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stories-to-improve-english

영어 향상을 위한 재미있는 이야기: 3 종류의 상호작용적인 영어 모험

훌륭한 책을 읽는 것만큼 멋진 일이 있을까요?

책을 한 번 더 읽고, 더욱 즐겨 보는 건요?

어떤 책들은 열 번을 읽어도 여전히 재미있답니다.

이런 책들은 여러분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참 좋아요. 여러분이 책을 읽을 때마다 조금씩 더 잘 이해하게 될 테니까요.

하지만 여러 번 읽고 싶을 만큼 좋은 이야기를 찾는 것은 항상 쉬운 일이 아니죠.

바로 그렇기 때문에 여러 번 읽도록 의도된 종류의 이야기를 알아야 합니다.

이를 상호작용적인 이야기(interactive story)라고 하죠.

Learn a foreign language with videos

상호작용적인 이야기(Interactive Story)가 뭔가요?

상호작용적인 이야기에서는 독자가 이야기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책을 읽으면서 결정을 내려야 하죠. 이야기의 방향은 여러분의 이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이는 이야기를 가지고 노는 아주 재미있는 방법이에요. 또한 이는 한 이야기 안에 여러 가지 다른 이야기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하죠.

저희는 이 포스트에서 상호작용적인 이야기의 세 가지 주요 종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자신의 모험 선택하기(Choose Your Own Adventure: CYOA)’ 이야기: ‘자신의 모험 선택하기(Choose Your Own Adventure)’는 유명한 상호작용 책 시리즈입니다. 또한 이 이름은 비슷한 종류의 이야기를 말하는 데에도 쓰입니다. 이는 제일 기본적인 상호작용적인 이야기예요. 여러분은 책을 읽으면서 특정 부분에서 결정을 내려야 하죠. 여러분은 용을 공격하고 싶나요? 아니면 이야기를 시도해 볼까요? 여러분은 친구에게 비밀을 말할까요? 아니면 거짓말을 할까요? 다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 게임책(Gamebooks): 게임책은 책과 게임을 합쳐논 형태입니다. 이건 CYOA 이야기들과 비슷하고, 어떤 때는 같은 종류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어디로 가고, 무엇을 할지 선택을 합니다. 하지만 무기와 갑옷을 가지고 몬스터와 싸우기도 하지요.
    • 텍스트 어드벤쳐(Text adventures): 텍스트 어드벤쳐는 문자를 이용한 컴퓨터 게임입니다. ‘자신의 모험 선택하기(Choose Your Own Adventure)’ 책과 같은 방식이에요. 하지만 선택 목록에서 하나를 고르는 대신, 여러분의 선택을 써 넣어야 하죠. 예를 들어, 여러분이 램프가 하나 있는 방 안에 있다면 ‘램프를 든다(Pick up lamp)’라고 타이핑 할 수 있습니다.

왜 상호작용적인 이야기로 공부를 해야 할까요?

여러분은 이미 책과 이야기를 읽으면서 영어를 배우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이 상호작용적인 이야기들이 영어 공부에 어떻게 좋다는 말일까요?

    • 많은 상호작용적인 이야기들은 묘사적이면서도 심플한 글로 쓰여져 있습니다. ‘자신의 모험 선택하기(Choose Your Own Adventure)’와 게임책들은 대부분 어린 독자들을 위해 쓰여졌어요. 이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많은 행동을 담고 있답니다.
    • 텍스트 어드벤쳐는 여러분의 선택을 직접 쓰게 만들기 때문에 기본적인 영어 문법 공부 연습에 좋습니다.
    • 여러분은 상호작용적인 이야기를 몇 번이나 읽고 다른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반복을 통해 배우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만들지요.
    • 상호작용적인 이야기들은 자신의 선택에 의해 이야기가 나아가기 때문에 아주 재미있어요!

만약 여러분이 상호작용적인 도구를 통해 영어를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면 FluentU를 꼭 확인해 보세요. FluentU는 뮤직 비디오, 영화 예고편, 뉴스와 영감을 주는 말 등, 실생활의 영상들을 개인에게 맞춘 언어 학습으로 제공합니다.

이제 흥미가 좀 생기시나요? 이 이야기들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 보고, 어떻게 읽기 시작할지 알아 볼까요?

영어 향상을 위한 재미있는 이야기: 3 종류의 상호작용적인 영어 모험

1. ‘자신의 모험 선택하기(Choose Your Own Adventure)’와 유사한 모험들

english stories to improve english

‘자신의 모험 선택하기(Choose Your Own Adventure)’ 책은 실제 책입니다.  특정 페이지를 넘김으로써 이야기의 흐름을 선택할 수가 있지요.

