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를 말도 안되게 쉽게 만들어 주는 대박 팝송 10

음악은 진정 세계적인 언어입니다.

우리 모두가 이해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어요. 우리가 무슨 언어를 사용하든 간에요.

그러나 음악이 세계적이라면, 노래에서 들을 수 있는 영어는 왜 이렇게 이해하기 힘든 걸까요? 라디오에서 나오는 영어 노래들은 가끔 완전 외계어처럼 들립니다. 사용되는 언어들도 따라가기가 힘들어요.

영어 학습자 여러분,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이해하기 쉬울 만큼 단순하면서도 하루종일 춤추고 노래할 수 있을 만큼 중독적인 노래들입니다.

바로 여기서 팝 (popular) 송, 즉 대중음악이 등장하는 것이지요.

왜 대중음악일까요?

대중음악은 문장들이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영어 노래 공부를 시작하기에 좋은 출발점입니다. 어휘는 단순하고, 문장들은 짧고 사랑스럽습니다.

대부분의 팝송은 사랑, 실연 또는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이는 어휘들을 더욱 쉽게 만들 뿐만 아니라, 파티 음악에도 좋답니다! 팝송은 모든 사람들이 즐기고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많은 노래들이 당신을 금방 춤을 추게 만들고 싶어 하지요.

이 노래들은 정말 중독적이예요! 이 노래들은 어떻게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고, 리듬을 타게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어떤 노래나 노래 속의 가사들이 몇 시간, 몇 일, 심지어는 몇 주 동안이나 머릿 속에 맴돌기도 하지요. (머릿 속에 맴도는 음악을 영어에서는 earworm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점들은 대부분의 노래들을 예상 가능하게 만들고, 영어 학습자들이 영어 음악을 통해 어휘력과 문장 구조들을 익힐 수 있게 합니다.

팝 음악의 최고 장점은 노래의 가사를 인터넷 어디서든지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Metro Lyrics와 A-Z Lyrics 같은 사이트에서 존재하는 거의 모든 노래들의 가사를 찾을 수 있으며, YouTube Music 또는 Soundcloud에서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영어공부를 말도 안되게 쉽게 만들어 주는 대박 팝송 10

1. 잭슨 5의 “ABC”

이 노래는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는 팝 뮤지션 중의 한 명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에 의해 불러졌으며, 노래 자체로도 좋습니다.

이 노래는 학교와 사랑에 관련된 어휘에 촛점을 두고 있으며, 단순한 가사는 따라가기 쉽습니다. 특정 학교 어휘들에는 “arithmatic” (수학의 한 종류) 과 음악 표현인 “do re mi” (가수들이 음계를 노래하는 일반적인 방법.) 등이 있습니다.

더 좋은 점: 이 노래는 심플하고, 중독성있는 후렴구가 영어 가사를 머릿 속에 맴돌게 하여, 노랫 속의 모든 유용한 영어 단어들을 익히는 것을 도와줍니다.

2. 엘비스 프레슬리의 “Always on My Mind”

황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요, 엘비스 프레슬리는 영어권 나라 전체에 락앤롤의 황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이 노래는 사랑에 대한 주제이며, 엘비스는 그가 사랑하는 여자를 항상 생각하는 것에 대해 노래합니다. 그 여자는 그가 그녀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느끼지만요.

이 노래의 제목은 “나는 항상 당신에 대해 생각하고 있어요.” 라는 의미의 숙어입니다. “maybe I didn’t treat you quite as good as I should have | you were always on my mind” 라는 가사의 이 노래는 숙어와 영어의 사랑 표현을 배우고, 부정문과 과거형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볼 수 있는 멋진 방법입니다.

3. 비틀즈의 “And I Love Her”

“And I Love Her”는 비틀즈의 고전적인 러브 송 중의 하나입니다. 사랑에 대한 주제는 세계 공통적이고, 듣는 사람이 공감하기 쉽지요. “Bright are the stars that shine | Dark is the sky | I know this love of mine will never die”와 같은 가사들은 조금 시적이지만, 단어들은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이해할 만큼 충분히 쉽습니다.

4. U2의 “Beautiful Day”

이 노래는 앞에 소개한 노래들 보다는 조금 어렵습니다. “The heart is a bloom | Shoots up through the stony ground”와 같은 가사의 이 노래는 비유적이고 시적인 언어를 배우는 데에 좋습니다.

이 노래는 자신의 인생에 대해 긍정적이고 행복해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모든 가사들을 이해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이 노래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이 노래가 당신에게 an earworm을 주고, 이 노래의 쉬운 가사를 노래하는 것을 멈출 수가 없을 때, 이 노래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겠지요.

5. 더 폴리스의 “Every Breath You Take”

앞의 노래들과는 달리, 이 노래는 아주 심플하고 반복적이기 때문에 (공부하는 데 딱이지요!) 영어 학습자들에게 쉽습니다. 이 노래는 어떤 사람을 너무 사랑하여, 항상 그 사람의 곁에 있고 싶어하는 사람에 대한 것입니다. 운이 맞는 가사는 발음 연습에도 좋습니다.

또한 이 노래에는 메모해 둘 만한 몇 개의 숙어들도 있습니다. 가수가 그의 heart aches라고 할 때, 이는 그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가 아니라는 사실에 속상하다는 뜻입니다. 마치 진짜로 그의 가슴이 아픈 것 처럼요. Be lost without a trace는 어떤 사람 또는 어떤 것이 어디로 갔는지 어떠한 단서도 없이 사라졌다는 뜻입니다.

