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해-공부

영어 독해 공부를 마스터하도록 도와줄 7가지 교재 추천

“The more that you read, the more things you will know. The more that you learn, the more places you’ll go.”
(책을 많이 읽을수록 아는 게 더 많아집니다. 많이 알수록 갈 곳도 많아지죠.)

영어권 국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 어린이 동화 작가인 Seuss 박사가 한 명언입니다.

저처럼 어려서부터 독서를 아주 좋아한 사람이든, 아니면 책을 멀리하는 사람이든 글을 읽는 것이 삶의 아주 귀중한 스킬이라는 것에는 아무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해외여행을 하고 싶거나 언젠가 영어로 근무하는 커리어를 쌓고 싶다면, 영어로 된 글을 조금씩 읽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예를 들어, 영어를 사용하는 해외 연예인의 트위터를 팔로우하거나, 당신이 불과 며칠 전에 구매한 미국산 기기의 매뉴얼을 읽어보는 겁니다. 영어를 읽을 줄 아는 것은 영어 학습자에게는 필수적인 스킬입니다.

영어 독해를 공부하기 위해 굳이 난해하거나 어려울 글을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당신의 영어 독해 공부를 도와줄 당신에게 알맞은 도구/자료만 있으면 됩니다.

구하기 쉬우면서 퀄리티도 우수한 영어 독해 교재가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데요, 오늘 저는 여러분들을 위해 그중 7가지를 추천해드릴 예정입니다.

영어 독해 자료를 이용하면 좋은 점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가 뭐가 되었든, 영어 독해/리딩은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서 반드시 마스터해야 할 필수 스킬입니다. 언젠가는 꼭 읽고 싶었던 소설을 영어 원서로 읽고 있는 당신의 모습, 또는 일할 때 영어로 적힌 비즈니스 이메일을 완벽히 이해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아래의 교재/프로그램들은 특히 독해 실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영어 학습자들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다시 말해, 지문의 수준이 영어 학습자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져 있다는 말입니다. 게다가 이 교재에는 당신이 진도를 잘 따라오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연습 문제, 어휘 리스트, 오디오, 비디오 클립 등 상호작용하는 요소와 기타 자료 등을 제공해서 더욱 재미있는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하죠.

교재를 읽다 보면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문 아주 다양한 어휘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단어의 올바른 철자도 배울 수 있습니다.

영어 독해는 또한 영어의 문법 체계를 공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영어 문법은 영어 회화를 할 때 가끔씩 생략하거나 무시 되고는 하지만, 사실 영어에 능숙해지기 위해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이라 꼭 집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거든요.

영어 독해 공부를 마스터하도록 도와줄 7가지 교재 추천

지체 없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왕초보에서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는 수준까지 레벨업! 시켜주는 7가지 독해 자료를 소개합니다.

Cambridge English

영어-독해-공부

Cambridge English는 영어 학습자들에게 특히 독해를 훈련하는데 탁월한 여러 온라인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그들이 제공하는 독해 자료는 꽤 다양합니다. 여행, SF, 언어, 쇼핑 등 대부분의 주제를 커버하고, 제공되는 액티비티는 난이도와 주제에 따라 분류되어 있죠.

각 글에는 독해를 완료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표시되어 있고 액티비티도 함께 제공됩니다.

각 독해가 끝날 무렵 등장하는 보너스 자료 역시 꽤 다양합니다. 질문에 답하고, 글의 주제를 찾아내는 연습 및 액티비티 등의 셀프 테스트가 포함되어 있어 여러분이 영어 지문을 좀 더 꼼꼼히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칼럼이나 기사, 이메일 등 실생활에 쓰이는 다양한 글도 독해 자료의 일부로 제공됩니다.

USA Learns

영어-독해-공부

USA Learns는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는 유명한 영어 학습 웹사이트로, 영어 초보자 및 중급자들을 위한 유용한 자료들로 넘쳐납니다.

독해 지문의 주제는 비즈니스부터 최근 뉴스, 사회 트렌드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USA Learns가 원래 미국 성인 이주민들을 위해 만들어졌기에 미국 문화에 대한 주제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근무할 예정이거나 그럴 마음이 있는 분들에게 아주 흥미로운 주제가 될 수 있죠.

모든 독해 자료는 각종 액티비티와 문법 레슨 및 연습 문제와 같은 추가 자료들을 동반합니다. 그중 많은 지문은 원어민 오디오도 제공하기에 영어 듣기도 함께 공부할 수 있어 좋습니다.

USA Learns는 또한 영어 말하기, 듣기, 어휘, 발음 등을 위한 자료도 마련되어 있고, 미국 시민권자가 되길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 코스도 준비되어 있죠.

