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great-tv-shows-to-improve-english-listening-comprehension-and-vocabulary

영어 듣기 능력 향상을 위한 TV 방송 6

여러분의 영어 책에 듣기 활동이 담긴 CD가 함께 있는 것은 아주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곧 지루해질 거예요.

같은 억양, 어휘, 대화 주제를 듣는 데에 질리셨나요?

여러분을 탓하지 않아요.

영어 학습자를 위한 CD를 만들 때 아무리 잘 만드려고 해도, 그건 진짜 영어가 아니거든요.

너무 깔끔하고 너무 쉬워요.

하지만 그게 영어 학습자를 위해 만들어진 음원의 유일한 문제는 아니랍니다.

이런 음원들은 말하는 사람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기가 더 어려워요. 여러분이 보면서 주목을 유지하고 집중시킬 만한 것도 없지요. 만약 여러분이 지루하거나 짜증 내는 일 없이 여러분의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TV 방송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 여러분은 이미 영어 뉴스를 보고, 영어로 영화도 봤겠지요. 만약 그렇다면, 여러분은 잘하고 있는 거예요. 이미 영어를 배우는 아주 재미있는 방법에 익숙해져 있는 거예요!

하지만 TV 방송만이 영어 학습자에게 선사할 수 있는 많은 독특한 혜택들이 있답니다.

아래를 읽고 TV 방송에 대해, 그리고 어떻게 여러분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아 보세요.

영어 듣기 능력 향상을 위한 TV 방송 고르는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휴식을 찾기 위해 재미있는 TV 방송을 보는 것을 즐깁니다. 하지만 모든 방송이 영어 공부에 똑같이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왕좌의 게임’은 훌륭한 드라마이지만, (제 생각에는 정말 최고예요!) 캐릭터들은 보통 사람들이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는 단어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의학 드라마인 ‘하우스’는 또 다른 나쁜 선택이에요. 정말 재미있는 드라마이지만, 의학 관련 어휘로 가득하거든요.

다양한 직업을 가진 캐릭터들이 나오는 드라마를 보는 게 좋아요. 그리고 캐릭터들이 중세 시대에 살지 않는다면 더욱 좋겠지요. 아래에서 여러분의 듣기 능력을 업 시켜 줄 수 있는 최고의 TV 방송들을 확인해 보세요.

Learn a foreign language with videos

듣기 능력과 어휘를 향상시켜 줄 TV 방송 6

1. ‘MTV 크립스: MTV Cribs’ (2000-현재)

무슨 내용인가요?: ‘MTV 크립스’는 MTV의 30분 프로그램으로, 각 편의 유명한 게스트들이 그들의 화려한 집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방송은 크기나 방의 갯수 같은 집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보여 줍니다.

카메라는 유명인들이 집을 어떻게 장식했는지, 가구와 같은 것에 대해 얘기를 하며 자신들의 집을 보여 주는 것을 따라갑니다.

어떤 점이 유용한가요?: 방송에서는 비격식적이고 일상의 말투가 사용됩니다. 여러 유명인들은 다른 억양과 어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화면상에서 말하고 있는 물건을 가리키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2. ‘새러데이 나이트 라이브: Saturday Night Live’ (1975-현재)

무슨 내용인가요?: ‘새러데이 나이트 라이브(SNL)’는 주간 라이브 코미디 쇼로, 광고 없이 60분 동안 진행됩니다. 유명한 배우나 가수가 쇼를 진행하기도 하고, 코미디 무대에 등장하기도 한답니다.

어떤 점이 유용한가요?: 코미디 무대는 아주 과장되고, 몸 개그를 하기 때문에, 보는 것만으로도 대충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NL은 광고, 뮤직 비디오, 드라마, 영화, 정치 등을 풍자합니다.

쇼의 모든 부분이 마음에 들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여러분을 웃게 만드는 무대를 많이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많은 호스트들의 멘트와 무대를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나 배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요. SNL은 영어 문법을 위한 최고의 선택은 아닐지 모르나, 여러분의 말하기와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는 더없이 좋답니다.

3. ‘라스트윅 투나잇 위드 존 올리버: Last Week Tonight with John Oliver’ (2014-현재)

무슨 내용인가요?: 이는 아주 웃긴 존 올리버가 이전 주의 가장 인기있는 뉴스를 보여 주는 풍자적인 뉴스 프로그램입니다. 내용은 사라진 우주 도마뱀에서부터 미국의 막대한 학자금 대출, 스코틀랜드의 독립, 사형 제도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점이 유용한가요?: 진행자는 깔끔한 영국 억양을 가지고 있고, 그림과 그래프 같은 시각적인 자료도 자주 사용합니다. 각 편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서, 그에 따른 여러분의 어휘를 크게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의 인터뷰와 뉴스 화면을 보여 주기도 하기 때문에 세계 곳곳의 다양한 영어 억양을 들을 수도 있지요.

