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영어

직장인 영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7가지 온라인 영어 코스 추천

학습은 운동과도 같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 부담스럽고 어려워지죠.

하지만 직장이나 학교 수업을 마친 후에도 계속해서 무언가를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혜택이 상당히 많습니다.

직장인들은 더욱 그러하죠.

직장에서 승진하기 위해서 직원들은 새로운 업무 스킬들을 끊임없이 길러야 합니다. 그리고 영어는 전 세계 거의 모든 직장인들이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능력 중 하나로 꼽히죠.

물론, 매일 회사에 출근하면서 새로운 언어 학습을 병행한다는 것은 극도로 어려운 일입니다.

일과 가족을 챙기기에도 바쁜데, 여기다가 영어 공부할 짬을 내라니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아주 바쁜 비즈니스맨들도 괜찮은 직장인 영어 프로그램만 있으면 알아서들 기꺼이 영어 공부할 시간을 마련하니 말이에요.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장인 영어 공부를 위한 최고의 공부 방법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영어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게 해주는 온라인 코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직장인들도 영어 공부를 포기하면 안 되는 이유

  • 온라인상에서 전 세계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인터넷 사이트의 절대다수는 영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도 자기의 모국어와는 별개로, 온라인에서 모르는 사람과 대화할 때는 영어를 기본적으로 사용합니다.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줄 안다는 것은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 있는 개인적인 인맥은 물론, 전 세계에 있는 (비즈니스 관련) 전문 인력들과 인맥을 형성하기가 꽤 용이해진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구글에 영어로 검색하면 이 세상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한 정보도 쉽게 취득할 수 있죠.

  • 본인의 전문 분야에서 가장 최신의 정보 및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가장 전문성을 띄는 네트워크(예: 링크드인)에서는 일반적으로 영어를 씁니다. 대부분의 미디어 사이트와 학술 기사들도 기본적으로 영어로 작성되죠. 그래서 영어를 알고 있으면 당신이 종사하는 분야가 무엇이 되었든 간에 가장 최신 트렌드 및 정보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도 틈틈이 영어 공부하는 팁

  • 출근길에 팟캐스트를 듣는다: 영어로 진행되는 팟캐스트 하나를 정해 에피소드 몇 개를 디바이스에 다운 받고, 출근길이나 출장 가는 길에 헤드셋으로 들어보세요.
  • 멀티미디어 학습 자료를 이용한다: 영어 듣기, 독해, 말하기 등을 한 번에 모두 학습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해보세요. 예를 들어, 이 포스트에 제가 제시해드린 비디오와 코스도 여러분이 보고, 듣고, 읽어야 하는 멀티미디어 자료인데요, 짧은 시간 안에 여러 가지 스킬을 마스터할 수 있는 유용한 교재가 됩니다.
  • 공부하는 시간을 관리해주는 앱을 사용한다: Pomodroido(안드로이드 용)이나 Pomodoro-Tracker(iOS 용)과 같은 시간 관리 앱과 Quizlet과 같은 플래시 카드 앱은 짧은 시간에 학습 효과를 증폭시켜주는 효율적인 수단입니다.
  • 일상생활에서도 소소하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본다: 주위에 영어를 구사할 줄 아는 사람과 직접 만나서, 혹은 온라인 상에서 대화를 하거나 영화에 나오는 배우들이 하는 대사를 따라 하는 등의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특별히 긴 시간을 요하지 않고도 여러분의 영어 실력을 상당히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직장인 영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7가지 온라인 영어 코스 추천

아래에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영어 강의들을 나열해 놓았는데요, 프로그램들이 모두 시간이나 스케줄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도 수강하기 쉬워서 여러분들이 직장 생활을 계속하면서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 이중 몇 가지는 여러분의 커리어를 위한 전문/비즈니스 영어를 중점적으로 가르쳐주기도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직장인 영어 수업을 수강해보세요.