각종 자료에 액세스 하려면, 회원가입 창에서 간단히 정보를 입력하여 비밀번호를 하나 개설하면 됩니다.

FluentU

영어-독해-공부

FluentU는 이 리스트 안에서 가장 독특한 형식의 프로그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독해 지문이나 글을 읽는 것 대신 여러분은 영화 예고편이나 뮤직비디오, 강연 등 시중에 이미 출시된 정통 영어 비디오로 맞춤형 언어 레슨을 제공받을 것입니다.

각 영상에는 대본과 어휘 리스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영상을 감상하기 전에 미리 읽어봄으로써 잘 몰랐던 단어를 숙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감상하는 동안, 자막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일시 정지가 되면서 클릭한 단어의 정의와 발음, 그리고 단어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흥미로운 방법으로 실생활에서 쓰는 영어를 들으면서 독해 스킬을 기르는 방법임에 틀림없습니다!

모든 비디오에는 플래시 카드와 연습 문제가 제공되기 때문에, 영상을 다 보고 난 뒤에도 배운 것을 잊어버리지 않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FluentU는 당신의 학습 진도를 추적하는 기능이 있어, 당신이 이미 감상한 비디오 기록을 가지고 당신에게 도움될만한 새로운 영상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가장 좋은 건 FluentU iOS 또는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하면 언제 어디서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거예요!

모든 비디오는 장르와 레벨을 기준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본인에게 알맞은 자료 찾기가 매우 수월할 것입니다. FluentU 무료 체험판을 통해 FluentU가 보유한 전체 영상 라이브러리를 확인해보세요!

“Learn English with Short Stories” Series

이 시리즈는 특히 이야기, 소설 등을 좋아하는 영어 학습자들에게 알맞습니다.

각 시리즈마다 살인 미스터리, 공상 과학, 판타지 등 자체적으로 다루는 이야기 주제가 다르며, 책을 읽기 전 단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어휘가 리스트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시리즈가 독자들에게 영어 단어와 개념을 가르치는 주된 방법은 바로 스토리 내에서 반복을 활용하는 겁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영단어를 자연스럽게 흡수하고 읽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죠.

EnglishClub

영어-독해-공부

EnglishClub은 영어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위한 무료 웹사이트로, 재미있는 주제의 독해 자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독해 섹션에는 여러분의 현재 독해 수준을 시험하고 앞으로 얼마나 향상할 수 있을지를 측정하는 독해 테스트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EnglishClub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당신이 읽고 싶은 주제를 찾아 읽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문의 주제는 주로 음악, 영화, 환경, 기술 등을 다루고 심지어 아이들을 위한 영어 독해, 그리고 단편 소설을 제공하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각 지문에는 오디오, 비디오, 연습문제, 어휘 리스트, 이해력 퀴즈, 토론 문제와 같은 다양한 추가 자료도 함께 제공합니다.

National Geographic Learning’s In Focus

영어-독해-공부

유명한 영어 잡지 National Geographic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 잡지의 자체 블로그인 In Focus에서는 오직 영어 학습과 교육을 주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습자들은 여행, 문화, 사진, 학습 동기부여와 같은 신나는 주제로 쓰인 블로그를 읽으며 독해 실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각 글은 독해하는데 소요되는 시간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주로 언어 교육자들을 위해 쓰인 글이 많이 있고, 글의 마지막에는 연습 문제가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글의 수준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며, 영어 학습 과정에 대해 재미있고 새로운 관점을 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 포스트 밑에 댓글을 다는 사람들끼리 가끔 특정 주제로 논쟁을 벌이는 광경도 볼 수 있죠.

Oxford Bookworms Library

영어-독해-공부

Oxford Bookworms Library는 영어를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배우는 학생들(EFL)에게 수준별로 여러 시리즈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특정 영어 수준의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수준별 책 시리즈를 일컬어 Graded reader라고 합니다.

총 7개의 수준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아이, 어른을 불문하고 시리즈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책의 대부분은 각 수준에 맞춘 어휘와 문법으로 재구성된 영어 고전 문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책에는 새로운 어휘를 보여주는 용어 사전, 그리고 영어 듣기가 가능한 오디오 파일 등 다수의 훌륭한 프로그램과 액티비티가 함께 제공되어 독해뿐만 아니라 연습 문제도 풀 수 있습니다.

책을 고르기 전에, 옥스퍼드 등급 평가 시스템을 위해 만들어진 무료 레벨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찾아보면 이렇게나 훌륭한 프로그램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러니 영어 독해 공부를 마스터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오늘 추천해드린 프로그램으로 독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여러분에게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리길 바랍니다.


Camille Turner는 경력이 풍부한 프리랜서 작가이자 ESL 교사입니다.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

Enter your e-mail address to get your free PDF!

We hate SPAM and promise to keep your email address saf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