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영어-공부

넷플릭스 오리지날 미드 및 영화 8편으로 놀면서 영어 공부하기

해야 될 빨래가 쌓여있는데….

그걸 다 제쳐두고 넷플릭스를 봤습니다.

숙제가 산더미인데….

결국 넷플릭스를 켜고야 말았죠.

여러분들 중에도 저처럼 지금 당장 해야 할 것들을 미루어 가면서까지 넷플릭스를 포기 못한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렇게 넷플릭스를 좋아하는데 왜 매번 죄책감을 느끼며 봐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죄책감이나 찝찝함 없이 당당하게 볼 수 있게 된다면 어떨까요?

넷플릭스가 단순히 미드나 영화를 보는 소비적 프로그램이 아니라 생산적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면요?

당신이 만약 영어 학습자라면, 네, 충분히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의 중독성 강한 미드와 영화로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교재로 영어를 공부해보세요.

다음에 친구가 주말에 뭐 했냐고 물어보면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에피소드 서른 편이나 봤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영어 공부를 하고 실력이 향상되었다면 전혀 부끄럽지 않은 말이기 때문이죠.

넷플릭스가 영어 공부에 유익한 이유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것 등) 당신이 재미를 느끼는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하면, 영어 공부에 자연스레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 근본적으로 중간에 지루하다고 느껴 포기하는 일은 없을 거라는 말입니다.

거기다, 당신이 흥미를 느낀 어떤 콘텐츠에서 본 문장 구조와 새로운 단어는 특히 더욱 머릿속에서 잊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넷플릭스에서 영어로 된 영화와 드라마를 보는 것은 특히 영어 공부에 유익합니다.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넷플릭스는 여러분을 위해 끊임없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일반 TV 채널과 가장 큰 차이점이나 넷플릭스의 가장 큰 장점은 드라마의 모든 에피소드를 한꺼번에 업로드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매주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넷플릭스는 또한 모든 장르의 영화와 드라마, 쇼를 제공하기에 거의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드라마 및 영화를 보며 매우 다양한 종류의 어휘를 접할 기회가 많고, 영어 회화에 자주 쓰이는 수많은 구어체도 학습할 수 있어서 나중에 진정으로 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거기다 넷플릭스에 있는 영상들은 대부분 자막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의 경우 한국어 자막을 깔고, 중상급 학습자의 경우 영어 자막을 깔아 스펠링과 독해 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구독료 역시 큰 부담 없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구독 중이시라 제가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겠지만요 🙂

넷플릭스 오리지날 미드 & 영화 8편으로 놀면서 영어 공부하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중 정말 재미있는 것들이 많지만, 여러분들에게 추천해줄 만할 걸 고르기 위해 단 8편의 영화 및 드라마로 힘들게 추려냈습니다. 아래 추천된 각각의 프로그램은 모두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를 가도 넷플릭스만 구독하면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넷플릭스를 통해 보는 영상들이 영어 공부에 적합한지 잘 모르겠다고요? 사실 넷플릭스보다 영어 학습자들에게 더 제격인 프로그램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FluentU예요. FluentU는 언어 학습만을 위한 매우 독특한 프로그램입니다.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실제 원어민들이 영어를 구사하는 정통 영어 비디오(영화 예고편, TV 클립, 강연 등)를 시청할 수 있지만 FluentU만의 차별성은 바로 이 영상들을 개인 맞춤형 언어 레슨으로 변형시켜 놓았다는 것입니다.

모든 비디오는 상호작용형 캡션과 플래시카드, 연습문제, 전체 대사 스크립트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영상을 시청하며 더욱 적극적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합니다. 영상은 장르와 학습 레벨별로 분류되어 있어 고르기도 편리하죠. 아마 영어 공부하기 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교재가 되어줄 것입니다가장 좋은 건 FluentU iOS 또는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하면 언제 어디서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거예요!

TV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넷플릭스-영어-공부

“기묘한 이야기”는 2016년에 처음 방영된 공상 과학 장르 드라마입니다. 유명 할리우드 배우인 위노나 라이더와 데이비드 하버를 비롯하여 여러 어린 아역배우들이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드라마는 1980년대 미국 인디애나 주의 호킨스를 배경으로 이루어집니다. 호킨스는 미국 정부 주도로 기괴하고 비밀스러운 실험을 수행하고 있는 정부의 비밀 기지 바로 옆에 위치한 미국의 작은 시골 마을입니다. 스토리의 대부분은 호킨스의 10대 아이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아이들은 자신들의 친구인 윌이 행방불명된 후 마을의 충격적인 진실을 밝혀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차원의 미스터리와 서스펜스, 그리고 독특한 캐릭터로 충만한 이 드라마를 단숨에 끝내버릴지도 모릅니다. 모든 씬은 긴장감으로 가득하며 오싹한 장면들이 군데군데 있으니 긴장의 끈을 놓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공상 과학과 호러, 미스터리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이 시리즈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1980년대를 살았던 사람 혹은 80년대 복고 감성을 좋아하는 사람들 역시 이 드라마에서 등장인물들이 입고 나오는 옷과 음악, 소품에 진한 향수를 느낄 수 있어 상당히 기분 좋게 드라마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영어 학습자들은 공상 과학 및 교육 등과 관련한 수많은 어휘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피소드에서 10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슬랭도 배울 수 있어요.

