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english-esl-tv-sitcoms-e1493876956165

영어 학습자를 위한 최고의 90년대 시트콤 10

미드로 영어를 배우고 싶은데…

…볼 드라마가 없다구요?

걱정 없습니다!

노래로 영어를 배우는 건어때요?

영화로 영어를 공부할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최고의 TV 방송과 함께 공부를 할 수도 있지요.—바로 90년대 시트콤이요.

“Sitcom” 은 “situational comedy” 라는 뜻입니다. —이는 친근한 장소에 모여 웃음을 나누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영어 원어민 친구들과 90년대 시트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아주 좋아할 거예요.

친구들과 이에 대한 멋진 대화를 나눌 수 있답니다.

왜냐구요?

모두가 90년대 미국 시트콤을 좋아하거든요!

이건 또 왜냐구요?

이 시트콤들은 아주 깔끔합니다!

이 시트콤들은 나쁜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요.

사실 이 시트콤들은 오늘날의 방송들보다 현실에 가깝답니다. 

90년대 미국 시트콤으로 영어를 배우는 것은 어디서도 배울 수 없는 “진짜” 영어를 배울 수 있게 합니다. 이는 영어의 모든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멋진 방법입니다.

그러니 걱정할 필요 없어요.

볼 것이 다 떨어졌다면, 여기 당신을 푹 빠지게 할 10개의 모던 시트콤이 있습니다.

저희 모두는 90년대 시트콤의 왕팬이랍니다. 당신도 곧 팬이 될 거예요!

손에 공책을 들고 편하게 앉아 TV 또는 컴퓨터를 켜고 미국 최고의 시트콤들을 즐겨 보세요. 당신을 웃고 울게 만들 거예요. — 멋진 단어들을 배울 수 있고,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지요! 더이상 무엇을 바라겠어요?

Learn a foreign language with videos

영어 학습자와 ESL 학생을 위한 최고의 90년대 시트콤 10

1. “Cheers” (1982-1993)

10 sitcoms 90s learn english

영어공부를 위해 꼭 봐야 할 90년대 시트콤 목록의 첫 번째 주자는 “Cheers” 입니다.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시트콤의 주제가 —“Where Everybody Knows Your Name”— 가 나오는 시작부터 이 시트콤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이는 oldie (옛날 것) 이지만, 어디를 가든 이 노래를 흥얼거리게 될 거예요.

샘 말론은 이 인기있는 방송의 주인공입니다. 한 때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스턴 레드 삭스 야구팀의 투수였던 그는 술 문제로 일자리를 잃고, “Cheers” 라는 이름의 작은 술가게를 엽니다.

이야기는 이 술가게에서 만나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젊은 보조 선생님인 다이앤 챔버스는 갑작스럽게 약혼자에게서 버림을 받았습니다. 돈도 없는 그녀는 웨이트리스 일을 take up (시작하다) 하게 되지요. 그녀는 주인인 샘과 사귀었다, 헤어졌다를 반복합니다. 다른 단골손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샘의 옛 야구 코치
  • 농장출신의 순수한 청년 우디
  • 자기는 모든 것을 다 안다고 생각하는 클리프
  • 모든 것에 대해 부정적인 웨이트리스 칼라
  • 정신과의사이면서도 문제를 가지고 있는 프레이저
  • 재미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많은 bar tab (bar tab은 술집의 계산서입니다.) 을 가지고 있는 놈

“Cheers” 가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Cheers” 의 가장 좋은 점은 한 장소만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다른 세트에 정신을 팔릴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어나고 일에 집중하기가 쉽지요. 이 시트콤은 재미있고, 유머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 유머들을 적절한 때에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데요, 이는 친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만들 거예요.

2. “Frasier” (1993-2004)

10 sitcoms 90s learn english

90년대의 또다른 좋은 시트콤은 “Frasier” 입니다. 위의 “Cheers” 에 대한 설명을 읽었거나, Cheers의 에피소드를 보았다면, Frasier를 잘 알거예요. 이는 spin-off show (다른 방송 다음에 따라 나온 프로그램) 로, 보스턴의 유명한 정신과의사인 프레이저 크레인 (그의 이름이 이 드라마의 제목이에요.) 의 인생 이야기입니다.

“Cheers” 바를 마지막으로 방문한 그는 이혼 후 그의 고향인 시애틀로 돌아가기로 결심하지요. 그곳에서 인기있는 시애틀 라디오 방송국에서 라디오 정신과의사로 새로운 일을 시작합니다.

