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습자들이-좋아할-쉽고-재미있는-동화책-10

영어 학습자들이 좋아할 쉽고 재미있는 동화책 10

어린이들은 무엇을 하든 참 즐거워 보입니다.

책을 읽을 때도요!

아마 아이들은 책을 참 좋아할 거예요. 왜냐하면 동화책은 정말 entertaining (재미있는) 하거든요.

운이 좋게도, 동화책은 영어를 배우는 학생들에게도 완벽하답니다!

읽기는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동화책은 이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출발점이지요.

이미지들은 다채롭고 인상적이며, 언어는 심플하고, 책이 주는 메세지는 모든 나이대의 사람들에게 중요한 것입니다. 바로 이 점이 저희가 여러분들을 위해 10권의 고전 동화책을 한데 모은 이유랍니다.

 

Learn a foreign language with videos

왜 동화책으로 영어를 배워야 할까요?

  • 기억하기 쉬운 이미지. 많은 동화책들은 내용을 묘사하기 위해 그림을 사용합니다. 어린이들이 이야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지요. 이 illustrations (그림들) 은 여러분이 영어를 배울 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단어나 표현을 그림이나 사물과  associating (마음 속에서 연결시키는 것) 함으로써, 훨씬 더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 문맥 상에서 알 수 있는 단어들. 비슷하게, 문맥 상의 상황에서 쓰여진 단어들은 훨씬 더 기억하기가 쉽습니다. 동화책의 언어는 상당히 심플하기 때문에, 상황을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르는 단어를 보게 된다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이야기 상의 상황과 그림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을 사용하지 않고요!)
  • 심플한 어휘와 문법. 일부 책들은 ‘고급’ 단어들을 담고 있다고 아래에서도 말하겠지만, 그래도 그리 어려운 단어들은 아닙니다. 그저 동화책에서 흔히 쓰이는 아주 기본적인 단어들보다는 조금 더 어렵다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단어 ‘smart’의 의미를 이미 알고 있을 거예요. 그러나 일부 책에서는 ‘clever’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두 단어의 의미를 거의 같지만, 뒤의 단어가 조금 더 놓은 단어 실력을 요합니다.
  • 훌륭한 인생 레슨. 대부분의 동화책은 어린이들에게 어떻게 자라고,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는지를 가르칩니다. 그러나 십대 청소년들과 성인들에게도 이 레슨은 여전히 진실되고 중요합니다. 어린이들은 이야기 뒤에 있는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거나 appreciate (가치있게 여기다) 할 수 없을지도 몰라요. 그러나 성인들에게는 이야기가 또 다른 의미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영어 학습자를 위한 고전 동화책 10권

이 책들은 가장 쉬운 책에서 어려운 책 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1. “Goodnight Moon” by 마가렛 와이즈 브라운 (Margaret Wise Brown)

english-children-books

‘Goodnight Moon’에는 이야기라고 할 것은 없습니다. 그저 고양이, 귀, 그리고 조용한 아줌마와 같은 특정한 것들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벙어리 장갑, 장난감 집, 그리고 소도 있어요. 작가는 시작에서 이 모든 것들을 소개하고, 마지막에는 이 모든 것들에게 잘 자라고 인사를 합니다.

‘Goodnight Moon’은 같은 문장 구조를 다른 단어들과 함께 반복하기 때문에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책에는 다음과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Goodnight room. Goodnight moon. Goodnight cow jumping over the moon.’ 이는 새로운 단어를 많이 배울 때에 정말 유용합니다.

대부분의 이야기는 2, 3개의 단어가 있는 짧은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제일 쉬운 책으로 선정한 이유이지요.

2. “The Very Hungry Caterpillar” by 에릭 칼 (Eric Carle)

english-children-books

‘The Very Hungry Caterpillar’는 한 주 동안 아주 많은 음식을 먹은 애벌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책은 알을 까고 나와 음식을 찾는 애벌레로부터 시작합니다. 그는 매일 음식을 찾아요.

처음에 애벌레는 과일, 야채와 같은 몸에 좋은 음식을 먹습니다. 나중에 애벌레는 배가 아플 때까지 정크푸드를 먹기 시작하지요. 이 때문에 애벌레는 다시 건강한 음식을 먹기로 결정합니다. 결국 애벌레는 번데기가 되고, 나비가 되지요.

이 동화책은 숫자, 음식, 요일과 같은 필수 영어 단어들을 배우는 데에 좋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영어를 향상시키는 데에는 반복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 책에는 반복적인 문장들이 아주 많이 있어요.

