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무서운-이야기

영어 무서운 이야기: 한 여름밤 등골을 오싹하게 해줄 영어 귀신 이야기 13가지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느 날 밤이었습니다…”

무서운 이야기 들을 준비되셨나요?

공포란 그다지 유쾌한 경험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떤 이야기영화처럼 누군가가 만들어낸 이야기라는 것을 알고 겁을 먹는 것은 한편으로는 재미있고 신나는 일이 될 수 있죠.

귀신 이야기와 괴담, 무서운 이야기를 영어로 접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어떤 이야기에서는 괴물과 피가 나오고, 또 다른 이야기에는 유유히 떠돌아다니는 유령이 등장하죠. 또 어떤 책은 그냥 사람들 마음속에 있는 어두운 기운에 대해서 얘기하기도 합니다.

무서운 이야기를 유독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애정을 영어를 더 잘, 그리고 더 빨리 학습할 수 있는데 투자해보세요. 영어 독해가 영어 학습의 훌륭한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은 누구나가 아는 사실인데, 이 참에 영어 무서운 이야기도 읽고 영어 공부도 해보는 겁니다!

우리가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이유

우리들은 수백년간 유령, 구울, 괴물 등 모든 초현실적인 존재들에게 마음을 빼앗겨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캠프 파이어 앞에서 친구들과 속닥거리던 무서운 이야기와 실제 소설로 쓰인 귀신 이야기들이 수도 없이 많은 이유는 사람들이 그만큼 유령 이야기를 즐기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유명 작가인 Neil Gaiman이 Brain Pickings에서 그 이유에 대해 한마디로 정리해 놓은 것이 있습니다: “Fear is a wonderful thing, in small doses. (약간의 두려움은 아주 경이로운 것이다.)”

진짜가 아니라 누군가 지어낸 이야기라는 것을 알고서 읽거나 시청하는 것은 모르고 하는 것과 천지 차이입니다. 가짜라는 것을 아는 순간 사람들은 안도를 느끼기 때문이죠. 무서운 이야기는 실제로 본인이 위험에 처해있지는 않지만, 마치 실제만큼의 육체적이고 정신적인 두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서운 이야기를 읽으면 실제 사물에 대한 공포와 스트레스 없이 상상만으로도 두려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죠.

다시 말해, 무서운 이야기는 유해성(?) 없는 스릴을 선사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공포 이야기를 더욱 재미있게 해주죠.

무서운 이야기를 통해 영어 공부하는 방법

아래에 제가 소개해드릴 13가지 무서운 이야기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따라야 할 몇 가지 요령이 있습니다.

  • 노트를 하며 읽는다. 노트를 하며 읽으면 귀신 이야기에 완전히 집중할 수 없어서 무서운 분위기를 조금 깰 수는 있지만, 영어 공부하는데 조금 더 치중하기 위해서는 펜과 종이를 가까이에 두고 글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이야기를 읽다가 모르는 단어나 부분이 나오면 살짝 메모 해 두었다가 나중에 찾아보는 겁니다.
  • 두 번씩 읽는다. 한 번은 모르는 어휘를 메모하는 용으로 읽고, 그 다음번에는 내용의 이해를 위해 읽으세요. 이는 당신의 실제 학습 레벨보다 조금 어려운 책과 이야기를 읽을 때 쓰면 좋은 방법입니다. 단어의 의미를 알고 난 뒤에 글을 읽으면 스토리를 더욱 잘 이해하게 됨과 동시에, 두 번 읽음으로써 새로운 단어를 눈에 한번 더 익히는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 이야기 속에서 문화를 배워라. 수많은 유령 이야기는 이미 오랜 시간 사람들 사이에 전해지던 전설을 이용하고, 어떤 것은 계속 반복해서 사용하기도 하며, 현대 문화에 맞게 재구성한 경우도 있습니다.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에 나온 잭 오 랜턴(아래 목록 참고)과 같이요. 그리고 당신이 읽고 있는 이야기가 각 문화에 따라 재구성되었는지, 또는 스토리 자체가 어떤 문화에서 비롯된 것인지를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유령은 중국의 그것과는 차이가 나는데 구체적으로 그 차이점이 무엇인지 공부해 보는 겁니다. 여러분이 배우고 있는 언어와 문화에 대해 재미있고 흥미로운 것을 찾아보며 공부를 더욱 즐겁게 해보세요.
  • 질문하기. 이해 안 가는 것이 있으면 꼭 질문을 하며 집고 넘어가야 하는 거 아시죠? 하지만 이해를 이미 했더라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질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글을 읽으면서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까?”와 “뭐 때문에 이 이야기는 이렇게 무서운 걸까?”와 같은 심화된 질문을 친구 또는 선생님들에게 물어보는 겁니다. 책을 읽고 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영어 일상 대화 실력을 길러줄 것입니다.
  • 이야기를 감상한다. 책에 등장하는 모르는 단어들을 충분히 익히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그 스토리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읽고 있는 것을 즐기려고 노력하세요!