“더 크라운 (The Crown)”

넷플릭스-영어-공부

“더 크라운”은 2016년 첫 방영되고 난 이래 급속도로 인기가 치솟았고 특히 멜로와 역사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시리즈에는 클레어 포이, 존 리스고, 맷 스미스와 같은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본 드라마는 1940년대에 시작된 엘리자베스 2세의 통치 기간에 대한 아주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여왕의 인생과 더불어, 그 시절의 패션과 기술, 사회적 이슈와 같은 역사 및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한편 영어 학습자들은 이 드라마를 보실 때 역사와 관련한 용어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어휘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영국식 악센트나 격식체 영어 및 학술적인 영어에 관심이 많은 학습자들에게는 아주 완벽한 초이스가 될 것입니다.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A Series of Unfortunate Events)”

넷플릭스-영어-공부

다크 코미디가 취향인 분들에게는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을 추천합니다. 이 드라마는 레모니 스니켓이 지은 13권의 시리즈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데, 드라마를 한번 보시고 맘에 드시면 원작 소설을 읽으며 독해 스킬도 길러보는 게 어떨까요?

드라마는 극 중 고아로 나오는 바이올렛과 클라우스, 써니의 행운을 훔치려고 하는 미친 악당 올라프 백작(닐 패트릭 해리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매우 똑똑하고 대담한 성격의 아이들은 극 중의 부조리하고 암울한 상황을 극복해 내야 하는 운명을 타고났습니다.

영어 학습자들은 드라마와 책 안에서 체계적으로 정의되는 난도 높은 어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극 중의 내레이터 또는 캐릭터가 시청자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단어의 그 뜻을 친절하게 알려주니 사전을 뒤져볼 수고를 조금 덜어준다는 말입니다.

멜로와 어드벤처, 부조리 주의(absurdism)와 블랙 코미디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 독특한 시리즈에 재미를 느끼실 겁니다.

“Chef’s Table”

넷플릭스-영어-공부

2015년에 처음 방영된 “Chef’s Table”은 전 세계 미식가들이 애정하는 쇼입니다.

“Chef’s Table”의 각 에피소드마다 한 명의 유명한 요리 대가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그리고 시청자들은 그들의 요리 창작의 세계와 인생을 들여다볼 수 있죠.

이 쇼는 David Gelb에 의해 제작되었고 넷플릭스에 공개되자마자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다큐멘터리 류나 음식과 관련된 영상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로 재미있는 시리즈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 학습자들은 이 시리즈를 통해 고급 음식과 식사와 관련한 어휘를 상당히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러브 (Love)”

넷플릭스-영어-공부

“Love”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총 3개의 시즌을 끝으로 막을 내렸으며 질리언 제이콥스와 폴 러스트가 주연으로 출연한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본 시리즈는 까칠한 미키와 순한 거스가 신세대 연애를 하면서 경험하는 감격과 고난의 순간을 보여주는데요,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두 남녀의 입장을 세밀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로코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특히 좋아하실 만한 시리즈입니다. 매우 현실적인 캐릭터와 상황 연출 덕분에 저명한 평론가들로부터도 매우 긍정적인 평을 받은 것으로도 유명하죠.

영어 학습자들의 경우 영어 유머의 뉘앙스를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생활 어휘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영화

“건지 감자 껍질 파이 북 클럽 (The Guernsey Literary and Potato Peel Pie Society)”

넷플릭스-영어-공부

2018년도에 개봉된 “건지 감자 껍질 파이 북 클럽”은 감성 충만한 멜로 영화입니다. 본 영화는 로맨스와 역사, 독서의 힘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배우 릴리 제임스는 런던 출신의 작가로 분해 건지 섬에 있는 북 클럽이 만들어지게 된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혀냅니다. 스토리의 배경은 2차 세계 대전 중 건지 섬이 독일군에게 점령당한 후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시작부터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매우 감동적인 시대극입니다.

영어 학습자들은 여러 종류의 영국 액센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 영화의 원작 소설을 구매하여 영화와 함께 영문으로 된 책도 읽어보세요.

“대체불가 당신 (Irreplaceable You)”

넷플릭스-영어-공부

“대체 불가 당신”은 2018년도에 개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입니다. 배우 구구 엠바사 로와 미힐 하위스만, 크리스토퍼 월켄이 출연합니다.

이야기는 애비가 암 선고를 받으며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녀는 나중에 홀로 남겨질 약혼자를 위해, 자기가 죽고 난 뒤 그의 여자 친구가 될 사람을 찾으려고 하죠.

멜로와 로맨스의 성격이 강한 이 영화는 눈물샘을 자극하는 장면이 많고, 가끔 가벼운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도 속속들이 등장합니다.

이 영화는 특히 영어 학습자들에게 유익한 점이 많습니다. 먼저 모든 배우들의 발음이 명확하여 비교적 알아듣기 쉽고, 그리고 미국식 영어의학적 어휘를 습득하기에도 좋습니다.

“머큐리 13 (Mercury 13)”

넷플릭스-영어-공부

2018년도에 나온 “머큐리 13″은 1961년 당시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우주 비행에 거부당한 여자 우주 비행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영화는 그 시절 여성들이 당한 부당한 대우를 다루며 우주 비행 미션에 참여할 자격이 있었던 여성들의 인터뷰를 담고 있습니다.

Heather Walsh와 David Sington가 감독한 이 영화는 다큐멘터리와 여성 인권, 역사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이 다큐를 통해 역사, 우주, 비행에 관한 어휘를 많이 알 수 있습니다.

 

자, 맛있는 팝콘과 포근한 담요를 가지고 어서 TV 앞으로 오세요! 위에 나열해드린 8가지 넷플릭스 작품 중 가장 맘에 드는 드라마 또는 영화를 하나 골라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영어 레슨을 받아보는 겁니다! 넷플릭스로 영어 공부, 너무 신나는 영어 공부법이죠?


Camille Turner는 경력이 풍부한 프리랜서 작가이자 ESL 교사입니다.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