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영어

IT 영어: IT 및 테크 관련 영어 단어를 배울 수 있는 10개의 인기 테크 잡지

아래의 기사 제목을 보고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Bitcoin Mining Guzzles Energy—And Its Carbon Footprint Just Keeps Growing”

영어긴 영어인데 말입니다…

여기 나온 대부분 단어의 사전적인 의미는 알지만,

단어를 어떻게 조합해야 될지 모르겠고, 그래서 이 전체 제목이 무슨 뜻인지 파악이 안 된다고요? 걱정 마세요!

Bitcoin mining(비트코인 채굴)carbon footprint(탄소 발자국)과 같은 단어들은 일상생활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전문 용어입니다. IT나 테크 관련 영어 단어에 대한 지식을 어느 정도 미리 알고 있어야만 이 기사의 내용을 추측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테크 산업 잡지의 칼럼이나 기사로 테크 및 IT 관련 영어 단어를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여러 종류의 재미난 영어 어휘를 배우는 동시에 테크 산업에 대한 여러 정보와 지식도 습득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독해와 영어 듣기 실력을 향상하고, 필수 테크 관련 어휘도 배우며, 다양한 스타일의 영어 작문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10가지 유명한 테크 잡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Learn a foreign language with videos

IT 관련 영어 단어를 배우는데 테크 잡지가 유용한 이유

테크 및 IT 분야에서의 커리어를 위한 영어 레슨을 제공하는 곳은 많습니다. 과학 기술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영어 코스를 수강해보아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Coursera 같은 곳에 가면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실생활 영어 영상을 배우는 것을 선호한다면, FluentU의 전문 IT 분야를 위한 솔루션을 한번 이용해 보세요.

IT 분야 공부를 목적으로 하는 FluentU 잉글리쉬 프로그램에는 비디오와 오디오, 다운로드 가능한 대본 스크립트, 상호작용형 자막(캡션), 플래시카드 등의 훌륭한 도구도 함께 제공됩니다. 그리고 사용하기 매우 쉬운 클라우드 기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등 상당히 하이 테크입니다.

굳이 IT 솔루션 코너가 아니더라도 여러분은 FluentU 일반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테크 관련 영어 단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FluentU는 뮤직비디오나 영화 예고편, 뉴스, 강연과 같은 실생활 비디오를 가지고 여러분에게 꼭 맞는 개인 맞춤형 영어 레슨으로 변형시켜 놓은 플랫폼이기에 IT 관련 영상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큰 공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좋은 건 FluentU iOS 또는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하면 언제 어디서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또 다른 옵션으로는, 중요한 최신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그것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등을 설명하는 테크 및 IT 잡지를 통해 테크 용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이러한 간행물들은 현시대에 관한 이야기를 보고하고 설명하고 있기에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과 매우 연관성이 높고 최신 용어 및 개념도 익힐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고도로 전문적인 테크 잡지에 실린 컨텐츠들은 모두 엄격한 편집 과정을 거친 글들입니다. 즉, 교과서에 나오는 정석적인 영어 문법과 정확한 용법으로 쓰인 단어들을 많이 보게 될 것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나 일반 대중들은 보다 캐주얼한 글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이러한 잡지들도 딱딱한 연구 자료 및 기사보다는, 읽기 쉽고 재미있는 컨텐츠들을 실으려고 합니다. 다시 말해, 테크 분야를 공부하는 목적으로 이러한 잡지를 이용하면 더욱 동기 부여되기 쉽고, 따라서 더 많은 것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된다는 말입니다.

잡지를 통해 테크 관련 영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조금 더 설명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급변하는 테크 산업의 동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테크만큼 빠르게 변하는 산업도 없습니다. 아이팟 기억하시나요? 오늘날 스마트폰과 Spotify 같은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덕분에 아이팟은 벌써 한물간 테크놀로지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요즘 자주 쓰이는 테크 관련 영어 어휘를 사용하고 또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으려면, 모두가 사용하는 용어를 배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 테크 분야에서 전문 커리어를 쌓는데 도움을 준다.
    테크 산업에서 커리어를 쌓고 싶다면 테크 잡지가 단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점점 VR (Virtual Reality)나 AR (Augmented Reality), AI (Artificial Intelligence)와 같은 두음 문자에 익숙해지고, 이것이 단순한 유행어가 아니라 우리 인류 생활에 다방면으로 영향을 주고 있고, 혹은 곧 줄 예정인 굉장한 테크놀로지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 테크놀로지가 생활과 일의 여러 방면으로 얼마나 큰 편리함을 줄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테크와 관련한 영어를 배우는 것이 그저 취미에 불과할지도 모르나, (Voice Search와 같은) 특정 기술 관련 용어는 상식으로 알아두는 것이 도움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self-driving car(자율주행차)에 관한 글을 읽었다면 이것을 주제로 친구들과 이야기를 해볼 수 있고, 만약 net neutrality(망 중립성) 논란에 관한 글을 읽었다면 그것을 계기로 인터넷에서 취득하는 여러 정보를 의식적으로 읽게 될 것입니다.