EnglishLive에서 General English와 Specialized English 코스 듣기

직장인-영어

레벨: 전체

EnglishLive는 여러분의 구체적인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수업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의 목표가 직장 및 커리어를 위해 영어를 배우는 것이라면 오직 거기에만 집중하도록 해주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니, 당신에게 그다지 필요하지 않은 레슨을 들으면서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일반 영어(general English) 코스는 총 16개의 레벨로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레벨 1에서는 사람들과 인사하고 본인의 가족을 소개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등, 각 레벨마다 실용적인 스킬을 가르쳐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영어, 여행 영어, 직업과 연관된 영어, 시험용 영어(예: 토익, 토플) 등을 위한 코스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영어 코스의 레벨은 중급으로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기초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 general English를 먼저 듣고 그다음 더욱 세분화된 코스를 들어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직업 관련 영어 코스는 7개의 전문 분야를 다루는데요, 은행이나 병원, 법률, 여행/숙박, 과학, 자동차 산업, IT 분야에서 근무하고 싶다면 이 Englishlive 코스를 적극 추천합니다.

FluentU의 실생활 영어

직장인-영어

레벨: 모두

FluentU는 회사 쉬는 시간에도 전혀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코스로, 주로 영화 예고편이나 뮤직비디오, 강연 등 실생활 영어가 나오는 영상을 영어 레슨의 형식으로 변형시킨 신개념 영어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직장인 영어 공부에 최적화되어 있죠.

각각의 비디오에는 상호작용형 캡션이 제공되는데, 캡션에 나온 단어 위에 마우스 커서만 올려도 비디오는 자동적으로 일시 정지되고 여러분께 해당 단어의 뜻과 시각적 자료를 보여줍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비디오를 통해 영어 원어민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영어를 그대로 흡수함과 동시에 새로운 단어까지 적극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모두가 다 동일한 비디오를 보았다고 해도 학생들은 캡션에 나온 영어 자막 중 자기가 잘 모르는 단어나 표현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서로 완전히 다른 학습 경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플래시 카드와 연습문제, 단어장, 영상 대본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영상을 다 보고 난 뒤에도 학습을 지속하고 영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FluentU iOS 또는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횟수만큼 영어 레슨을 언제 어디서든지 들을 수 있습니다. 즉, 아침에 출근하기 전이나 점심시간 등에 짬을 내서 영어 공부하기에 매우 유용하다는 말입니다. 비디오는 장르와 학습 레벨로 분류시켜 놓았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것을 찾기도 용이합니다.

“business casual”이 무슨 뜻인지 설명하고 있는 유명 패션 디자이너“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비하인드 컷을 샘플로 감상해보시고 지금 바로 FluentU 무료 체험판을 통해 전체 비디오 라이브러리를 확인해보세요.

Boston English Centre Videos

직장인-영어

레벨: 초급

이 유튜브 코스는 영어 초보자들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초급 영어 듣기와 말하기를 중점적으로 가르쳐주고, 특히 미국식 영어를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특이 적합하죠.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는 여러 타입의 비디오들이 있어서 본인의 근무 스케줄에 따라 유연하게 공부하고 학습 플랜을 짜기가 용이합니다.

특정한 주제와 관련이 있는 다양한 문장을 보여주는 영어 문장 플레이리스트로 먼저 시작해보세요. 원어민이 각 문장을 다양한 인토네이션으로 여러 번 큰소리로 읽어줄 때 여러분도 따라서 말해보세요.

이 코스는 원어민들처럼 자연스럽게 말을 내뱉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아주 좋은 수단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또한 일상 영어 회화비즈니스 영어에 대한 자료도 준비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좀 더 난이도 높은 영어 듣기를 공부하고 싶다면 원어민이 말하는 짧은 이야기(short stories)와 영어 스피치와 관련한 비디오를 시청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Learn English with Steve Ford Videos

직장인-영어

레벨: 초급

스티브 포드는 유튜브에서 무료로 영어 레슨을 제공하는 아주 유명한 영어 강사입니다. 위에 나온 Boston English Centre와 유사하게, 직장인들이 자기 스케줄에 맞추어 학습 진도를 나갈 수 있는 옵션들이 마련되어 있죠.