3. “If You Give a Moose a Muffin” by 로라 누메로프 (Laura Numeroff)

english-children-books

‘If You Give a Moose a Muffin’은 항상 무언가를 더 원하는 무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먼저, 그는 머핀을 원합니다. 그런 다음에는 머핀에 바를 잼을 원하지요. 머핀을 다 먹고 난 후에는 더 많은머핀을 원합니다. 머핀이 다 사라질 때까지요! 그리고 무스는 머핀을 더 만들 것을 요구합니다.

이 책은 이 목록의 가장 짧은 책 중의 하나이고, 미래형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문장에는 ‘will’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If you give a moose a muffin he’ll want some jam to go with it.’ 이 책은 미래형과 이의 축약형 (he’ll, you’ll, 등) 을 배우는 데에 특히 유용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같은 작가가 쓴 ‘If You Give a Mouse a Cookie‘도 좋아하실 거예요.

4. “Curious George” by H.A. 레이 & 마가렛 레이 (H.A. Rey and Margret Rey)

english-children-books

‘Curious George’는 큐리어스 조지라는 이름을 가진 원숭이에 관한 아주 유명한 시리즈입니다. 단어 ‘curious’는 어떤 것에 대해 더 아는 것에 흥미를 가진다는 뜻입니다. 큐리어스 조지는 너무나도 왕성한 호기심 때문에 사람들에게 잡히고 대도시로 가게 됩니다.

원숭이는 그 곳에서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소방서에 전화를 하고, prison (감옥) 에도 갔다가, 감옥에서 탈출하고, 풍선을 타고 하늘을 날아 결국 안전하게 동물원에 도착합니다.

이 책은 짧고 심플한 문장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영어 학습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ne day George saw a man. He had on a large yellow straw hat. The man saw George too.’ 보실 수 있듯이, 문장들은 아주 짧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Curious George’가 어린이는 물론 영어를 배우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이유이지요.

5. “The Giving Tree” by 쉘 실버스타인 (Shel Silverstein)

english-children-books

이 이야기의 한 소년은 사과 나무에서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사과 나무는 소년이 자신과 노는 것을 아주 좋아하지요. 그러나 소년은 나이가 들고, 더 이상 나무와 함께 놀지 않게 됩니다. 어른이 된 소년은 나무에게 돌아와 도움을 요청합니다. 나무는 소년을 사랑하기 때문에 이를 승낙합니다. 노인이 된 소년은 결국 마지막으로 나무에게 돌아와 걸터 앉기 위해 나무의 stump (나무가 잘리고 남은 짧은 부분) 를 이용하고, 나무는 이에 행복해 합니다.

이 책은 아주 깊은 의미를 담고 있으면서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아주 분명한 하나의 생각을 만들기 위해 심플한 단어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6. “Corduroy” by 돈 프리먼 (Don Freeman)

english-children-books

‘Corduroy’는 장난감 가게에서 상품으로 내놓아진 작은 곰인형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단추를 하나 잃었기 때문에, 아무도 그를 사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는 어떤 아이가 그를 사주길 바라기 때문에 이 사실에 아주 슬퍼합니다. 코듀로이는 누군가가 자신을 사게 하려면 새로운 단추를 찾아야 한다고 결정을 내립니다.

그래서 어느날 밤, 그는 스스로 단추를 찾기 위해 장난감 가게를 떠나 큰 가게로 갑니다. 불행히도 그는 단추를 찾을 수 없었는데요.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되는지 직접 읽어 보세요.

‘Corduroy’는 ‘overalls’ (이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옷 종류) 과 ‘escalator’ (에스컬레이터) 와 같은 고급 어휘들을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을 읽는 동안 사전을 이용하는 것이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sofa’, ‘furniture’와 같은 집과 관련된 단어들도 배울 수 있습니다.

7. “Where the Wild Things Are” by 마우리스 센닥 (Maurice Sendak)

english-children-books

‘Where the Wild Things Are’는 부모님 앞에서 버릇없게 군 맥스라는 이름의 소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의 어머니는 맥스를 방으로 보내 저녁을 거르게 합니다. 맥스가 방에 있는 동안 숲이 마법처럼 자라나고, 맥스는 괴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괴물들은 맥스에게 겁을 주려고 하지만, 맥스는 마법으로 그들을 길들입니다.