이 쇼는 유튜브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며, 각 편은 약 15분에서 16분 정도입니다. 또한 다른 나라에서 온 게스트를 인터뷰하기도 합니다.

이는 미국과 세계의 다른 나라의 시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짧고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동시에 듣기 능력도 키울 수 있지요. 여러분이 정치와 유머를 좋아한다면 존 올리버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 보세요.

4. ‘프렌즈: Friends’ (1994-2004)

무슨 내용인가요?: ‘프렌즈’는 인기있는 미국 시트콤입니다. 이 시트콤은 뉴욕에 살고 있는 20대의 친구 여섯 명의 삶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프렌즈’가 이렇게 재미있는 이유는 만국 공통적인 테마와 유머랍니다.

어떤 점이 유용한가요?: 자, 이제 ‘프렌즈’의 대사를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을 거예요. 캐릭터들은 종종 아주 빠르게 말합니다. 하지만 몸 개그를 많이 하고, 반복적이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지는 않더라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흐름은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듣기에 자신이 없다면 영어 자막과 함께 여러 번 반복해서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캐릭터들은 다양한 배경, 성격,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친구들의 약점을 약올릴 때 재미있는 문법, 발음 레슨을 얻을 수도 있어요. 로스가 사람들이 ‘whom’ 대신에 ‘who’를 사용하는 것을 지적할 때나, 조이가 그의 어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백과사전 ‘V’편을 살 때 처럼요.

어떻게 ‘프렌즈’가 듣기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가 하는 실제 예는 바로 제 베프입니다. 제 친구는 영어 원어민의 말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덕에 교육 자문 기업에 취업하게 되었어요. 친구는 완전 영어민처럼 영어도 구사한답니다. 친구 말로는 ‘프렌즈’를 세 번 이상은 봤대요. 과연 이게 우연일까요? 아마 아닐걸요?

5. ‘커플링: Coupling’ (2000-2004)

무슨 내용인가요?: ‘프렌즈’처럼 ‘커플링’은 여섯 명의 성인과 그들의 관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238화의 ‘프렌즈’와는 달리 ‘커플링’은 28화만이 있습니다. 편수가 더 적기 때문에 시리즈를 끝내고 다시 보기도 쉽습니다.

어떤 점이 유용한가요?: ‘커플링’의 많은 장면은 유튜브에 있기 때문에 짧게 시간이 날 때나, 학교나 회사 가는 길에 좋아하는 장면을 온라인에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플링’에는 영국인 캐릭터와 웨일즈 캐릭터가 있습니다. ‘프렌즈’에는 다양한 이야기가 있지만, ‘커플링’은 캐릭터들 간의 연애 이야기를 주로 다룹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들이 아무리 빨리 말해도 이해하기가 훨씬 수월할 거예요.

또한 몸 개그도 많아서 행동이나 단어를 놓칠 염려는 크게 하지 않으셔도 돼요.

‘커플링’과 ‘프렌즈’는 많은 공통점이 있지만, 영국식 유머를 선호한다면 ‘커플링’을 추천합니다.

6. ‘라이 투 미: Lie to Me’ (2009-2011)

무슨 내용인가요?: ‘라이 투 미’는 미국의 범죄 드라마로 세 개의 시즌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유능한 정신과 의사 칼 라이트만으로 (실제 정신과 의사인 폴 에크만이 일부 반영된 캐릭터입니다.) 그의 장기는 거짓말하는 사람을 알아 내는 것이죠.

그는 그의 파트너인 심리학자 질리언 포스터와 함께 일합니다. 그들은 함께 범죄자를 잡기 위해 여러 조직을 돕죠. 물론 라이트만과 일하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그에게 거짓말을 하기란 불가능하거든요.

어떤 점이 유용한가요?: ‘라이 투 미’는 주마다 다른 범죄를 다루는 여타의 드라마와는 달리, 전형적인 형식을 따르지 않습니다. 어떤 편은 범죄를 막는 것에 대한 것일 수도 있고, 어떤 편은 범죄가 일어났는지 아닌지 찾는 것에 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다음 편이 어디서, 어떻게 시작할지 알 수가 없죠.

‘라이 투 미’는 미성년자, 소방관, 경찰 등과 대면하면서 아주 다양한 어휘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영어 억양을 배우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인공인 칼 라이트만은 영국 사람이고, 다른 캐릭터들은 미국 사람이에요.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