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으로 영어 공부: 유명 브이로그(vlog) 채널 14개로 효과적인 영어 학습
다음과 같은 오래된 속담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Tell me and I will forget. Show me and I may remember. Involve me and I will learn.”
(말해주면 잊힌다. 보여주면 아마 기억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참여시키면 배우게 된다.)
그런 의미에서 동영상/비디오는 당신이 기억할만한 뭔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탁월한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매우 한정적이죠.
브이로그(=vlog=video blog)는 당신으로 하여금 그 영상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여러 동영상 타입의 한 예로 꼽힙니다.
브이로그는 글 대신 동영상으로 기록하는 온라인 다이어리 같은 개념입니다. 대부분의 영상 제작자들은 카메라에 자기가 직접 얘기하는 형식으로 영상을 녹화하는데, 바로 브이로그의 이런 점이 실제 원어민을 통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 된다는 점을 말해주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분이 유튜브에 있는 그들의 채널에 들어가 바로 팔로우/구독할 수 있는 브이로거(=vlogger) 및 유튜버 몇 명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여러분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영어 선생님이 되어 줄 수 있는 채널을 골라보세요.
Download: This blog post is available as a convenient and portable PDF that you can take anywhere. Click here to get a copy. (Download)
브이로그가 영어 공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이유
- 브이로그는 대본 없이 진행된다: 브이로그는 영상 크리에이터에 의해 자발적으로 제작된 아주 캐주얼한 일상 동영상이라는 기본적인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동영상 속의 콘텐츠를 더욱 진실되게 할 뿐만 아니라, 영어 학습자 시청자들로 하여금 원어민이 평상시에 어떻게 말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브이로그에는 일상생활이 담겨 있다: 브이로그는 기본적으로 복잡한 구성이나 줄거리를 가지지 않습니다. 브이로거(Vlogger)들은 주로 자기가 그 날 또는 그 주에 뭘 했는지를 심플하게 말하고, 가끔씩은 그들이 재미있다고 생각한 것들에 대해 시청자들에게 말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죠. 이렇게 세상의 모든 브이로그는 어떤 방식으로든 브이로거의 일상생활과 연관이 있습니다.
- 브이로그에는 많은 대화가 담겨있다: 유튜버들은 필수적으로 그들의 브이로그에 자기 일상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때로는 본인의 친구를 등장시켜 그들과의 편안하고 캐주얼한 대화를 주고받는 모습과 서로 어떻게 상호작용하는 지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는 영어 학습자로 하여금 원어민들끼리는 어떻게 대화를 주고받는지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브이로그는 비격식적이고 편안함을 추구한다: 브이로거들은 그들의 영상 속에서 격식을 차린 듯한 말은 절대 쓰지 않습니다. 오히려 슬랭이나 아주 일상적인 표현법, 흔히 쓰는 줄임말 등을 들을 기회가 많을 것입니다.
- 생활과 연관이 있다: 우리는 모두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고, 파티 여는 것을 좋아하며, 먹고, 여행하고, 친구들과 놀러 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브이로거들은 바로 이러한 평범한 일상을 영상 속에서 얘기합니다. 이렇게 여러분의 삶과 연관성이 높고 친숙한 장면이 영상에 많이 보일 수록 브이로거가 하는 말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또 그의 말을 더욱 이해하기 쉽다고 느낄 것입니다.
동영상으로 영어 공부: 유명 브이로그(vlog) 채널 14개 추천
지금부터는 브이로그의 콘텐츠와 채널의 인기를 기준으로 여러분의 영어 공부에 가장 도움될만한 브이로그 14개 채널을 선정하여 아래에 나열해드리겠습니다. 일단은 각 채널이 여러분에게 적합한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비디오를 먼저 조금 시청해보고 판단하기를 권장합니다.
만약 다른 목적 말고, 오직 영어 공부를 목적으로 하는 비디오를 보고 싶다면, FluentU를 이용해 보세요. FluentU는 브이로그나 유튜브 클립, 영화 예고편, 뮤직비디오, 강연 등 이미 시중에 나온 영어 영상을 가지고 영어를 가르쳐주는 신개념 프로그램입니다.
각 영상에는 상호작용 캡션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단어를 클릭하면 바로 그 뜻과 발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래시카드와 연습문제도 있어 영상을 다 보고 난 뒤 새로 알게 된 단어를 그때그때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영어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어휘력도 상승시켜주는 재미있는 방법이 아닐 수 없습니다.