괴물들은 맥스를 두려워 해서 맥스를 괴물들 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존재라고 부릅니다. 결국 맥스는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을 하고, 그의 배를 타고 방으로 돌아옵니다. 맥스는 집에 도착하여, 어머니가 놓고 간 따뜻한 저녁식사를 발견합니다.

이 책은 영어 문학에서 가장 잘 알려지고, 가장 고전적인 동화책 중의 하나입니다. 사실, 이 책은 아주 인기있는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Where the Wild Things Are’는 동화책이지만 일부 고급 어휘를 사용하기 때문에, 좀 더 높은 수준의 단어와 문법을 배우는 데에 좋습니다.

8. “The Story of Ferdinand” by 먼로 리프 (Munro Leaf)

english-children-books

Bull (황소) 페르디난드는 어렸을 때부터 그가 사는 pasture (초원) 의 꽃향기를 맡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황소들은 머리를 부딪히며 노는 것을 좋아하지요. 페르디난드는 쑥쑥 자라 가장 크고 가장 힘이 센 황소가 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앉아서 꽃향기를 맡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루는 다섯 명의 남자가 소싸움을 위한 황소를 고르기 위해 옵니다. 페르디난드는 뽑히고 싶지 않았지만, 벌이 그를 쏘게 됩니다. 벌은 페르디난드를 미친듯이 뛰게 만들고, 다섯 명의 남자는 소싸움을 위해 페르디난드를 선택하게 되지요. 페르디난드는 첫 싸움에서 싸우는 대신 arena (싸움이 일어나는 경기장) 에 앉아 꽃향기를 맡고, 이 때문에 그는 다시 초원으로 돌려 보내지게 됩니다.

이 책은 이 목록에서 시, 운율 대신에 좀 더 일반적인 언어와 흐름을 사용하는 첫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영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동화책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심플한 단어와 고급 단어와 함께 간단한 문법은 물론, 고급 문법 컨셉도 담고 있답니다.

9. “Green Eggs and Ham” by 닥터 수스 (Dr. Seuss)

english-children-books

이 책에서 샘이라는 이름의 고양이는 초록색 계란과 햄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그는 이를 친구들에게 주려 하지만, 친구들은 초록색 계란과 햄을 먹고 싶어 하지 않아요.

그들은 기차 위, 터널 안, 심지어는 호수 안에도 들어가지만, 여전히 초록색 계란과 햄은 먹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샘이 친구들에게 여러 번 부탁한 뒤, 친구들은 마침내 초록색 계란과 햄을 먹습니다. 친구들이 그 음식을 좋아했는지 아닌지는 책을 직접 읽어 봐야 할 거예요.

이 책은 길고, 아주 재미있는 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The Very Hungry Caterpillar’처럼 반복적이지요. 대부분 간단한 단어가 사용되지만, 아주 스마트한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운율과은 물론 유사한 단어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 책은 아주 똑똑하고 읽기에도 재미있습니다.

10. “The Cat in the Hat” by 닥터 수스 (Dr. Seuss)

english-children-books

‘Green Eggs and Ham’의 작가에 의해 쓰여진 이 유명한 책은 두 아이로부터 시작합니다. 하루는 밖이 춥고 비가 와 실내에 머물러야 했는데, 뭘하고 놀아야 재미있는지 몰랐지요. 게다가 부모님은 집에 계시지 않습니다.

갑자기, 모자를 쓴 고양이 한 마리가 문을 두드리고 들어옵니다. 고양이는 재미있게 놀면서 집안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놓습니다. 고양이는 나갔다가 Thing 1, Thing 2와 함께 돌아와 집안을 더 엉망으로 만들어 놓습니다. 형제들은 부모님이 돌아오기 전에 집을 깨끗이 치울 수 있을까요? 책을 읽고 확인해 보세요.

‘The Cat in the Hat’은 이 목록의 동화책 중에 가장 길지만, 가장 좋은 책 중의 하나압니다. 모자를 쓴 고양이 캐릭터는 닥터 수스의 가장 인기있는 이야기 중의 하나입니다. 이 책은 심플한 언어와 다양한 어휘를 사용하기 때문에 영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더 많은 영어 어휘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이 이야기에서 사용된 재미있는 단어들로는’thump’, ‘”bump’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영어를 향상시키기 위해 동화책으로 학습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동화책에는 인상적인 이미지들, 중요한 인생 레슨, 새로운 단어들을 기억하기 위한 유용한 문맥, 심플한 단어/문법이 있지요. 어떻게 영어를 공부해야 할지 모를 때에는 동화책을 읽어 보세요!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