그는 그의 라디오 방송에서 애청자들과 소통하고, 그의 지식을 알릴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캐릭터로서 프레이저는 조금 이상하지만 아주 똑똑하고 재치있으며, 사랑스럽습니다.

그는 은퇴한 경찰관인 아버지와 아버지의 건강 보조사인 다프네와 함께 아파트에서 살게 됩니다. 이 시트콤에 자주 등장하는 또다른 얼굴로는 프레이저의 형으로 좀 많이 이상한 성격의 나일스가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는 캐릭터들이 오묘하게 조합되어 있으며, 이상한 상황들이 일어나 웃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 방송은 많은 지식과 당신을 웃게할 유머가 가득한 멋진 시트콤입니다.

“Frasier” 가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프레이저, 나일스와 마틴 모두는 깔끔한 억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말하는 것을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Frasier” 에는 스마트한 유머가 많이 사용되어, 몇 에피소드를 본 후에는 witty (지능적이면서 웃긴) 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The Simpsons” (1989-현재)

10 sitcoms 90s learn english

다들 “The Simpsons” 아시죠? 이는 TV 역사상 가장 긴 시리즈일 거예요. 지금도 제작되고, aired (TV에 방송됨) 되고 있거든요. 그렇지만 “The Simpsons” 은 90년대에 가장 took off (인기있어지다.) 했기 때문에 90년대 방송으로 볼 수 있답니다.

“The Simpsons” 은 평범하지 않은 콩가루 집안인 Simpsons 네 가족의 일상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시트콤입니다. 우리는 이 가족에 대해 잘 알고 있지요. — 호머, 마지, 바트, 리사, 매기와 할아버지.

호머는 사랑스럽지만 약간은 무능한 캐릭터로, 그의 비정상적인 가족과 동네 핵발전소에서의 일 속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마지는 까탈스럽지만 책임감있는 엄마입니다. 바트는 4학년으로 공부도 잘 못하는데다 교장선생님의 적이기도 합니다.

그는 그의 버릇없는 행동 때문에 많은 시간을 detention (방과후 징계) 시간에 칠판에 선을 그으며 보냅니다. 바트의 여동생인 리사는 오빠와는 완전 반대로, 가족 중에서 가장 똑똑합니다. 그리고 아기인 매기는 집안에서 일어나는 온갖 정신없는 일 (주로 바트가 사고를 치지요.) 로 가끔 잊혀지기도 합니다.

“The Simpsons” 이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이는 애니메이션이지만, 캐릭터 간의 대화는 아주 현실적이며, 가끔 우리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에 대한 주제를 다룹니다. “The Simpsons” 은 교과서 또는 CD에서 배울 수 있는 어떠한 표현들보다 더욱 자연스러운 실생활 표현들을 배울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4. “The Wonder Years” (1998-93)

10 sitcoms 90s learn english

이제는 성인이 된 케빈 아놀드는 60년대에서 70년대 동안 어색한 십대소년이었던 자신의 인생을 돌아봅니다. 이는 십대들이 어려운 순간들을 겪으며 사춘기에서 성인기로 접어드는 변화를 잘 묘사한 최고의 드라마일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십대들이 매일 겪는 어려움과 트라우마를 따라가는데요, 이는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것들이지요.

케빈은 가족들과 함께 조용한 중산층 동네에서 삽니다. 그의 가까운 친구인 폴과 여자친구인 위니는 멀지 않은 곳에서 살고 있지요. 우리는 케빈이 중학교와 고등학교 생활을 보내는 동안 겪게 되는 일들을 봅니다. 우리는 그가 어떻게 puberty (십대들이 겪는 신체적, 정신적 변화) 에 대처하는지, 또는 대처하지 않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웃기고, 쪽팔리는 순간들로 가득합니다.

그의 형인 웨인은 아주 멋지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케빈을 못살게 굴고 케빈의 생활을 참을 수 없게 만들는 데에 보냅니다. 이 TV 시리즈는 케빈의 눈과 입을 통해서 보여지고 전달되기 때문에, 고개를 끄덕이며 “그래. 네 기분 완전 이해할 수 있어. 케빈!” 이라고 말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The Wonder Years” 가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우리는 케빈과 케빈의 친구들이 가지는 문제와 같은 문제들을 다 겪어 보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스토리에 공감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지요. 이는 어떻게 젊은 사람들이 영어로 소통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케빈과 다른 캐릭터들의 관계에서 어떻게 영어로 갈등을 해결하는지도 배울 수 있습니다.

5. “The Fresh Prince of Bel-air” (1990-1996)

10 sitcoms 90s learn english

이미 “The Fresh Prince of Bel-air” 를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는 할리우드 배우인 윌 스미스를 shoot to fame (빨리 유명하게 되다.) 하게 만든 히트 코미디입니다.

