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영어-표현

파티에서 활용하기 좋은 재미있고 쉬운 영어 표현 40가지

여러분이 최근 가장 재미있는 대화를 나누었던 장소가 어디였나요?

저는 어떤 파티 자리에서 였어요.

반면 재미없는 이야기를 억지로 듣고 있어야 했을 정도로 재미없는 대화를 나눴던 장소는요?

전 이 역시 파티 자리였답니다.

파티에서 나누는 대화는 이렇게 배꼽 빠지게 웃길 수도, 엄청 지루할 수도 있죠.

때론 우리는 파티에서 밤을 새울 정도로 사람들과 이야기 꽃을 피우며 아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지만, 또 어쩔 때는 사람들의 두서없는 말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대화 흐름을 쫓아가지 못하거나 전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흥미를 잃거나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죠.

파티에 가서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영어 회화 연습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적극적으로 대화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자, 여러분도 이제는 파티에서 사람들과 편안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캐주얼한 대화를 시작하는 방법을 배워야 할 때입니다. 이 가이드는 여러분이 참고하기에 안전하면서 모두가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가벼운 대화(small talk) 주제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해드릴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실제 다음번 파티에 가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영어 예문도 여러 개 알려드릴 것입니다.

Learn a foreign language with videos

파티에서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나가는 요령

파티에서 나누는 대화는 (비즈니스 미팅 또는 학술회 등과 같은) 공식적인 자리에서 나누는 그것과는 다릅니다. 파티에서 여러분이 대화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3가지 핵심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가벼운 대화 위주로 하라

지카 바이러스나 해양 오염과 같은 무겁고 재미없는 주제로 파티 분위기를 다운시키고 싶은 건 아니시죠? 이런 대화 주제는 가까운 친구들이나 직장 동료들과 하는 친밀한 저녁 식사에서 하게 좀 아껴두세요.

파티란 잠시 동안만큼은 마음속에 근심을 떨쳐버리고 모두가 느긋하게 즐기는(=let your hair down) 시간입니다. 그러니 가볍고 신나는 분위기를 유지하며 주말에 놀러 갈 계획이나 날씨에 관한 얘기 등 가벼운 대화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해보세요.

대화가 계속 이어지고 사람들끼리 안면을 좀 익힌 뒤라면 아마 조금 진지한 주제의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만약 이렇게 진지한 주제의 얘기를 꼭 해야 한다면 제스처나 어감을 가볍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티에서는 대립적인 언쟁보다는 농담이 훨씬 반응이 좋다는 점 기억하세요.

내가 말 한 만큼 남의 얘기를 들어줘라

파티 내내 자기 얘기만 늘어놓지 마세요. 본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대화의 시작에 중요한 역할을 할지는 모르겠으나, 대화란 언제나 서로 주고받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는 당신을 아주 매너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 줄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스피킹과 리스닝 스킬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대화 상대방에 대한 것을 물어보세요. 그들이 겪었던 경험이나 앞으로의 계획 같은 거요. (만약 영어로 하는 질문에 대한 가이드가 필요하시다면 여기를 참고하세요) 여러분이 진정으로 그들의 말을 경청하고 있는 태도를 보여주면, 그들은 다른 사람으로 대화 상대를 옮기는 것보다 계속해서 당신에게 자기 얘기를 하고 싶다고 느낄 것입니다.

일상 영어를 보여주는 영상으로 연습한다

이렇게 영어 구사자들로만 구성된 파티에 참여하는 것보다 더 좋은 영어 몰입형 학습은 없을 것입니다. 어딜 가도 빠른 속도에 슬랭으로 넘쳐나는 영어에 둘러 쌓이게 되죠. FluentU는 언제 어디서나 이렇게 몰입형 영어 환경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파티 영어 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최고의 학습 수단 중 하나가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FluentU는 영화 예고편이나 뮤직 비디오, 강연 등과 같은 실제 시중에 나온 영어 비디오를 영어 레슨으로 변형시킨 신개념 영어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각각의 비디오에는 상호작용형 캡션이 함께 제공되어 모르는 단어를 클릭할 시 곧바로 그 정의와 시각적 학습 자료,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단어가 다른 문맥과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이해시켜주는 다른 비디오도 보여드리죠.