FluentU에 마련된 모든 비디오는 장르와 영어 레벨에 따라 구분되어 있어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 영상을 찾는 것도 용이합니다. FluentU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면 여러 기능이 탑재된 영상을 어디든지 휴대하고 다닐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무료 체험판을 신청하셔서 가장 실생화에 가까운 영어를 들을 수 있는 FluentU의 상호작용형 영어 비디오를 확인해보세요.
Mr Ben Brown
Ben Brown은 전 세계 각지를 여행하는 브이로그 채널입니다. 그는 주로 자연의 아름다움이나 각 지역의 독특한 문화에 대해 기록하고 얘기합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영상은 바로 그가 북극에 갔을 때 찍은 비디오로, 그가 직접 카메라에 담은 거대한 빙산과 고래, 북극 마을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비디오 외에도 그는 “비하인드 씬”이라는 영상을 만들어 그의 채널에 넣을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그가 해야 되는 여러 가지 일들을 기록해 놓았습니다. 다른 유튜버들과는 달리 Ben은 비디오를 전문적으로 제작해주는 크루를 갖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행이나 자전거 타는 것을 좋아하는 영어 학습자들이라면 이 채널이 맘에 드실 겁니다. 한편, 이 유튜버는 짧은 문장을 느린 속도로 말하고, 또 말보다는 시각적 콘텐츠에 더 초점을 두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대표 영상: “Welcome to the Ship!”
Colleen Vlogs
Colleen은 “Miranda Sings”라는 캐릭터로 유명한 인터넷 셀럽입니다. 그녀는 이 캐릭터만을 위한 채널을 만들었고 심지어 이 캐릭터는 넷플릭스 시리즈로도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Miranda라는 가상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Colleen 본인의 브이로그에는 주로 그녀의 실제 삶을 담고 있습니다.
Miranda Sings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이 채널 말고 colleen의 채널을 추천하는 이유는, Miranda가 잘못된 영어를 자주 사용하는 탓에 영어 학습자들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영어를 구사하는 이유는 그녀의 팬들이 재미있어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실제 Colleen은 정확한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이에요.
그녀의 브이로그는 대부분 친구들과 여행 간 내용이거나 그녀의 생일 또는 휴가지에서 보낸 파티 등과 같이 특별한 순간을 기록한 것도 있습니다. 그녀는 캘리포니아 악센트를 사용하고, 말하는 속도는 영어 초보자들에게 매우 이상적입니다.
대표 영상: “Netflix, Mama Mating Call, Turtles and a Burnt Chest”
FunForLouis
Louis는 “우리가 살고 있는 아름답고 다양한 세계를 여러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그의 브이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채널은 우리가 흔히 아는 여행 채널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Louis의 비디오는 거의 다큐멘터리와 같고 심지어 그는 전 세계를 여행할 때 전용기를 이용합니다. Louis의 브이로그는 오직 한 지역/장소의 문화에 초점을 맞춥니다.
영상은 주로 그의 친구와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장면을 보여주고, 또 여행을 하며 만난 재미난 사람들과 나눈 인터뷰 장면도 많습니다. 지구의 아름다움과 신비에 관심이 많은 영어 학습자들이 이 채널을 본다면 아마 심봤다! 하고 소리를 지를지도 모르겠습니다.
Louis는 영국 출신인 만큼 이 채널은 영국 악센트를 배우고자 하는 학습자에게 유용합니다. 그리고 그의 영상은 차분하고 느린 속도로 진행되어 초보자들에게도 알맞죠. 그의 영상을 영어 듣기로 활용한다면, 그가 말하는 것을 기억하고, 따라 말하거나, 대화 중간중간에 노래가 나올 때 받아 적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표 영상: “Camel Surfing”
JacksGap
Jack은 처음엔 여행 브이로그를 만들 목적으로 이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했으나 곧 다른 주제로도 영역을 넓혔습니다. 최근에 그는 기후의 변화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 등의 다양한 이슈에 대한 비디오도 제작하고 있죠. 그리고 훌륭한 뮤지션인 그의 친구들과 뮤직 세션에 대한 브이로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Jack이 영국 출신인 고로, 영국 영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채널입니다. 그의 대부분의 영상에는 정확한 발음의 내레이션이 제공되기에 영어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영단어를 캐치하며 듣는 것이 수월합니다. 영어 초보자와 중급자들에게 좋은 영어 듣기 자료가 됩니다.
