, 너무 과감하게 묻고 싶지 않다면 이 표현이 좋을 거예요.

“I’d like to get together sometime.”   나 언제 만나고 싶어.

“How are you still single? I’d date you if I had the chance.”   넌 어떻게 아직도 솔로야? 내가 기회가 있었으면 널 사귀었을 텐데.
“I think we should get together, then.”   그럼 우리 만나 볼까?

 

상대가 관심이 없을 때

여러분은 대화 후, 상대가 관심이 없다는 것을 깨달을 수도 있습니다. 거절은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두 사람 모두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받아들여져야 하죠.

여러분은 밀당을 시도할 때에 이 반응을 들을 수도 있고, 여러분에게 너무 치근덕 거리는 사람과 함께 있고 싶지 않다면 여러분이 이러한 반응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 표현들은 미소와 함께 예의 있게 전달될 수 있고, 어떤 표현들은 여러분이 정말 관심이 없을 때, 또는 상대가 여러분의 개인적인 공간을 침범할 때에 고의적으로 무례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Sorry, not interested.”
상대는 이미 여자 친구 또는 남자 친구가 있을지도 몰라요. 또 상대는 이렇게 말할 수도 있지요. “I need to focus on my career right now.” 아니면, “I don’t have time for a relationship.” 이렇게요. 하지만 그래도 상대는 여러분을 정중하게 대하고 싶습니다. “Sorry”가 이 표현을 예의 있게 만들죠. 이게 없다면, 이 문장은 직접적인 거부의 의사입니다.

“Can I give you a call sometime?”   제가 언제 한 번 전화드려도 될까요?
I’m sorry, but I’m not interested.”   죄송해요. 전 관심이 없어요.

어쩌면 여러분은 격식 있는 자리에 있고, 상대에게 아주 예의 있게 대하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이 아주 상냥하고 정중하게 대하고 싶다면 아래의 문장을 사용하세요.

“I appreciate the compliment but I’m not really looking for a relationship right now.”   칭찬 감사하지만, 전 지금은 연애에 관심이 없습니다.

이는 아주 정중합니다. 상대는 여러분이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 않을 거예요. 기분 나빠하지도 않고요. 상대는 여러분이 그저 누구와도 데이트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할 거예요.

“I’m seeing someone”
만약 여러분이 이미 연애를 하고 있고, 또 다른 관계를 시작할 계획이 아니라면, 상대를 거절하는 좋은 방법은 솔직하게 여러분이 taken (여러분이 다른 사람을 만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라고 상대에게 말하는 거예요. 다시 한 번, seeing someone은 이 문맥에서 여러분이 누군가와 데이트하는 사이라는 의미입니다.

“How are you? Are you seeing anyone lately?”   잘 지내요? 최근에 누구 만나고 있나요?
“Actually, yeah, I am seeing somebody.”   사실, 네. 누구 만나고 있어요.
“Oh, wow. How’s that going?”   와, 잘 되고 있어요?
“Really well, thanks.”   정말 잘 만나고 있어요. 고마워요.

“Get lost”
만약 상대가 여러분에게 무례하게 군다면요? 만약 오늘밤은 공격적인 상대에게 예의를 차리고 싶지 않다면요?

보통 사람들은 ‘get lost’라는 표현을 사용할 거예요. 상대와 전혀 말하고 싶지 않은 상황에서요. 어떤 때는 여러분이 상대를 좋아하지 않을 때에 사용됩니다. 가끔은 아이들이나 동물들에게 사용될 수도 있는데요, 아주 심한 거절이에요. 만약 어떤 사람이 이 표현을 사용한다면 아주 무례하게 보일 거예요. 이 표현이 진짜 의미하는 바는 여러분이 그 사람이 멀리 가서 길을 잃게 되어 더 이상 여러분을 방해할 수 없게 되었으면 한다는 뜻이거든요.

“How about I buy you a drink?”   제가 한 잔 살게요.
Get lost.”   꺼져.

“In your dreams” 
마지막으로, 이 거절은 보통 자신이 상대보다 훨씬 더 잘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씁니다. 아마 여러분은 ‘out of his league’라는 표현을 들어 보았을 거예요. 이는 관심있는 상대가 너무 똑똑하거나 매력적이라는 뜻입니다.

“In your dreams”은 “내가 당신과 데이트하는 건 당신 꿈 속에서나 일어날 거예요. 현실에서는 일어나지 않을 거라구요.”를 짧게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를 듣는다면, 상대가 정말 전혀 관심이 없다는 뜻이에요.

“Are you on Facebook? I’d really like to get to know you better.”   페이스북 해요? 전 정말 그쪽에 대해 더 알고 싶은데요.
In your dreams, okay?”   꿈 깨세요.

자, 여기까지입니다. 밀당과 그에 대한 답을 위한 표현들!

여러분의 목소리 톤에 주의를 하세요. 이는 친근하고 자신감이 있어야 합니다.

이 표현들을 충분히 편안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습을 하면 나아질 테니 도전을 두려워 마세요.

다음 번에 관심 있는 사람을 보았을 때 이 표현들을 기억하세요. 행운을 빕니다!

참, 한 가지만 더요!

진짜배기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 FluentU 앱을 확인해 보세요. FluentU 앱은 웹사이트에서처럼 인기있는 토크쇼, 중독성 있는 뮤직비디오, 재미있는 광고로 영어를 배울 수 있게 합니다. 아래에서 처럼요.

best English apps

여러분이 보고 싶어 하는 모든 영상을 FluentU 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FluentU 앱은 영어 영상들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영상에는 상호작용적인 자막이 있어요. 어떠한 단어라도 탭하여 이미지와, 단어의 뜻, 그리고 유용한 예들을 볼 수 있지요.

best English apps

FluentU는 세계적인 유명인들과 재미있는 컨텐츠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단어 ‘brought’을 탭하면 아래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best English apps

FluentU에서 어떠한 단어라도 탭하여 뜻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상에 나와 있는 모든 단어들을 퀴즈와 함께 배우세요. 여러분이 배우고 있는 단어의 더 많은 예를 보기 위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화면을 밀어 보세요.

best English apps

FluentU는 유용한 문제와 다양한 예로 빠르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합니다. 더 보기.

최고의 장점요? FluentU는 여러분이 배우고 있는 단어들을 기억합니다. 여러분이 배운 단어를 바탕으로 다른 예와 영상을 추천해 줍니다. 진정으로 개인에게 맞춤화된 학습을 경험할 수 있어요.

여러분의 컴퓨터 또는 타블렛으로 FluentU 웹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더 좋은 방법으로, 아이튠 스토어에서 FluentU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