그중 “학습 모드”는 여러분이 비디오를 감상하며 배웠던 것들을 각종 연습문제와 플래시카드로 다시 익히고 기억하도록 도와줍니다. FluentU가 보유한 모든 비디오들은 장르와 학습 레벨별로 분류되어 있어서 본인에게 가장 알맞고 적합한 비디오를 얼마든지 자유롭게 고를 수 있습니다. 

FluentU가 제공하는 비디오들은 영어 원어민들이 실제로 즐겨보는 진짜 영어 비디오라서 다음번에 파티에 참석했을 때 여러분이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얘깃거리가 상당히 많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즐기면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거기다 FluentU iOS 또는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하면 언제 어디서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거예요! 여기 FluentU 무료 체험판을 통해 전체 비디오 라이브러리를 구경해보세요.

파티에서 활용하기 좋은 재미있고 쉬운 영어 표현 40가지

1. 처음의 어색한 분위기를 없앤다

처음 파티에 도착한 후 아는 사람을 한 명도 발견하지 못하면 정말 어색하기 짝이 없죠? 하지만 걱정 마세요. 그 시간을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고, 영어를 공부할 기회로 만들면 되니까요!

즉, 이 순간을 새로운 사람과 만나 인사하고 처음의 어색한 분위기를 깨는(break the ice) 기회로 삼으라는 말입니다.

자기소개 하기

먼저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 가보세요. 당신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어보는 겁니다:

  • Hi, I’m Sarah, nice to meet you.
    (안녕, 난 사라라고 해. 만나서 반가워)
  • Hello, I don’t think we’ve met. My name is Sarah.
    (안녕, 우리 오늘 처음 보는 것 같은데. 난 사라라고 해.)

혹시 어디서 한번 본 적 있는 사람을 발견했나요? 그렇다면 그 사람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좋은 이야깃거리가 생겼군요. 아래와 같이 말해보세요:

  • Hi, we met here the last time but I don’t think we’ve spoken. I’m Sarah.
    (안녕, 우리 저번에 만난 적 있는데 한 번도 얘기해본 적은 없는 것 같아. 난 사라야.)

함께 동행한 사람을 소개한다

친구와 함께 파티에 참석하는 거라면 친구를 다른 사람에게 소개해줄 수도 있습니다:

  • Hi, this is my classmate/colleague/friend/boyfriend Tom.
    (안녕, 얘는 내 반 친구/직장 동료/친구/남자 친구 탐이야.)

상황과 맥락에 기반한 질문을 한다

자기를 소개하고 나면 거기서 대화를 좀 더 발전시키기 위해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주제의 아주 기본적인 질문을 해보세요. 대화를 시작하기 가장 쉬운 이야깃거리는 파티의 호스트나 본인이 살고 있는 동네 등 두 사람이 공통적으로 알고 있는 어떤 것입니다.

여러분이 활용하기 좋은 질문에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How do you know [the host]?
    ([호스트]와는 어떻게 아는 사이예요?)
  • Do you live/study/work here in [the city]?
    (넌 [동네 이름]에서 공부해/일하니/사니?)
  • How long have you been here?
    (여기서 지낸 지 얼마나 됐어?)

대화 상대방이 다른 파트너와 동행했다든지, 당신이 봤을 때 상대방에게서 눈에 띄는 무언가를 발견했다면 이렇게 묻는 것도 적절합니다. “How do you know each other? (둘은 어떻게 아는 사이야?)” 아니면 그들의 이름이 매우 생소하다면 “This is the first time I’ve met someone named [their name]. Where is that name originally from? ([이름]이라는 이름은 처음 들어봐. 그 이름은 어디서 유래한 거야?”라고 물을 수도 있죠.

칭찬하기

칭찬 듣기 싫어하는 사람은 없죠. 특히 그것이 아주 진실된 마음에서 우러난 거라면 상대방은 더욱 좋아할 겁니다. 아래와 같이 긍정적인 코멘트 다음에 오는 질문은 두 사람 간에 어색함을 깨는 아주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활용하면 좋은 표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 The food is delicious. Did you make it?
    (음식이 너무 맛있어요. 당신이 직접 만드셨나요?)
  • That’s a lovely bracelet. Can I ask where you got it?
    (팔찌가 너무 예쁘네요. 어디서 구하셨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2. 아주 보편적인 주제에 대해 얘기한다

대화 상대방과 안면을 익혔다면 특정 토픽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얘기 나눠볼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아주 보편적(universal)이고 논란의 소지가 없는(uncontroversial) 주제면 좋죠. 아래를 참고하세요.