문제 많은 십대인 윌은 엄마에 의해 필라델피아에서 그의 부자 이모와 삼촌, 그들의 가족 (the Banks) 과 생활하기 위해 이사옵니다. Bel-air 에서의 생활은 윌이 익숙해져 있던 생활과는 정반대입니다. 그리고 이야기는 그가 그의 부자 친적집에서 적응하며 마주치는 끊임없는 문제들을 따라갑니다. 이는 아주 재미있고 연기는 훌륭합니다. 이 시트콤은 오늘날의 젊은 사람들에게도 가장 인기있던 히트 시트콤으로 남아있습니다.

“The Fresh Prince of Bel-air” 가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먼저, 시청자들은 이 시트콤의 모든 캐릭터에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윌 스미스의 캐릭터는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될 거예요. 그는 재미있고, 웃기며, 그의 농담은 분명하여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길거리 영어를 배우고 다른 사회계층의 미국사람들이 어떻게 영어를 말하는지 들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6. “Married With Children” (1987-1997)

10 sitcoms 90s learn english

번디 가족은 우리가 소위 말하는 전형적인 dysfunctional (많은 문제를 가진) 가족입니다. 아버지인 알 번디는 신발가게의 판매원으로, 미식축구 계에서 유명했던 찰나의 순간을 회상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알의 부인인 페기는 흔히 말하는 dizzy woman (생각을 별로 안 하는 여자) 이며, 대부분의 시간을 미용실과 쇼핑몰에서 알의 돈을 쓰며 보냅니다. 그들에게는 두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아주 예쁘고, 사람들을 만나고 파티하는 것을 좋아하는 켈리와, 자신을 너무 사랑하여 다른 사람의 감정은 별로 신경쓰지도 않는 아들 버드가 있습니다.

이는 재미있는 시트콤으로, 콩가루 집안 가족들이 일상의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것을 보여줍니다.

“Married with Children” 이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이 시트콤의 연기는 오버스러울 정도로 과장되었기 때문에, 말로 이해할 수 없는 것들도 연기를 보며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코미디이기 때문에 웃긴 one-liners (짦은 농담) 와 알의 썰렁한 유머감각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7. “Ren & Stimpy” (1991-1996)

10 sitcoms 90s learn english

아마 “Ren & Stimpy” 를 들어본 적이 없을 거예요. 그러나 이 시트콤이 방영될 당시, 이는 미국 TV에서 가장 인기있던 애니메이션 시트콤입니다. 이는 정서적으로 문제가 있는 렌이라고 하는 치와와와, 약간 모자란 친근한 고양이 스팀피의 이야기입니다. 전혀 친구가 되지 않을 것 같던 렌과 스팀피는 우정을 쌓아가며 말도 안되는 계획들을 세우는데요, 이 때문에 웃기면서도 어려운 상황에 빠지기도 하지요.

이 쇼는 아주 웃기고 가끔 risky (위함한) 한 유머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바로 이때문에 미국에서 아주 빠르게 많은 인기를 얻었답니다. 이 시기의 많은 사람들은 이 시트콤이 “The Simpsons” 만큼이나 인기가 많고 훌륭했다고도 하지요.

“Ren & Stimpy” 가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이 애니메이션은 심플하고, 스토리는 웃기고 재치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린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였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쉽답니다. 이 시트콤의 제작자들은 대화를 분명한 그림으로 채웠기 때문에, 누구나가 이야기 속의 유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로는 치와와인 렌이 스팀피에게 그는 “wasting away” 하며, “skin and bones” 일 뿐이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렌은 이를 말하며 스팀피에게 뼈 밖에 없는 그의 몸 안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스팀피는 그의 뱃살을 잡아 보이며, “Yeah, and I’m nothing but skin and fat” 이라고 하지요.

 8. “Family Matters” (1989-1999)

