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믹-영작문

아카데믹 영작문: 대학교 아카데믹 영작문을 할 때 꼭 알아야 할 7가지

Learn a foreign language with videos

아카데믹 영작문: 대학교 아카데믹 영작문 팁

영작문을 많이 하는 대학교에서 글을 잘 쓰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대학교 신입학생의 첫해에 평균 92페이지의 글을 쓴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그들의 마지막 해에는 무려 146페이지로 거의 두 배가 됩니다.

정말 많은 작문입니다!

이 많고 많은 페이지들에 사용된 글쓰기 유형은 아카데믹 영작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신이 아무리 매일 글을 쓴다 해도 아카데믹 영작문에 필요한 영어 글쓰기 유형은 완전히 다를 것입니다.

블로그 혹은 편지와 같이 매일 사용하는 글쓰기 유형도 아닙니다. 아카데믹 영작문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을 그것만의 구조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교, 연구기관, 그리고 다른 많은 곳에서 고등 교육과 소중한 생각을 가치있게 여기는 곳에서 아카데믹 영작문이 필요할 것입니다. 영어로 가르치는 고등학교, 칼리지, 혹은 대학교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학술적 영어는 고려해 봐야 할 대상입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이 일하고 싶은 회사나 기관에서 중요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에 지원한다면 말할 필요도 없이 학문 목적의 영어를 이용해 GRE를 통과해야 할 것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단지 아카데믹 영작문에 전문가가 되기 위해 약간 다른 접근법, 좋은 팁 및 연습뿐입니다. 조만간 대학교로 진학한다면 최소한 많은 연습을 할 것이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아카데믹 영작문 방법을 공부하기 시작하기 전에 다른 영작문과 어떻게 다른지 먼저 이해가 필요할 것입니다.

똑똑한 학생용 아카데믹 영작문 가이드

아카데믹 영작문을 배우기 전에…

아카데믹 영작문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식적인 학습 기관에서 사용됩니다. 대학교에서 하는 거의 대부분의 글쓰기는 아카데믹 영어를 요구합니다. 에세이를 쓰거나 실험 보고서를 쓰든 당신은 아카데믹 영작문을 사용합니다.

칼리지에서 배우는 능력은 당신의 커리어가 잘 개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무실 업무의 리포트, 과학 저널의 에세이, 그리고 다른 많은 직장에서 아카데믹 영작문을 알 것을 요구합니다. 이것을 일찍 알고 많은 연습을 하는 것이 바로 최고의 방법으로 당신의 커리어에서 먼저 치고 나갈 수 있는 길입니다!

아카데믹 영작문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영어 레벨이 중급 혹은 고급일 때 시작하시는 것을 저희가 추천합니다.

아카데믹 영작문은 영어 글쓰기에서 최고의 종류 중에 한 종류입니다. 영어를 이미 아는 경우에는 충분히 쉬울 수 있지만, 문법과 어휘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면 어려운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절대로 이런 것들이 당신을 좌절시키게 놔두지 마세요! 이 가이드에 시간을 투자하면 당신의 영어 레벨이 어떠하든 간에 아카데믹 글쓰기와 씨름하는 것에 잘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카데믹 영작문의 특징

아카데믹 영작문은 다른 작문과 다릅니다. 아카데믹 영작문은 더욱 구조적이고 격식이며, 엄격한 가이드라인과 규칙을 따릅니다. 심지어 당신이 사용하는 아카데믹 영어의 글꼴과 크기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Comic sans 글꼴로 프린트할 생각은 하지도 마세요!

아카데믹 영작문은 주로

  • 분명한 서론 (시작), 본론 (중심), 그리고 결론 (끝맺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독자가 어떤 느낌을 받는 강력한 요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만들어진 요점을 뒷받침할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 비인칭 글(“I” 혹은 “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한 줄씩 여백을 두고, 글꼴은 Times New Roman과 글꼴 크기는 12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보를 아는 것은 아카데믹 영작문을 습득하는 데 큰 걸음을 내디디는 것입니다.

나머지 과정을 안내하기 위해 여기서는 초급 아카데믹 영작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를 사용하여 대학 및 기타 교육 기관을 위한 작문에 대해 배우고 준비하세요.

아카데믹 영작문을 배우기 위한 7가지 기초 팁

1. 코스를 수강하세요

대학교는 작문을 할 수 있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영어로 가르치는 대학교에 코스를 수강하는 것만으로도 아카데믹 글쓰기를 배울 공산이 큽니다.

아카데믹 글쓰기에 몰두하기 전에 많은 준비를 하고 싶으시다면 항상 예비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예비과정은 당신의 영어와 쓰기 능력을 강화해 주고 설명과 경험을 통해 아카데믹 글쓰기의 근본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아카데믹 영작문에 대한 강의 제공을 하는 지역 기관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실은 당신이 진학하는 칼리지에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편안하게 당신의 집에서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시간과 페이스에 맞추어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몇 가지 강의가 존재합니다.