날씨

날씨에 관한 얘기라는 게 참 재미없다고 여기실 수도 있어요. 오늘 날씨가 어땠는지는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니까요. 하지만 날씨야 말로 우리 모두에게 연관된 보편적인 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화의 물꼬를 트는데 이 주제가 꽤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아래 샘플 문장을 한번 활용해보세요:

  • How do you find the weather here?
    (여기 날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 Do you prefer hot or cold weather?
    (더운 날씨와 추운 날씨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하세요)
  • It’s a lovely day today. Have you been doing anything outside?
    (오늘 날씨 너무 좋았는데, 특별히 야외 활동 같은 거라도 하셨나요?)
  • It’s freezing today, isn’t it?
    (오늘 정말 너무 춥지 않아요?)
  • The snow is amazing! Do you like snow?
    (눈이 너무 아름다워요! 눈 좋아하세요?)

여기 영어로 날씨에 대한 얘기를 나눌 때 사용할 수 있는 어휘와 영어 표현에 대한 심화 가이드가 여기 나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뉴스

오늘 나온 뉴스 중에 흥미로운 게 있었나요? 그럴 땐 파티에 함께 있는 사람들에게 말해주고 그들의 의견을 물어보는 것도 대화를 이어가는 데 매우 좋습니다.

물론, 불필요한 논쟁을 피하고 싶다면 정치 관련 뉴스는 피하시는 게 좋아요. 가능하면 테크, 건강, 환경 등 논란거리가 적은 이슈를 선택하심이 현명합니다.

뉴스에 대한 얘기를 꺼낼 때 쓰면 좋은 몇 가지 샘플 대사를 알려드릴게요:

영화 또는 TV 드라마

요즘 저녁마다 푹 빠져서 보는 새로운 TV 쇼가 있다면 그것을 대화 주제로 활용해보세요. 최신 영화나 드라마에 대한 질문은 가장 인기 많은 small talk 대화 주제 중 하나입니다. 회심의 카드로 이 토픽을 잘 아껴뒀다가 필요할 때 아래와 같은 질문으로 대화를 시작해보세요:

요즘 인기 많은 게임

드라마나 영화처럼 게임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 아주 훌륭한 토픽이 될 수 있습니다. 곧바로 어떤 게임에 대한 질문보다, 본인이 그 게임을 해보니 너무 재미있었다는 경험을 얘기하며 상대방이 그 주제에 관심을 보이는지 살펴보세요.

예문입니다:

3. 조금 더 개인적인 질문을 하라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는 태도로 보편적이고 안전한 주제에 대해 나누는 대화는 여러분의 파티 영어 회화 도전을 성공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파티의 분위기가 무르익고 특정한 한 사람과 오랜 시간 얘기를 나누어 어색함을 떨쳐버렸다면, 이제는 그/그녀에게 좀 더 개인적인 질문을 하고 또 반대로 여러분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 활용하기 좋은 몇 가지 주제를 공유합니다.

오늘 어떤 하루 보냈는지 물어보기

다소 개인적인 주제일 수 있으나 워낙 보편적인 질문이고, 또 질문을 받은 대화 상대방은 자신의 하루에 대해 자기가 말하고 싶은 걸 선택해서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큰 부담 없이 던질 수 있는 질문입니다.  거기다 그날 당일 낮에 있었던 일을 묻는 것이기 때문에 기억하기도 쉽고 말이죠.

이 주제로 접근할 수 있는 몇 가지 대사가 있습니다:

  • How was your day?
    (오늘 하루는 어땠나요?)
  • Did you have a good day at work?
    (오늘 회사에서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 What did you learn today at school/class? Anything exciting?
    (오늘 학교/클래스에서 무엇을 배웠나요? 재미있었어요?)
  • I had a hard time at work today. Do you have a problem with Mondays as well?
    (오늘 일하기 정말 힘든 날이었어요. 당신도 월요병 같은 거 있나요?)