그는 특정 지역 출신인 사람들에게 영어 팁과 룰 등 여러 조언을 해주는데요, 예를 들어, 중국어와 아랍어, 베트남 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발음 교정 비디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직장인들이라면 그의 비즈니스 영어 레슨을 수강해보세요. 취업 면접에서 바람직하게 의사 전달하는 법, 사무실에서 자주 쓰이는 어휘, 비즈니스적인 상황에서 올바르게 말하는 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표현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토플이나 토익 등의 영어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학생과 직장인들을 위한 그의 특별 레슨을 들어보세요.

English for the Workplace Online Course

직장인-영어

레벨: 중급

이름부터가 그러하듯 본 코스는 직장 및 비즈니스 영어 스킬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사무실에서 아주 자연스럽게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담은 오디오와 비디오를 활용하기에 더욱 자연스러운 직장 생활 영어를 배울 수 있고, 학습자들은 본인이 공부한 것을 복습할 수 있는 퀴즈와 토론 문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궁극의 직장인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곳이죠.

한 주에 두 시간씩만 들어도 코스를 쉽게 끝낼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이용자들의 입장에서 큰 부담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영어 실력을 갖추어야 본 코스를 이해하는데 큰 무리가 없기 때문에 중급 또는 상급 학습자들만이 수강할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코스는 취업 면접이나 사무실에서 동료들과 업무보기, 새 직장에서 일하기와 같은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Speak English Professionally on Coursera

직장인-영어

레벨: 중급에서 상급

이 코스는 비디오와 퀴즈, 역할 놀이, 전문성이 강한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과제 등을 활용하기에 여기 나온 다른 코스에 비해 직접 얼굴을 마주하며 하는 대화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가르칩니다. 또한 온라인 토론과 전화 영어 회화 등 특수 레슨을 하기도 합니다.

이 코스의 특이점은 바디 랭귀지, 즉 몸짓 언어도 많이 가르쳐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상황에서 해야 할 적절한 행동 양식에 대해서도 가르쳐줍니다. 그리고 나를 소개하기, 직장 동료의 의견에 동의 또는 반대하는 방법, 나의 아이디어를 다른 이들에게 제안하는 방법과 같은 실용적인 스킬을 다루기도 합니다.

이 온라인 강의는 온라인에 있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대학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Coursera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된 스케줄대로 레슨을 듣고, 남는 시간에 배부받은 숙제를 하면 됩니다. 코스를 완료하고 난 뒤 본인의 이력 및 경력에 언급하기 좋도록 수료증도 제공합니다.

Mastering English Fluency on Udemy

직장인-영어

레벨: 중급에서 상급

미국식 영어를 구사하고 싶다면 이 코스가 제격입니다. 영어 말하기의 실용적인 측면과 네이티브처럼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가르쳐줍니다.

예를 들어, 영어를 더욱 자연스럽고 유창하기 구사하기 위해 원어민처럼 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영어를 말하는 속도와 톤, 인토네이션 등을 배우고 교정받게 될 것입니다.

영어 단어를 발음할 때 움직이는 입 모양을 보여주는 3시간짜리 인터넷 강의를 보고 튜터가 발음하는 모습을 그대로 따라 해 보세요.

각각의 레슨은 단 하나의 주제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학습자들은 영어 말하기의 기본을 마스터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본 코스는 직장인들도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Udemy를 통해 제공됩니다. 한번 코스를 수강하면 별도의 만료기간 없이 자료를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으로서 영어 수업을 수강하는 것이 너무 부담스럽고 불가능할 것 같다면, 간단히 비디오 레슨 정도로 한번 시작해 보세요. 정기적으로 짬을 내어 영어를 공부하는 것에 익숙해지고 나면, 위에 나열된 직장인 영어 코스 중 맘에 드는 것 하나를 수강해보고 여러분에게 잘 맞는지 한번 테스트해보는 겁니다. 온라인 학습의 최대 장점은 본인만의 스케줄에 따를 수 있다는 유연성에 있습니다. 직장인 영어, 어렵지 않습니다. 시간을 조금만 투자해준다면요!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