테크놀로지는 새로운 정보를 배우는 것에서부터 본인의 직장 생활까지 생활의 여러 부분에 존재합니다. 수많은 현대 발명품과 문물의 원리들을 이해하면 인터넷뿐만 아니라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여러분이 해야 될 일, 또는 해선 안 되는 일들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될 것입니다.

테크 잡지를 통해 테크 및 IT 관련 영어 단어 배우는 방법

영문 테크 잡지의 세계에 뛰어들기 전, 잡지로부터 정보를 취득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아래의 순서를 따라보세요:

1. 기사/칼럼을 눈으로 훑어본다.

2. 이해가 안 가거나 일상생활에서 접할 일이 잘 없는 단어를 메모한다.
예: droids, humanoid bots, hi-def cameras, data interface 등

3. 단어의 뜻을 찾아본다. 일반 사전에서 뜻을 찾을 수가 없다면 TechTarget과 같은 테크 사전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해당 기사/칼럼을 다시 읽어보고 모든 내용이 빠짐없이 이해가 되는지 체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사가 이해 안 된다면 새로운 어휘를 가지고 이해가 될 때까지 위의 스텝은 번복하세요. 아니면 조금 쉬운 내용의 글을 읽다가 나름 테크 잉글리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나서 다시 돌아와도 좋습니다.

테크 및 IT 관련 영어를 배울 수 있는 10가지 유명 테크 잡지

Wired

IT-영어

Wired는 테크놀로지와, 현대와 미래의 트렌드, 그리고 그것이 문화 및 경제, 정치에 끼칠 영향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Conde Nast의 잡지입니다. Wired는 온라인은 물론 인쇄된 버전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ired에는 여러분들이 독해 공부로 활용할 수 있는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일단 여러분이 가장 맘에 드는 주제의 글로 시작해보세요. 만약 인공 지능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그에 대한 아주 흥미로운 글을 여기 추천해드리죠: “This AI-fortified Bot Will Build the First Homes for Humans on Mars.”

CNET

IT-영어

CNET은 제품 리뷰, 사용 가이드, 전자 제품 핫딜, 최신 테크 뉴스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CNET은 Wired 보다 더 “테크”라는 컨셉에 맞다고 말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오로지 특정 제품과 그 기술에 대해 초점을 맞춘 제품 리뷰에 있어서 말이죠.

여러분의 영어 수준이 초급 또는 중급이라면 CNET의 how-to 코너가 꽤 유용하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컴퓨터나 웨어러블 테크(wearable tech), 포토그래피(photography), 가정용 오락기기(home entertainment)와 같은 테크 제품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문 스타일은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간결하여, 주로 짧은 문단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복잡한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학습자들에게 매우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 근사한 예문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Buying and Selling Bitcoin, Explained.”

Digital Trends

IT-영어

Digital Trends는 테크놀로지 뉴스와 제품 리뷰, 사용 가이드를  주로 게재한다는 점에서 CNET과 유사한 웹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영어 학습자는 독해 스킬뿐만 아니라 영어 청취 이해력을 향상하기 위해 이 Digital Trends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수많은 비디오와 팟캐스트를 제작 및 호스트하고 있거든요. 예를 들어 Trends with Benefits라는 쇼는 현 트렌드에 관한 30분간의 토론으로 이루어져 있고, 또한 쇼 중에 나누었던 얘기 중 키 포인트만 추려서 요약해주기도 합니다.

팟캐스트를 다 들었으면 쇼의 outline을 통해 본인이 이해한 것이 정확한지, 충분한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에서는 또한 영어 회화체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Digital Trends 웹사이트에 게재된 글에서 느껴지는 문어체/격식체 영어와의 차이점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시작하기에 좋은 팟캐스트를 하나 알려드리죠: “Trends with Benefits: VR Does Vegas, Musk Eyes Mars, Samsung is Blowing up.”

