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최고의 보드게임 7

보드게임은 재미를 위한 것만이 아닙니다.

영어 공부를 생각할 때, 무엇을 떠올리시나요?

책상에 앉아 책에 코를 파묻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떠올릴 것입니다.

영어 책을 읽는 것은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공부가 항상 이런 식이 되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부는 사교적이고 재미있는 활동이 될 수 있어요.

친구들을 모아 보드게임을 해 보세요. 영어 능력이 순식간에 쑥쑥 올라가게 될 거예요.

어떤 보드게임은 교육적이고 학습적으로 만들어졌답니다.

다른 게임들은 단순히 재미를 위해 만들어 졌지요. 그렇지만 이 또한 공부를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게임을 하며 공부하는 것학습 내용을 기억하는 데에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재미있게 공부하고, 친구들과 새로운 단어를 연습함으로써 새로 배운 것을 바로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보드게임으로 시작을 해야 할까요? 영어 공부에 쓸 수 있는 보드게임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 게임들이 영어의 각각 다른 부분을 가르쳐 준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어떤 게임은 새로운 어휘를 배우는 데에 좋고, 어떤 게임은 이미 알고 있는 단어들을 연습하는 데에 좋습니다.

재미있어 보이고, 당신의 영어 레벨에 가장 맞는 게임을 고르세요.

아래에는 당신을 재미있는 공부의 세계로 안내할 7개의 보드게임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비슷한 게임도 함께 소개하였답니다.

Contents

1. Scrabble

어떤 영어 학습 게임 목록도 이 고전적인 Scrabble 게임이 없이는 완성될 수 없습니다!

Scrabble을 즐기기 위해서는 게임판에 알파벳을 배치하여 단어를 만들어야 합니다. 알파벳 문자는 점수를 주고, 게임판의 특별 칸은 추가 점수를 줍니다. 이 게임의 목표는 최고의 단어를 최고의 자리에 놓아 상대를 이기는 것입니다.

이 게임을 하기 전에 많은 단어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요. 그러나 Scrabble 게임의 좋은 점은 사전을 옆에 두고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단 몇 번 게임을 하고 나면, 어떻게 영어단어가 생기고 느껴지는지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자들을 다른 방식으로 보게 되지요. L, E, E, R 문자들을 보고, Leer 이 진짜 단어인지 궁금해 하게 됩니다. 사전에서 찾아본다면, 이 단어가 진짜 단어라는 것을 알게 될 거예요. 그리고 이 단어의 의미는 “어떤 사람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쳐다보는 것” 이랍니다.

또 Scrabble은 게임을 위해 많은 사람이 필요하지 않아 좋습니다. 두 사람을 위한 완벽한 게임이거든요.

이것도 해 보세요: Words With Friends이 게임은 Scrabble 의 온라인 버전입니다.친구들과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지요.

2. Taboo

Taboo 의 모든 카드는 하나의 메인 단어를 보여줍니다. 메인 단어 아래에는 메인 단어와 비슷한 단어들이 있습니다. Synonyms (같은 의미를 가진 단어) 이거나, 메인 단어와 관련이 있는 단어이지요. 당신이 할 일은 사람들에게 메인 단어 아래에 나와있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메인 단어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 카드의 메인 단어가 “elbow” 이고, 아래에는 “joint”, “arm”, “bend”, “knee”, “macaroni”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It’s like a knee on your arm.”이라고 하거나, “It’s a kind of macaroni that bends.”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 단어들을 사용하지 않고, 어떻게 ‘팔꿈치’를 설명할 수 있을까요?

이 게임은 보시는 바와 같이 처음 생각한 것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들을 창의적으로 생각하게 만들지요. Taboo 덕에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단어를 알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사전과 함께 게임을 한다면 한 단어 뿐만 아니라, 카드에 나와있는 다른 단어들도 배울 수 있습니다. Taboo 는 몇 명이라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대일로 하거나 팀을 짜서 말이죠. 어떤 식으로 게임을 하든 이 게임은 아주 재미있고,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이것도 해 보세요: Just Say It! 이 게임은 iOS 버전 (iPhones용) 으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의해 카드가 만들어집니다. 인기있는 단어들의 카드가 만들어지지요. (예를 들어서 “강남스타일” 카드가 있답니다.)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그룹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다음 파티를 위해 이 게임을 아껴 두세요.