밤새 읽고 싶을 만큼 재미있고 무시무시한 영어 무서운 이야기 13가지

최고의 귀신 이야기로 꼽히는 몇 가지는 고전이자 아주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아래는 영어로 쓰인 귀신 이야기 중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13가지 작품을 모아본 것입니다. 출간되지 오래된 책은 영어 학습자가 읽기에 좀 어려울 수 있으나,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도 있으니 시도만이라도 해보는 게 어때요? 즐감하세요!

1. “The Legend of Sleepy Hollow”

작가: Washington Irving

레벨: 고전이라서 영어 초보자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영어 단어가 사용됩니다.

파티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한 교사가 머리가 없는 채로 말을 탄 끔찍한 몰골의 한 사람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 유명한 이야기는 할로윈 저녁에 자주 애용되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말을 탄 사람의 머리가 잭 오 랜턴(안에서 불빛이 들어오는 할로윈 호박)으로 자주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이 이야기는 영화로도 만들어진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무료로 읽어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 “The Monkey’s Paw”

작가: W. W. Jacobs

레벨: 이 역시 오래된 고전입니다. 요즘은 잘 안 쓰는 단어들이 가끔 등장해서 사전을 뒤져봐야 하겠지만 그래도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책입니다.

한 남자가 자기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원숭이의 손바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소원들은 나중에 무시무시한 결과를 가져오죠. 이 소름 돋는 내용의 “The Monkey’s Paw”는 다른 작품과 영화, TV 드라마에 이용된 바 있을 정도로 유명한 에피소드입니다. 이 이야기의 교훈은 “소원을 신중하게 말하라”입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무료로 읽어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3. “The Diary of Mr. Poynter”

작가: M. R. James

레벨: 역시 고전이지만 중급자들이 읽기에도 큰 부담 없습니다.

이야기는 사람들이 아직까지도 자주 써먹는 무시무시한 도시 괴담을 낳았습니다. 이를테면, 당신이 별생각 없이 품에 있는 강아지의 머리를 쓰다듬었는데, 생각해보니 당신은 본래 개를 키운 적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그런 얘기죠. M. R. James는 피와 폭력적인 씬 없이도 훌륭한 귀신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대단한 작가입니다.

단편 귀신 이야기들을 모아놓은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4. “The Tell-tale Heart”

작가: Edgar Allan Poe

레벨: Poe의 글은 아주 단순하면서도 명쾌합니다. 그래서 영어 초/중급자들이 이해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어떤 죽은 사람의 심장 소리에 시달리고 있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Edgar Allan Poe는 공포 소설의 대가이며 그중 많은 작품이 귀신이나 괴물이 아닌 인간의 내면에 자리한 어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의 작품 중 하나는 꼭 읽어봤을 것입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무료로 읽어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5. “The Haunting of Hill House”

작가: Shirley Jackson

레벨: 장편 소설입니다. 난이도는 지나치게 높지는 않지만 글의 작문 스타일이 난해할 수 있어 읽는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힐 하우스에 찾아온 4명의 남녀가 힐 하우스의 오싹한 비밀을 파헤치려고 하나, 이 하우스는 귀신이 들렸을 뿐만 아니라 다음 희생자를 찾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들 네 명 중 하나가 정해지고 말았죠.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무료로 읽어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6. “The Shining”

작가: Stephen King

레벨: 전 레벨의 학습자들에게 아주 좋은 학습 교재가 되어줄 수 있을 만큼 현대적이고 명쾌한 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 약간의 외설적인 부분은 읽을 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호텔 관리자인 한 남자가 호텔 영업을 잠시 중단한 겨울 동안 자신의 아내와 아들과 함께 남겨졌습니다. 그런데 그 호텔에 좀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모든 사람들의 정신에 영향을 주기 시작하죠. 끔찍한 결과와 함께요. 스티븐 킹은 현대 호러 장르의 마스터로 불립니다. 그리고 이 책과 동명의 고전 영화도 개봉한 적이 있으나, 영화와는 별개로 여전히 책은 책대로 독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합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7. “The Screaming Skull”

작가: F. Marion Crawford

레벨: 단어와 글 스타일이 조금 난해할 수 있으나 크로포드의 작문 스타일은 책마다 다르니, 그의 작품 하나를 읽어보고 이해가 잘 안 가거나 별로 재미없다면 다른 책을 시도해보세요.

한 남자가 집에서 해골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치우려고 할 때마다 해골은 비명을 지르죠. 결국 그는 그 해골을 버리지도 못 한 채 보관하며 살아가는데, 어떤 사람이 그 집을 방문하자 심지어 더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크로포드의 다른 이야기 역시 이 The Screaming Skull 만큼이나 괴이하고 무서우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무료로 읽어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8. “The Woman in Black”

작가: Susan Hill

레벨: 작가는 문장을 길게 늘어뜨리는 습관이 있어 독자의 입장에서 처음에는 이해하기 조금 버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 수준이 지나치게 난해하지는 않아 도전해볼 만합니다.