대표 영상: “Let’s Talk About Mental Health”
MoreZoella
Zoe Sugg는 경력이 벌써 10년이 다 되어 가는 라이프스타일 및 뷰티 블로거입니다. 인터넷에서 그녀는 Zoella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으며 패션, 쇼핑, 메이크업, 파티 등을 주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영어 학습자들은 패션과 뷰티 산업 등에서 쓰이는 어휘를 배우는 용으로 이 채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강한 영국 악센트를 구사하지만 비교적 쉬운 영어를 쓰니 걱정 마세요. 그녀의 브이로그에서는 주로 친구들과의 휴가 및 로드 트립, 중요한 사교 파티나 페스티벌 등을 취재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크리스마스까지 매일 일상 비디오를 만들어 올리는 유튜버들의 트렌드인 “Vlogmas”를 따르기도 합니다. Vlogmas를 보면 크리스마스 시즌에 행하는 영어권 사람들의 문화 및 관습을 알아볼 수 있음과 동시에 당신이 시청할 수 있는 영상의 꾸준한 스트림을 제공합니다.
그녀는 또한 크리스마스 쇼핑과 각 아이템에 관하여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는 비디오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비디오는 영어 중급자에게 권장되며 상급 초보자들에게도 적합할 것이라 봅니다.
대표 영상: “Five Go Exploring in Edinburgh”
Mayim Bialik
Mayim은 본래는 TV 셀럽이었다가 최근에 온라인으로 그 무대를 옮긴 배우입니다. 그녀는 “빅뱅 이론”이라는 미드에서 에이미 역을 맡은 것으로 유명하며, 실제 그녀는 한 아이의 엄마이자 신경 과학자입니다.
그녀의 브이로그는 인간관계, 과학, 육아, 여성 문제, 성, 기타 개인적인 주제 등에 대해 다룹니다. vlogbrother(아래에서 자세히 다룹니다)처럼 그녀는 카메라를 들고 여러 장소에 가서 이야기하는 것보다 한 자리에 앉아 고정된 카메라를 향해 얘기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그녀의 말하기 속도는 빠르지 않고 목소리도 또렷한 편입니다.
영어 학습자들은 그녀의 영상을 영어 듣기와 어휘, 인토네이션 등을 배우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어민들이 평소 중요하게 여기는 이슈들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초보자들의 경우, 어려운 단어가 들릴 때마다 영상을 일시 정지시켜 그 단어에 대해 찾아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대표 영상에서 그녀가 geek chic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단어는 미디어에서 트렌디하게 보이도록 만든 비디오 게임과 테크 분야에 집착하는 사람들을 일컫습니다. (일반적으로 geek는 못생기고 인기도 없는 괴짜들을 일컫습니다)
대표 영상: “Hurts to Be Different”
RomanAtwoodVlogs
Roman의 채널은 그의 개인적인 모험과 여행보다 그의 가족에 더욱 치중합니다. 그래서 그의 브이로그도 극도로 개인적인 순간들을 카메라에 담는 경향이 있죠. 그는 자기 와이프의 임신 소식을 온라인에 공개했고, 심지어 딸아이의 첫 수술에 대한 이야기도 일상 브이로그에 올린 적이 있죠. 그리고 그의 반려견 이야기 또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시청자들은 아마 그가 비디오 속에서 구사하는 영어가 실생활에 쓰는 영어와 아주 가깝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는 그의 인간관계를 주소재로 하고,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심도 있는 대화를 그대로 영상에 올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린 자녀들과도 장난치는 모습을 담기도 하죠. 그래서 상당히 사적이고 비격식적인 영어를 배우는 훌륭한 교재가 되어 줄 것입니다. 이 채널은 한 가지 일에 대해 설명하는데 긴 시간을 할애하고, 영상의 진행 속도가 느린 편이라 이야기를 따라잡기 쉬워서 영어 중급자에게 적합합니다.
대표 영상: “She Is Finally Here!”
Charles and Allie
Charles & Allie Trippy 부부의 일상 비디오 채널입니다. 그들은 8년이 넘게 매일매일 비디오를 만들어오고 있으며, 실제로 이 때문에 기네스 세계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비디오는 그들이 그 날 하루에 한 일을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볼 영상이 3000개도 넘게 있다는 말이에요. 그들은 식료품이나 장난감, 선물, 반려견 용품 등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물건들에 대한 비디오가 많습니다. 여행에 관한 이야기도 있지만 이국적인 휴양지는 아닙니다.