3. Apples to Apples

Apples to Apples를 시작하면, 한 사람의 “심판”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테이블 위의 스페셜 카드로 설명할 수 있는 최고의 카드 하나를 뒤집어 두게 됩니다. 그리고 심판이 카드들을 펼쳐 최고의 카드를 뽑습니다. 그리고 그 카드를 둔 사람이 점수를 얻지요. 다음 차례에는 다른 사람이 심판을 하게 됩니다.

카드의 조합은 어이 없을 때도 있어, 아주 재미있고 웃길 수 있답니다. “Loveable”과 같은 카드는 “Butterflies” 또는 “My Bathroom”과 같은 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지요.

또한 이는 영어학습에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카드에 나와있는 단어들은 명사나 형용사입니다. 사전을 끼고 할 필요도 없어요. 단어의 뜻이 카드에 적혀 있거든요. “frightening”과 같은 형용사 카드에는 “scary”와 같은 동의어가 나와있습니다. “Octogenarian”과 같은 명사는 “80세와 90세 사이의 사람. 다리를 8개 가지고 있지 않아요.”와 같은 재미있는 뜻을 담고 있기도 합니다.

이 게임을 위해서는 많은 사람이 필요합니다. 4명도 좋지만, 5명 이상을 권장합니다. 또한 일부 명사들은 유명한 사람들의 이름이나 인기있는 문화 아이템이라는 점을 알아 두세요. 잘 모르는 단어가 등장할 수도 있겠지요?

이것도 해 보세요: Wordner이는 Apples to Apples와 가장 유사한 온라인 게임입니다. Wordner는 단어 관련 게임으로, 창의적인 문장을 쓰며, 다른 사람들과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4. Once Upon a Time

먼 옛날 옛날에… 몬스터가 있었습니다. 왕이나 공주가 있었을 수도 있겠지요? 당신의 선택입니다.

Once Upon a Time은 당신과 친구들이 이야기를 만드는 카드 게임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이야기의 요소가 있는 카드를 가지고, 하나의 카드에는 엔딩이 있습니다.

Narrator (이야기를 하는 사람) 는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손에 가지고 있는 카드를 이용하여 가지고 있는 엔딩으로 이야기를 연결하지요. 다른 사람들은 자신들의 카드를 내놓거나, 다른 생각으로 이야기를 이어가며 방해공작을 펼 수 있습니다.

이는 “승리”가 없는 아주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목적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말하고, 스스로와 친구들을 즐겁게 만드는 것이랍니다. 게임을 원래 방식 그대로 즐기거나, 배우고 싶은 단어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카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단어를 자신의 이야기에 재미있게 넣어 보세요.

Once Upon a Time을 만든 Atlas Games는 웹사이트에 이 게임을 위한 완벽한 설명서와 카드 목록을 올려 놓았답니다! 이 방법으로 혼자 연습하거나 친구들과 할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이것도 해 보세요: Writing Challenge Android 또는 iOS용의 앱. 이는 스토리텔링과 창의적인 글쓰기 연습을 원한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입니다.

5. Scattegories

이는 “틀에서 벗어난 생각”을 하게 해 주는 게임입니다. 다른 말로 창의적인 생각을 하게 해 주지요.

게임을 하게 되면 “color” 또는 “things that are cold”와 같은 카테고리를 받게 됩니다. 그러면 그 카테고리 안에 해당되는 단어들을 생각해야 하지요. 한 명씩 순서가 돌아가기 전에 주사위를 던져 문자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타이머가 시작되지요. 모두가 카테고리에 맞고, 나온 문자로 시작되는 단어를 생각함으로써 창의적인 레이스를 시작합니다.

다른 사람이 쓰지 않은 단어를 쓰면 더 많은 점수를 얻습니다. 만약 당신의 문자가 “I”이고, 카테고리가 “things that are cold”라면, “ice cream”을 쓰는 대신에 “igloo”를 쓸 수 있겠지요.

이는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하여, 단어를 연습하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환상적인 게임입니다. 흔하지 않은 단어와 그 단어의 뜻을 생각하게 하지요. 영어 원어민과 함께 이 게임을 한다면 새로운 단어를 배울 수 있어 더욱 좋겠지요.