  • Future Learn 에세이 쓰기 코스와 무료로 이용 가능한 작문을 위한 연구 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 Coursera는 무엇보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일련의 코스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스들을 훑어보면 당신에게 딱 맞는 시간대와 공부 스타일을 찾을 것입니다.
  • Inklyo는 에세이 작문과 설득력 있는 작문에 대한 저렴한 온라인 코스들을 제공합니다. 당신의 페이스에 맞게 코스들을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스케줄에 유연합니다. 그들은 또한 교정, 문법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어 작문 분야를 향상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책과 코스들을 제공합니다.

2. 격식 있게 쓰는 방법을 배우세요

온라인으로 작문하는 것에 대한 모든 것을 잊어버리세요. 아카데믹 목적으로 글을 쓴다는 것은 바로 격식 있게 글을 쓴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어떻게 보일까요? 격식 있게 글을 쓸 때 기억해야 할 일반적인 규칙이 여기 있습니다:

  • 축약형을 쓰지 마세요. “don’t”대신에 “do not”으로 쓰세요.
  • 속어 혹은 구어적 표현을 사용하지 마세요. 대화에서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 아닌, 사전 정의에 기반해 당신의 논문 혹은 리포트에 매우 알맞은 단어를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단어 “문자 그대로(literally)” 사용한다면, “틀림없이(exactly), 있는 그대로 (without exaggeration)”이라는 뜻으로 이용하세요. 이것이 바로 본래의 정확한 단어의 뜻입니다.
  • 1인칭 관점을 사용하지 마세요. 이 뜻은 단지 “I”, “me”, 혹은 당신의 관점에서 보는 그 모든 것과 같은 자신을 지칭하는 것을 사용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글에서 자신과 거리를 두어서 사실들이 당신을 위해 말할 수 있도록 하세요. “제 생각에는 이 실험은 …을 보여줍니다”보단 “이 실험의 결과는…을 암시합니다”로 표현하세요.
  • 감정을 빼고 사실에 충실하세요. 아카데믹 영작문은 전부 사실에 관한 것입니다. 강렬하고 감정적인 언어는 일반적으로 아카데믹 글쓰기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어떤 것을 설명하기 위해 당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단어를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나쁘다”, 혹은 “끔찍하다”와 같은 것을 말하는 것보단 “부족하다” 혹은 “적절하지 않다”로 말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글쓰기, 공식 편지 쓰기, 그리고 다른 다양한 시나리오에 더해 아카데믹 글쓰기에 격식 있는 글쓰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을 배우는 것은 매우 좋은 생각입니다!

3. 적당한 문법 스타일북을 사용하세요

지금까지 당신은 문법을 교실, 교과서, 혹은 인터넷에서 배우고 있었습니다. 아카데믹 영작문은 배운 모든 문법 규칙을 결합하여 표준화하는 자체 규칙 그룹을 사용합니다. 즉, 규칙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이 적용됩니다.

이것을 하기 위해 아카데믹 영작문은 문법 스타일북(인쇄소, 출판사, 신문사 등에서 철자, 구두점, 약자 따위를 모아 엮은 책)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문법 스타일북은 약어를 대문자로 표시하는 방법부터 쉼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까지 모든 것을 다룹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의 연구에서 사용되거나 참조한 책, 기사, 논문, 혹은 다른 자료들을 당신의 연구에 인용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격식 있는 글쓰기에서 사용되는 매우 흔한 스타일북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 APA (미국 심리학회): 이 스타일은 학술적 글쓰기와 저널 기사에서 매우 흔하게 사용되는 스타일입니다. 비즈니스와 심리, 경제, 그리고 다른 사회 분야 글쓰기를 포함한 사회과학 분야에서도 사용됩니다.
  • MLA (현대 언어 협회): 이 스타일은 교양과목과 인문학에서 매우 흔히 사용됩니다. 그 뜻은 문학과 문화를 다루는 모든 글들을 뜻합니다.
  • 시카고 매뉴얼: 이 스타일 가이드는 매우 오래되고 매우 완전한 가이드 중에 한 개입니다. 흔하게 사용되지는 않지만, 비즈니스, 범죄학, 역사, 그리고 다른 분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학술적 스타일에서 APA가 매우 흔하게 사용되지만, 항상 학교에서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학교, 학과, 그리고 강의들은 다른 요구 사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스타일을 사용해야 할지 당신의 강사 혹은 교수에게 확인해 보세요.