Technowize

IT-영어

Technowize는 테크 분야의 새로운 소식을 다루는 디지털 테크놀로지에 초점을 맞춘 매거진입니다. 하드웨어, 앱, 소프트에어, 가제트, 클라우드, 빅 데이터, 그리고 뉴스나 이벤트에 관한 글들도 많이 있습니다.

Top AR & VR Headsets of 2018”와 같은 가장 최신의 테크 칼럼 중 하나, 또는 “The First Trailer For Edward Snowden Movie ‘Snowden’”와 같은 비디오가 영어 학습자들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Mashable

IT-영어ㅍ

Mashable은 비즈니스, 문화, 엔터테인먼트, 사회 등의 여러 토픽을 커버하는 2005년에 설립된 디지털 미디어 웹사이트입니다. 최신 뉴스는 물론 현재 가장 이슈가 되는 뉴스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다면, 짧은 비디오 한 편을 보는 것으로 빠른 영어 듣기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The Hidden Cost of a Conveniently Connected World.”

ReadWrite

IT-영어

ReadWrite은 웹 테크놀로지뿐만 아니라 산업 뉴스, 리뷰, 분석, 사물 인터넷(IoT) 등에 관한 모든 것을 커버하는 테크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라는 특성 때문에 본 사이트에서 읽을 수 있는 글들은 전형적인 인쇄 잡지보다 덜 격식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많은 스토리들은 일인칭 시점으로 작성되었고, 톤도 캐주얼한 대화체입니다. 블로깅에 관심이 많다면 이 사이트가 아주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한 예문으로 사물 인터넷에 관한 블로그 포스트 하나 보고 가실게요: “Websockets and IoT: Why Don’t the Two Go Together?

The Next Web

IT-영어

The Next Web (TNW)은 미디어 회사입니다. 이 회사가 설립된 원래의 취지는 신 스타트업을 쇼케이스 해주는 테크 이벤트를 프로모션 하는 것이었지만,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TNW News는 테크와 스타트업에 관한 최신 업데이트를 보여주는 중요한 소스가 되었습니다.

테크 관련 영문 기사를 읽고 싶다면 TNW News에 나온 이 기사를 읽어보세요: “Is 2018 the Year Wires and Cords Become Obsolete?

TechCrunch

IT-영어

TechCrunch는 테크 뉴스와 스타트업 소식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온라인 매거진입니다. 영어 듣기 실력을 향상하고 싶어 하는 영어 학습자들이 있다면, 비디오 리포트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몇 년 전 TechCrunch 기자들은 매일 TechCrunch에서 가장 중대한 이슈를 Crunch report에 모으곤 했었습니다. 여러분의 공부에 아주 탁월한 자료가 될 수 있었죠. 하지만 Crunch report 코너는 사라진 지 오래고  “GoPro Cuts 200-300 Jobs”와 같은 오래된 리포트만 남았네요.

MIT Technology Review

IT-영어

MIT Technology Review는 여기 나열된 매체 중에서 가장 역사가 깊고 전통적인 간행물입니다. 1899년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에서 처음 발행되었습니다. 그들은 본 매거진의 미션을 “테크놀로지로 형성되는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청중들에게 지식/지능을 갖추어주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영어 학습자들은 MIT Technology Review에서 질 높고 전통적인 글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해 챌린지에 준비되셨다면 지속 가능한 에너지 코너에 있는 이 기사를 한번 읽어보세요:  “The Year Climate Change Began to Spin Out of Control.”

Gizmodo

IT-영어

Gizmodo는 디자인에서 공상 과학, 정치에 이르는 드넓은 스펙트럼을 포괄하는 웹사이트입니다. Science 코너에서 영어 학습자들은 과학적인 발견과 거기서 나오는 기술 등에 관한 흥미로운 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독해 연습을 위한 글 하나 추천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We’ve Entered a New Era of Quantum Computing.”

 

어렵고 복잡한 테크 및 IT 영어 단어나 용어를 배우는 것은 영어 학습자인 여러분들에게 큰 도전 과제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커리어적인 성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상식이 풍부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위에서 추천해드린 10가지 잡지는 여러분들에게 필수 어휘를 가르쳐주고, 여러 작문 스타일에 영감도 주며, 기술과 관련한 최신 지식을 전달하는 훌륭한 영어 학습 자료가 되어줄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