한 변호사가 이 오래된 집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파견됩니다. 하지만 그 집은 유령과 연관된 끔찍한 비밀들이 숨어있었습니다. (해리포터로 유명한)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출연한 영화 버전도 볼 수 있습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9. “The Bone Key”

작가:  Sarah Monette

레벨: 전 레벨이 읽기 부담 없을 정도로 명쾌하고 간단한 글입니다. 단, 다양한 어휘가 사용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말 더듬이 박물관 관리자에게 자꾸 유령과 귀신들이 찾아오는 이야기입니다. 단편 이야기를 시리즈로 엮어놓은 작가는 이상하지만 현실 세계와 오묘하게 유사한 세계와 주위에 꼭 있을 법한 캐릭터를 창조해냅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0. “The Graveyard Book”

작가: Neil Gaiman

레벨: 난해한 단어들이 속속 등장하지만 젊은 성인들을 주 독자층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모든 레벨의 학습자들도 큰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사연 많은 어린 남자아이가 묘지에서 여러 유령이나 귀신과 함께 어울리며 유년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진짜 괴물은 살아있는 인간들이라는 설정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Neil Gaiman은 군데군데 오싹한 내용을 넣어 독자로 하여금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게 하는 훌륭한 스토리텔러입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1. Real Ghost Stories

작가: 불특정 다수

레벨: 각 이야기마다 수준이 다 다릅니다. 한번 다 살펴보시고 가장 본인에게 적합한 것을 선택하세요.

웹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실제 사람들이 자기가 직접 보고 느낀 기묘한 이야기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소설같이 쓰인 이야기도 있고, 어떤 것은 블로그 포스팅처럼 실제 말하듯이 쓰인 글도 있습니다. 모두가 실제 일어난 일이니 할로윈 밤을 더욱 오싹하게 하는 데는 이만한 것도 없습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2. Two-sentence Horror Stories

작가: Reddit 유저들

레벨: 각 이야기마다 레벨의 차이는 크게 없으며, 이야기가 오직 하나 아니면 두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대부분 이해하기 쉽습니다.

“단 두 문장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무서운 얘기는 무엇인가? Reddit에 올라온 누군가의 이 질문을 시작으로 진행된 두 줄 호러 스토리입니다. 그중 일부는 정말 소름 돋게 무서운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한 문단이 아니라 단 두문장으로 이렇게 오싹한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야기를 무료로 읽어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만약 Reddit을 직접 사용하기가 너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최고의 스토리를 모아 놓은 무료 컬렉션을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13. “The Big Book of Ghost Stories”

작가: 불특정 다수

레벨: 컬렉션이 너무 방대에서 한마디로 말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들 모두에게 꼭 맞는 수준의 것이 꼭 있을 겁니다!

이 수많은 이야기 중 어떤 것을 읽을지 결정 못하겠다면 전부 다 읽어보세요! 이 귀신 이야기 컬렉션은 자그마치 1000 페이지에 달하고 고전에서 신작까지 다 있습니다. 전독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오싹하고 무서운 이야기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책을 구매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방의 불을 끄고 촛불을 하나 켜세요. 무서운 이야기를 읽을 시간이거든요!

아 참, 그리고 하나 더…

실제 미국인들이 사용하는 “진짜 영어”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FluentU 앱을 활용해보세요. FluentU의 웹사이트처럼 FluentU 앱도 인기 있는 토크쇼, 중독성 강한 뮤직비디오, 재미있는 광고 영상을 활용하여 여러분에게 영어를 가르쳐줍니다:

최고의-영어-학습-앱

보고싶은 영상을 FluentU 앱에서 찾아보세요.

FluentU 앱은 영어로 된 영상을 보다 수월하게 감상하도록 도와줍니다. 영상에는 상호작용형 캡션이 있는데, 거기 있는 단어를 탭 하면 이미지, 정의, 유용한 예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영어-학습-앱

FluentU에서는 세계적인 유명인이 나오는 흥미로운 컨텐츠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어 “brought”을 탭 하면 다음을 볼 수 있습니다:

최고의-영어-학습-앱

이렇게 FluentU를 이용하다가 모르는 단어를 탭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에 나오는 모든 단어들을 퀴즈와 함께 배워보세요.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화면을 밀어, 배우고 있는 단어에 대한 더 많은 예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고의-영어-학습-앱

FluentU는 유용한 문제와 많은 예문으로 영어를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더보기.

 

본 프로그램 최고의 장점은 학습자가 배운 단어들을 기억하여, 그것을 바탕으로 예문과 영상들을 추천해준다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개인에게 맞춘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얘기죠.

컴퓨터 또는 태블릿을 통해 FluentU 웹사이트에 방문하시거나, FluentU iOS 또는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하여 FluentU를 이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