4. 예제를 통해 학습하세요

연습하는 것을 제외하고 아카데믹 글쓰기를 잘하는 최고의 방법 중에 하나는 바로 읽는 것입니다. 몇 가지 논문을 훑어보면 다른 글과 어떻게 다른지 금방 알아챌 것입니다.

아카데믹 글쓰기의 몇 가지 예를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모내시 대학교는 다양한 학문 분야에 대한 주석이 달린 샘플 에세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JSTOR는 다양한 주제에 대한 거대한 학술 저널 데이터베이스입니다. 현재 대학교를 다니고 있다면 이것에 대해 문의해 보세요. 대학생 신분으로 웹사이트 라이브러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 Questia는 첫 달 시험 구독료 $1로 이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저널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글들을 보고 싶어 하는 모든 사람에게 완벽합니다.
  • 무료 저널을 이용하기 위해 Directory of Open Access Journals를 확인해보세요. 여기서 여러 가지 분야에 따라 저널과 기사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찾아볼 수 있는 많은 예들은 전문가 레벨의 논문과 리포트이기 때문에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대학교 레벨 논문과 리포트는 더욱 간단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바로 올바른 서식과 스타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5. 개요와 초안을 이용하세요

논문과 리포트를 만드는 일 중에 반은 준비에 들어갑니다. 논문을 쓰기 전에 먼저 계획을 만드는 것이 좋은 생각입니다. 모든 종류의 글을 쓰는 많은 작가들은 개요를 만듭니다. 심지어 당신이 지금 읽고 있는 이 글도 개요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개요를 만들면 당신이 쓸 것을 계획하고 생각을 정리하면서 모든 것들이 반드시 잘 맞게 떨어지도록 순조롭게 돌아가게 하는데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글쓰기는 마치 건물을 짓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세요. 계획이 있기 전까지는 건물을 짓기 시작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구조가 잘 떠받치지 못해서 심지어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개요가 어떻게 보일지는 당신에게 달렸습니다. 당신의 논문을 정리하고 뜻이 통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이것은 당신이 원한다면 심지어 나무로 보일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잘 맞는 모든 것들이어야 합니다.

영감을 얻기 위해 TeacherVision의 샘플 개요를 확인하거나 갈루뎃 대학교의 개요 템플릿을 사용해 당신만의 개요를 만들어 보세요.

특히 논문이나 리포트를 쓸 때 글쓰기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바로 초안을 만드는 것입니다. 초안은 최종 논문의 끝나지 않은 버전입니다. 글 쓰는 사람들은 어떤 것이 잘 맞고 어떤 것이 잘 안 맞는지 확인하고, 피드백을 적용하고, 논문을 교정하면서 몇몇 논문들은 아주 많은 초안을 거쳐갑니다. 초안을 만드는 것은 좋은 논문을 아주 훌륭한 논문으로 변환시킵니다. 단지 이 책의 발췌 부분의 첫 번째 초안과 다섯 번째 초안이 얼마나 다른지 보세요!

6. 강한 논지를 만들고 뒷받침하세요

거의 대부분의 학술적 글쓰기 유형은 논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논지는 당신의 글의 중심이 되는 아이디어입니다.

논지는 당신의 글에서 만드는 서술 혹은 주장입니다. 당신의 글 나머지 부분들이 바로 이것들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논지는 “이혼은 서구사회를 변화시켰습니다”와 같이 간단할 수 있고, 이것보다 더욱 복잡할 수 있습니다.

에세이는 단지 글쓰기 유형 중에 논지 혹은 중심적인 아이디어만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에세이는 실험 보고서, 과학적 글쓰기, 독후감, 그리고 다른 것들과 같이 모든 종류의 학술적 글쓰기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논제 서술문은 구체적이고 간결(간단명료)해야 합니다. 논제 서술문을 만드는데 몇 가지 좋은 예와 팁은 KibinUNC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7. 피드백을 받으세요

당신의 초안을 만들 때 어떤 것을 교정해야 하는지 어떻게 알까요? 다른 사람들의 도움으로 당연히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대학교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서로의 글을 검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이는 다른 사람들이 글을 읽고 글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 친구, 교수, 혹은 심지어 친구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당신의 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학교 신입생 첫해에 당신의 모든 94쪽의 글을 읽어줄 사람이 없다면 자기 자신에게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개선할 수 있는 당신의 글쓰기 영역을 찾으려면 이것 혹은 이것과 같은 피어(peer) 피드백 가이드를 사용하세요.

 

지금까지 아카데믹 영작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카데믹 영작문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려울 수 있지만, 주어진 7가지 조언을 바탕으로 연습을 해 나간다면 실제로 글을 쓸 시간이 올 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나와서 연습을 시작해 보세요!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luentU도 분명 마음에 드실 거예요. 실생활 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무료 회원 가입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