그들은 영상에 음악을 삽입하는 다른 브이로거들과는 달리, 그저 말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영어 학습자들의 영어 듣기와 말하기/대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들의 비디오는 영어 중급자에게 적합합니다.
대표 영상: “Kitty on a Leash”
OpTic Hitch
이 채널은 Davis Edwards가 운영하는데 그는 사실 인터넷상에서 “Hitch”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게임 회사를 위한 영상을 제작하는 아주 독특한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이 채널에서 그는 게임 회사의 일원으로서 아주 재미있고 색다른 삶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거나 프로 게이머가 되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그의 일상 얘기를 그리는 주간 브이로그를 좋아하실 겁니다. 그의 채널은 상당히 자전적(autobiographical)이라 그의 인생에 대해, 또는 그와 친하게 지내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이야기합니다.
그가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스타일은 아주 심플하고 회화적입니다. 그래서 영어 중급자들에게 아주 유용한 자료로 쓰일 수 있죠. 또한 그의 직업이 게이머인 고로, 전자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최신 기술에 대한 이야기도 자주 하는 편입니다.
대표 영상: “Hitch’s Room Tour”
CaseyNeistat
“Do what you can’t (당신이 해낼 수 없는 걸 하세요)” Casey가 intro 비디오에서 한 말입니다.
또한 여태까지 그가 살아온 방식이기도 하죠. Neistat은 인터넷에서 가장 유명한 브이로거/유튜버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는 필름 메이킹을 배운 적도 없지만 상당히 전문적인 실력과 퀄리티를 가진 것으로 유명한 영상 크리에이터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Casey Neistat는 이미 백만장자(millionaire)이고 그 부의 대부분이 오직 그의 비디오를 통해서 얻었다고 하네요.
그는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가장 재미있다고 여겨지는 비디오를 제작합니다. 뉴욕 경찰들과 스노보드를 타기도 하고요, 호화 비행기 리뷰도 올리고요, 그의 개인적인 삶에 대한 이야기도 합니다. 또한 그는 어드벤처 영화도 제작하고, 작은 디바이스들을 손수 만드는 DIY(do-it-yourself) 영상도 만듭니다.
그의 영상은 상당히 독특합니다. 몇몇 영상에는 대화가 일체 없고, 또 어떤 영상들은 그가 카메라에 대고 자기에 대해 얘기하는 장면만 나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당신의 영어 공부를 위해 알맞은 영상을 찾으려면 아마 좀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의 영상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 중급에서 상급자들에게 권장됩니다.
Neistat은 Connecticut 출신으로 현재는 뉴욕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의 악센트가 미국의 북동 지방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 영상: “Climbing Fire Escapes in NYC”
SuperwomanVlogs
유튜브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 브이로거로 알려진 Superwoman은 또 다른 인터넷 백만장자입니다. 인도 출신의 부모님이 그들의 자녀에게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소재로 한 그녀의 비디오가 세상에 나오고 나서부터 그녀는 일약 스타덤에 올랐죠. 그 이후 그녀는 영상을 주기적으로 제작하기 시작했고, 자신만의 브이로깅 채널을 만들어 오늘까지 계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비디오에서 자기 부모님, 친구들, 아니면 셀럽 등 여러 인물을 흉내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실제 유튜버 셀럽들이 정기적으로 그녀의 쇼에 등장하기도 하죠. 심지어 그녀는 빌 게이츠와 미셸 오바마를 인터뷰한 적도 있을 정도랍니다.
그녀의 브이로그는 언제나 그녀의 일상생활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어 학습자들은 북미에서의 평범한 삶에 대해 배우고, 북미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그리고 데이트 중 어떤 말을 주고받는지 등 문화적인 측면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녀가 영상 크리에이터와 가수라는 두 가지 직업을 가진 고로, 그녀는 가끔 비하인드 씬이라는 영상을 통해 영상 제작과 가수 일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때도 있습니다.
인도-캐나다인이라는 그녀의 출신 성분으로 인해, 특히 인도 출신의 많은 학습자들이 영상을 보며 그녀에게 동질감을 많이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그녀는 인도 전통 음식과 의상, 의식 (결혼 등)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합니다. 그녀의 말의 속도가 조금 빠른 관계로 이 채널은 중급에서 상급자에게 적합한 채널이 되겠습니다.