6. 뱅글스의 “Manic Mondays”

이 노래는 조금 복잡합니다. 그리고 어휘는 영어 초보자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노래의 내용은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이 노래는 전형적인 일상을 나타내며, 유용한 매일의 일상 단어들을 담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늘이 일요일이었으면, 하고 바라지 않는 사람 있나요? 일요일은 정말 즐거운 날이지요.

또한 이 노래는 과거형과 과거진행형의 사용을 보는 데에 좋습니다. 과거진행형은 동사 to be의 과거형과 현재분사 (-ing로 끝나는 동사)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는 일 절에 있습니다. “I was kissing Valentino by a crystal blue Italian stream.”

7. 크로스비, 스틸, 내쉬 & 영의 “Our House”

이 노래는 숙어를 배우고 a date to keep (약속이나 회의를 제 시간에 맞추는 것), Sunday best (어떤 사람의 가장 고급스럽고 좋은 옷)와 같은 영어 표현을 배우는 데에 좋을 뿐만 아니라, 학습자들이 집에서의 활동을 설명하는 데에 쓸 수 있는 어휘들을 익히는 데에도 좋습니다. 또한 후렴구가 상징적인데요, 아마 이는 영어 음악 역사상 가장 짧고 중독적인 것 중의 하나일 거예요.

8. 더 마마스 앤드 더 파파스의 “California Dreaming”

추운 겨울날에 햇살이 내리쬐는 캘리포니아를 꿈꾸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All the leaves are brown and the sky is gray”라는 가사의 이 짧은 노래는 날씨와 계절에 대한 어휘를 배우는 데에 좋습니다. 또한 이는 조건식 표현의 상징적인 예입니다. 다음을 확인해 보세요.

“All the leaves are brown and the sky is gray.
I’ve been for a walk on a winter’s day.
I’d be safe and warm if I was in L.A.;
California dreamin’ on such a winter’s day.”

9. 마빈 게이의 “I Heard it Through the Grapevine”

이 중독적인 노래는 다양한 형태의 과거형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영어의 숙어 은유적인 표현에 대한 예도 담고 있습니다.

이 노래의 제목은 어떤 사람이 루머나 가십 같은 비격식적인 방법으로 어떠한 정보를 얻었다는 뜻의 숙어 (heard it through the grapevine) 입니다. 다른 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Make me blue — 어떤 사람을 슬프게 만들다.
  • It took me by surprise — 놀라다.
  • To lose my mind — 화나다, 속상하다, 미치다.

10. 브루노 마스의 “The Lazy Song”

아마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은 이 노래를 알 거예요. 몇 년 전에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브루노 마스의 노래이지요. 이 노래는 오늘 하루 일을 하고 싶지 않거나, 방콕하고 싶어하는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사실, 브루노는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조차 하기 싫어하는 것 같아요!

이 노래는 거부할 수 없을 만큼 중독적인 것 외에도, 영어 학습자들에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 노래는 미래형을 사용하기 때문이지요. “I’m gonna kick my feet up and stare at the fan.”

게다가, 이는 사람들이 집에 있을 때 하는 활동에 대한 어휘를 배우는 데에 좋습니다. 이 두 점을 제외하더라도, 이 노래는 많은 인기있는 속어를 사용합니다. 이는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울 수가 있는데요, 제가 여러분들을 위해 아래에 의미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 Chilling은 “휴식을 취하다”라는 뜻입니다.
  • snuggie 는 스웨터와 이불의 조합 같은 것입니다.
  • Dougie는 2010년 초에 인기있었던 춤의 한 종류입니다.
  • My old man은 아버지의 속어입니다.
  • Being in your birthday suit는 벌거벗었다는 뜻입니다.
  • Let everything hang loose는 느긋이 쉬다 라는 뜻입니다.

이 모든 노래들을 마스터하고 나면, 인터넷을 탐험하고, 영어 라디오를 들으며 계속 영어 음악들을 들을 수있습니다.

즐감하세요!

그리고 하나 더…

만약 팝송과 함께 영어를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FluentU 앱을 좋아하실 거예요. FluentU 앱은 웹사이트에서 처럼 인기있는 토크쇼, 중독성있는 뮤직비디오, 재미있는 광고로 영어를 배울 수 있게 합니다. 아래에서 처럼요.

best English apps

FluentU 앱은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모든 영상들을 담고 있습니다.

FluentU 앱은 영어 영상들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영상에는 상호작용적인 자막이 있습니다. 어떤 단어라도 탭하여 이미지, 단어의 뜻, 유용한 예들을 볼 수 있지요.

best English apps

FluentU에서는 세계적인 유명인들과 함께 재미있는 컨텐츠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어 “brought” 을 탭하면 다음을 볼 수 있습니다.

best English apps

FluentU에서는 어떠한 단어라도 탭하여 뜻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상 속의 모든 단어를 퀴즈와 함께 배우세요. 학습하고 있는 단어의 더 많은 예를 보기 위해 화면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밀어 볼 수 있습니다.

best English apps

FluentU는 유용한 퀴즈와 다양한 예로 단어를 빠르게 익힐 수 있게 합니다. 더 보기.

가장 멋진 점이요? FluentU가 학습자가 익힌 단어들을 기억하여, 이에 기반한 예와 영상들을 추천한다는 점입니다. 진정 개인에게 맞춤화된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 또는 타블렛으로  FluentU의 웹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더 좋은 방법으로, 아이튠 스토어에서 FluentU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