사실 Scattegories는 게임을 따로 살 필요없이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자신의 카테고리를 고르고, 폰으로 시간을 재세요. 그러면 끝이예요! 게임을 할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혼자 게임을 하면서 스스로에게 도전해 볼 수도 있답니다.

6. Dabble

여기, 또 다른 멋진 단어 게임이 있습니다!

모든 문자들을 단어로 배열할 수 있나요? 주어진 타일로 2-6 문자 길이의 단어를 만드세요. Dabble은 Scrabble과 비슷하지만, 게임판에서 다른 문자들과 연결할 필요없이 자유롭게 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Dabble은 가장 많은 단어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문자들을 이용할 것인지 생각하게 만듭니다. 이는 문자들을 rearranged (섞다) 한 단어인 애너그램을 이용합니다.

Dabble을 통해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이것과 같은 애너그램 풀이와 함께 게임을 해 보세요. 남아있는 문자를 넣으면, 해당 문자로 만들 수 있는 단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모르는 단어를 찾아본다면, 새로운 단어를 익히게 될 거예요.

이것도 해 보세요: 많은 모바일 애너그램 게임들이 있습니다. Dabble 을 좋아한다면, Android와 iOS용의 Anagram Twist를 해 보세요. 이 게임은 좀 더 쉬운 게임을 위해 카테고리를 사용합니다.

7. Funglish

당신의 손 안에 가득한 단어들! Funglish에서는 설명을 위한 단어가 나와있는 타일을 이용하여 사람들이 단어를 맞추게 합니다.

각각의 카드에는 6개의 단어가 있습니다. 이제 3분동안 다른 사람들이 이 단어들을 최대한 많이 맞추게 해야 합니다. 단어를 설명할 때에는 definitely are, might be, are definitely not을 이용해서 말합니다.

예를 들어, 단어 “cat”을 설명하고 싶다면 it is definitely “furry,” it might be “fat” 그리고 it is definitely not “scaly”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기 전에 단어들을 훑어보고, 모르는 단어의 뜻을 찾아 보세요. 이 게임을 통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은 시간 제한을 없애고, 게임을 하면서 사전을 찾아 보는 것입니다. 단어의 사용을 반복하는 것은 단어를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Funglish 게임은 몇 개의 새로운 단어 보다 더 많은 것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이것도 해 보세요:  Word Search와 같은 단어 검색 앱은 게임을 할 동안 새로운 단어를 소개해 줍니다. 중요한 점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꼭 그 뜻을 찾아 보아야 한다는 거예요!

이 멋진 보드게임들 덕에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는 사실 조차 잊어버릴 거예요.

친구들이나 당신의 스마트폰과 게임을 즐기면 된답니다.

안될 이유가 뭐가 있겠어요?

공부도 재미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하나 더…

게임과 함께 영어를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면, FluentU를 좋아하실 거예요. FluentU는 인기있는 토크쇼, 중독성 있는 뮤직비디오, 재미있는 광고들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합니다. 아래에서 처럼요.

best English apps

FluentU 앱은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모든 영상을 담고 있습니다.

FluentU 앱은 영어 영상들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영상에는 상호작용적인 자막이 있습니다. 어떤 단어라도 탭하여 이미지, 단어의 뜻, 유용한 예들을 볼 수 있지요.

best English apps

FluentU에서는 세계적인 유명인들과 함께 재미있는 컨텐츠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어 “brought” 을 탭하면 다음을 볼 수 있습니다.

best English apps

FluentU에서는 어떠한 단어라도 탭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상 속의 모든 단어를 퀴즈와 함께 배우세요. 학습하고 있는 단어의 더 많은 예를 보기 위해 화면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밀어 볼 수 있습니다.

best English apps

FluentU는 유용한 퀴즈와 다양한 예로 단어를 빠르게 익힐 수 있게 합니다. 더  보기.

가장 멋진 점이요? FluentU가 학습자가 익힌 단어들을 기억하여, 이에 기반한 예와 영상들을 추천한다는 점입니다. 진정 개인에게 맞춤화된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 또는 타블렛으로  FluentU의 웹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더 좋은 방법으로, 아이튠 스토어에서 FluentU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