CYOA 시리즈에는 정말 많은 주제가 있어요! 이 제목들을 보세요. ‘개미 사람들의 죄수(Prisoner of the Ant People)’, ‘닌자의 비밀(Secret of the Ninja)’, ‘너는 상어다(You Are a Shark)’. 정말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여러분이 이 책들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것은 편안하게 앉을 장소와 책 한 권입니다. 아마 도서관이나 중고서점에서 이런 책을 찾을 수도 있을 거예요. 아니면 CYOA 웹사이트아마존z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본을 원하신다면 Choice of Games이 CYOA 같은 게임을 찾는 데에 좋은 곳입니다. 여기에는 더 많은 책들이 있어요. Choice of Games에는 여기 사람들이 만든 게임과 다른 사람들이 쓴 게임도 있거든요. 모험을 시작해 보자구요!

Inkle은 상호작용적인 책들을 좀 더 컴퓨터 게임처럼 만드는 게임 회사입니다. 정말 멋진 디지털 게임으로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많은 글도 담고 있습니다.

Inkle의 게임 중의 일부( ’80데이즈(80 Days)’와 ‘프랑켄슈타인(Frankenstein)’)는 고전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야기를 그저 있는 대신, 이야기의 한 부분이 되어 즐길 수 있도록 한답니다. 여러분이 원작들을 읽었다면 정말 좋고, 읽지 않았다 하더라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이 게임에는 정말 볼 것도 많아서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도 재미있을 거예요.

2. 게임책 모험

english stories to improve english

집에 주사위가 있나요? 주사위를 챙기고 최초의 게임책 모험 중의 하나를 즐겨 보세요. 바로 ‘파이팅 판타지(Fighting Fantasy)’이죠. ‘파이팅 판타지(Fighting Fantasy)’는 재미있는 모험을 담고 있습니다. 보통 여러분을 아주 위험한 장소 한가운데로 보내거나, 임무를 줍니다.

여러분은 모험을 하면서 아이템과 무기들을 찾습니다. 몬스터와 싸우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거예요. 여러분의 영웅의 다음 행선지를 선택해 주세요!

‘파이팅 판타지(Fighting Fantasy)’를 하기 위해선 종이와 연필이 필요합니다. 또한 언제 어떻게 주사위를 사용하는지도 알아야 해요. 각 책의 첫 장에는 이에 대한 설명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파이팅 판타지(Fighting Fantasy)’가 재미있을 것 같지만 게임을 배우는 게 귀찮게 느껴진다면, Gamebook Adventures나 Cubus Games가 여러분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들은 ‘파이팅 판타지(Fighting Fantasy)’와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앱을 제공합니다. 전에 한 번도 이런 게임을 해 본 적이 없다고 해도요. 따로 게임 방법을 배울 필요가 없지요!

3. 텍스트 어드벤쳐

english stories to improve english

더욱 더 상호작용적인 이야기를 즐기고 싶다고요? textadventures.co.uk에서 찾을 수 있는 많은 모험을 즐겨 보세요. 여러분은 ‘Zork’와 같은 최초의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니면 ‘9:05’와 같은 좀 더 최근의 게임을 할 수도 있어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여러분이 주인공에게 무엇을 해야 할지 말해 준다고 생각해 보세요. 주인공이 열쇠를 들게 만들고 싶으면, ‘열쇠 들어(Take keys)’라고 칩니다. 그런 다음 ‘문에 열쇠를 사용해(Use keys on door)’, 또는 ‘열쇠로 문을 열어(Unlock door with keys)’와 같이 칠 수 있죠. 철자와 문법이 여기서 영향을 미치니 주의하세요! 읽기와 철자, 문장 만들기에 좋은 연습이랍니다.

이 페이지에는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는 일반 명령어(동사)의 예를 담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건 많은 것을 시도해 보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는 거예요!

고급 레벨: MUDs

만약 여러분이 텍스트 어드벤쳐를 즐겼다면, MUD에 도전하는 것에 관심이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MUD는 ‘멀티 유저 던전(Multiple User Dungeon)’의 줄임말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모험 게임이죠.

MUD는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고급 레벨’인 거예요. 어드벤쳐 게임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죠. 어떤 게임은 여러분과 흥미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그냥 수다를 떠는 정도의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MUD는 롤플레잉 게임이에요.

The Mud Connector에서 많은 MUD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거나 그런 일 없이 대부분의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어떤 게임들은 1991년부터 온라인에 올라와 있었답니다! 1991년에 컴퓨터 게임이 있었다니, 라는 생각이 들지요?

무엇부터 손 대야 할지 모르겠나요? The Mud Connector에서 카테고리를 훑어 보고 재미있을 만한 것을 찾아 보세요. 초보자에게 좋은 MUD로는 ‘Alter Aeon’‘Discworld’와 같은 게임이 있습니다.

누가 책은 읽을 때마다 똑같다고 했던가요?

이 상호작용적인 이야기를 골라 여러분의 여정을 시작하세요.

너무 재미있어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라는 건 깜빡 잊게 된다니까요!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