10 sitcoms 90s learn english

이 미국 TV의 가족인 윈슬로우스 네는 언뜻 보기에는 평범한 가족인 것 같지만, 딱 하나, 이상한 점이 있지요. 바로 그들의 짜증스럽고 geeky (공부하기를 좋아하고 똑똑한) 한 이웃인 스티븐 어켈이랍니다. 그들은 시카고의 교외지역에 사는 중산층의 가족입니다. 스티븐은 아주 똑똑하지만 a klutz (엉뚱한 사고를 치는 사람) 이고, 항상 피할 수 있었던 사고를 겪습니다. 그는 이상한 물건들을 발명하기를 좋아하고, 그의 이웃인 윈슬로우스 네를 짜증나게 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그는 전형적인 “nerd” (geek과 같은) 아이로, 그가 가장 좋아하는 패션은 높게 올려입은 바지와 바지 안에 집어 넣은 상의, 그리고 물론 그의 바지를 높게 올려주는 멜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의 목소리는 짜증날 정도로 높지만, 동시에 우리를 웃게 만들지요. — 특히 그가 실수를 저지르고, 그의 캐치 프레이즈인 “Did I do that?” 을 반복할 때요. 스티븐의 의도는 그렇지 않지만, 항상 트러블에 빠지게 됩니다. 윈슬로우스 가의 아버지이며, 시카고의 경찰인 칼과는 특히 더 그렇지요.

“Family Matters” 가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스티븐 어켈의 덕스러움에도 불구하고, 그의 캐릭터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그는 웃기고, 그의 액션은 정말 오버스럽습니다. 이 점이 우리를 웃게 만들지요. 물론, 이야기의 상황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는 훌륭하며, 많은 표현과 제스처가 사용됩니다. 이는 모든 영어 학습자들에게 완벽합니다. 억양은 깔끔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어켈의 억양은 예외가 될 수 있습니다.) 배우들은 가족과 관련된 일상 영어 숙어와 표현들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being grounded” (부모님들이 아이들이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벌 주는 것) 와 “I don’t want to hear a peep out of you.” (아무 말도 하지 말고 조용히 있으라는 경고의 의미) 와 같은 표현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9. “Hanging with Mr. Cooper” (1992-1997)

10 sitcoms 90s learn english

“Hanging with Mr. Cooper” 는 캘리포니아의 오클랜드를 배경으로 한 전 NBA 농구스타인 마크 쿠퍼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고향인 오클랜드로 돌아가 모교인 고등학교에서 농구를 가르치기로 결심합니다. 이야기의 초반에 그는 옛 고등학교 친구이며 음악 선생님인 로빈, 아주 섹시하고 매력적인 바네사와 함께 살게 됩니다.

이야기는 이 세 명의 다른 친구들이 여러 사람들과 데이트를 하며 겪는 모험과 트러블을 따라갑니다. 또한 선생님이라는 마크의 새로운 직업에 초점을 두기도 하지요.   

“Hanging with Mr. Cooper” 가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이 시트콤의 언어는 심플하고, 평범한 미국 고등학교 학생들이 전형적으로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등학교 학생들이 서로에게 사용하는 일상적인 언어를 배울 수 있으며, 선생님과 대화할 때 사용하는 적절한 언어도 배울 수 있습니다.

10. “The Nanny” (1993-1999)

10-sitcoms-90s-learn-english2

프랜 파인은 뉴욕 플러싱의 유대계 집안 출신입니다. 그녀는 최근에 직장에서 해고를 당하고, 남자친구에게도 버림을 받았습니다. — 그녀에게는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았지요. 그녀는 생활을 위한 돈을 벌기 위해 맨하탄의 화장품 판매원으로 일을 하게 됩니다. 그녀의 일은 아주 부자이고, prominent (잘 알려진) 한 연극 감독인 맥스웰 셰필드의 집으로 이끕니다.

맨하탄의 가장 부자 동네에 있는 커다란 저택에 사는 맥스웰은 최근 부인의 사망으로 홀아비가 되었습니다. 그는 세 자녀를 돌봐줄 유모를 구하기 위해, 집에서 유모들의 면접을 진행합니다. 프랜은 화장품을 팔기 위해 맥스웰 집의 초인종을 누르지만, 맥스웰은 프랜이 유모가 되기 위한 면접을 보러 온 줄 알고 그녀를 고용하게 됩니다.

그녀는 유모가 될 생각도 아니었고, 오해로 일어난 상황이지만, 맥스웰의 아이들과 가까운 사이가 됩니다. 매기, 브라이튼, 그리고 그레이시. 또한 그녀는 맥스웰의 집사인 나일스와도 좋은 친구가 되지요. 그러나, 맥스웰의 개인 비서인 씨씨와의 관계는 영 신통치 않습니다. 씨씨가 프랜을 질투하거든요.

“The Nanny” 가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먼저, 여러 억양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줄 다양한 억양들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트콤의 영어는 자연스럽기 때문에 영어공부에 더욱 좋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사람들에 비해 부자인 사람들은 어떻게 말하는지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트콤들이 “옛날” 시트콤이라고 해서 볼 가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 시트콤들과 이야기들은 아마 오늘날의 TV 방송들보다 더욱 현실적일 거예요.

즐감하세요!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