상대방에게 질문하기 위한 목적 아니면 본인의 경험을 들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질문, 이 두 가지로 성분이 갈리는 것이 눈에 보이시나요?

직장 생활 또는 학업

대화 상대방의 직업 또는 다니는 학교는 처음 자기소개를 할 때 바로 알 수 있는 부분들이 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자신의 직업/학업 생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더 많은 질문을 물어봄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

관련 예문을 보실게요:

  • How do you find your work/studies?
    (직장생활/학교생활은 어때요?)
  • What is a typical day at your work/school?
    (보통 직장/학교에서 하는 일은 뭐예요?)
  • How are things going with your work/studies?
    (일/학업 생활은 잘 되어 가고 있나요?)
  • I am looking for a job in marketing and I heard you work in marketing. Do you have any advice?
    (전 요즘 마케팅 관련한 일을 찾고 있는데, 당신이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신다고 들었어요. 제게 해주실 조언이라도 있나요?)

취미와 관심사

일과 학업에 대한 주제에서 공통된 부분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그들의 취미나 관심사에 대해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와 같이 직접적으로 물어볼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 What do you like to do on the weekend?
    (주말에 주로 뭘 하세요?)
  • What do you do for fun?
    (보통 여기 시간에는 뭘 하세요?)
  • Do you have any plans for the holiday?
    (휴가에 특별한 계획이라도 있으신가요?)

아니면 본인의 경험을 공유한 다음 상대방의 의견을 묻는 형식으로 대화를 좀 더 흥미롭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문을 보시죠:

  • I saw this documentary about South Africa yesterday. It was amazing. I would love to go there. Have you been?
    (나 어제 남아프리카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봤어. 진짜 재밌더라. 난 살면서 꼭 한번 남아프리카에 가보고 싶은데, 혹시 가봤어?)
  • My husband bought me this vegetarian cookbook for my birthday and I cannot wait to try it out. Do you like cooking?
    (우리 남편이 내 생일 선물로 채식주의 요리책을 하나 사줬는데, 시도해보고 싶어 죽겠어요. 혹시 요리 좋아하세요?)

4. 대화 끝내기

아무리 재미있는 파티라도 끝은 나기 마련이죠. 파티에서 서로 헤어질 때 꼭 지켜야 할 사교적 룰이 있습니다.

사교적인 인사말을 나눈다

미국인들은 헤어질 때 매우 예의 바르고 열정적입니다. 서로 고맙다는 말을 계속하고 열심히 사교적인 인사말을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죠. 그것이 미국의 문화인만큼 영어 학습자인 여러분도 그런 부분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파티를 떠날 때 주고받을 수 있는 몇 가지 대사가 있습니다:

  • It’s been nice talking to you.
    (얘기 즐겁게 나누었습니다.)
  • Thanks for telling me about your studies. It was fascinating.
    (당신의 학교 생활에 대해 얘기해줘서 고마워요. 아주 재미있었어요.)
  • You have some real travel stories there. I cannot wait to hear more.
    (아주 매력적인 여행 이야기였어요. 다음에 더 듣고 싶군요.)

작별 인사를 한다

다음에 또 만나서 얘기하자는 약속은 그 사람과 얘기 나누었던 시간을 즐겼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작별 인사가 됩니다. 그 사람을 언제 다시 만날지는 모르나,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고 또 여러분이 쓰면 좋은 예의 바른 작별 인사 표현들이 있습니다.

  • Bye for now. See you next time/next week/soon.
    (오늘은 여기서 작별인사를 해야겠네요. 다음에/다음 주에/곧 또 봐요.)
  • Have a safe trip home. I hope to see you again.
    (집에 조심히 들어가세요. 다음에 또 뵈었으면 좋겠어요.)
  • Goodnight. Take care. We will talk more next time.
    (좋은 저녁 되시고 몸 건강하세요. 다음에 더 많이 얘기해요.)

 

영어 학습자들에게는 파티 자리에서 주고 받는 영어 회화가 조금은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과 영어로 대화를 해야 하는 순간이 온다면 어찌할 바를 몰라 발을 동동 굴릴 수도 있죠. 그럴 때 바로 오늘 제가 알려드린 다양한 주제의 영어 표현을 활용해보세요. 어떤 말을 건내야할지 고민할 필요도 없고 영어를 연습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