대표 영상: “The Time I Meet Selena Gomez”
PlayTheGameFilms
Justin Escalonas는 LA에서 친구들과 함께 합숙하는 한 영화 제작자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렸던 Hitch 비디오와의 차이점은, 그는 본인보다 그의 친구들에게 더욱 초점을 맞춘다는 것입니다. 그의 “Daily Docs” 시리즈는 Justin과 그의 친구 무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그들은 주로 소파에 다 같이 앉아 카메라를 향해 직접 말을 거는 형식으로 영상을 진행합니다. 마치 당신과 직접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하루가 어땠는지를 당신에게 직접 말해주는 듯한 기분을 느끼죠.
그의 비디오는 아름다우면서 에너지가 넘칩니다. 그는 영상을 통해 그가 친구들과 자주 가는 곳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오락실에 들어가 친구들과 거기 있는 대부분의 게임을 하는 장면을 찍기도 하죠. 그는 한 장소에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영상의 시간을 할애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어휘력 상승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들이 쓰는 모든 어휘는 주로 쉽고 간단하지만 말하는 속도, 대화 속도는 영어 중/상급자들에게 알맞습니다. Justin은 캘리포니아 출신이므로 캘리포니아 악센트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대표 영상: “Daily Docs” Episode 1
vlogbrothers
vlogbrothers는 인터넷에서 가장 유명한 브이로그 채널 중 하나입니다. 심지어 “nerd fighters (찌질이 파이터)”라고 불리는 그의 팬덤도 형성되어 있을 정도죠. 이러한 온라인 팬덤은 여러분에게 전 세계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그들과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John과 Hank Green이 이 채널의 운영자입니다. 그들은 여러 서적의 저자이기도 하고, 다수의 쇼를 주최한 적도 있으며 그 쇼로 투어도 한 적도 있습니다. 브이로그에서 그들이 다루는 주제와 소재는 아주 다양하지만 주로 전 세계 폭동이나 기후 변화에 대해 얘기합니다. 가끔은 새해의 결심 또는 그들이 좋아하는 조크 등 개인적인 얘기를 전하기도 하죠.
그들의 브이로그는 영어 학습자들에게 매우 편리한 포맷을 갖고 있습니다. 각 동영상에는 형제 중 한 명이 카메라를 향해 말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영상에는 배경 음악도 없고, 다른 장소로 화면이 넘어가지도 않아서 온전히 그에게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그가 쓰는 영어에 초점을 맞추고 영어 듣기를 연습할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두 형제 모두 말이 빠른 편이기 때문에 이 채널은 영어 중/상급자에게 적합하겠습니다.
대표 영상: “2017 Is the Best?”
Gone with the Wynns
이 채널은 자칭 “adventure junkies (어드벤처 덕후)”라고 불리며, 여행 특히 오지 또는 위험한 곳으로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Wynn 가족이 운영합니다. 그들은 가진 것을 다 팔고 그 돈으로 평생 여행하며 살기로 결심한 이후 이 비디오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여행 비디오뿐만 아니라 본인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담은 영상도 만듭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행을 하다 자신들과 비슷한 삶을 살고 있는 다른 사람들을 우연히 만나기라도 하면 그들 역시 영상에 등장시키죠. 그들은 자신들처럼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영상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는 방법과, 밴 또는 보트 안에서 살아가는 방법, 심지어 자연발효 화장실(composting toilet)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비디오도 있습니다.
당신이 선택한 동영상에 따라 IT와 관련된 영어 지식(태양광 패널에 대한 영상)부터 다양한 여행 장소와 문화까지 매우 다양한 카테고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어휘는 대체적으로 어려워서 영어 상급자들에게 적합한 채널입니다.
대표 영상: “Chocolate Dreams”
동영상으로 영어 공부하기, 어렵기는 커녕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교재가 되어주지 않나요?
브이로거들은 그들만의 스타일대로 채널을 운영하고, 또 자기만의 개성 있는 말하기 스타일을 만들어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영어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채널을 돌려서 보고, 어떤 부분이 특정 브이로거만의 독특한 말투/언어 습관이고, 또 어떤 것이 일반적인 영어 말하기 방식인지 구분해가며 들어보세요.
Dhritiman Ray는 문학 및 비문학 작가이자 시인입니다. 교육과 심리학, 라이프스타일을 소재로 한 글을 주로 쓰며, 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여기를 클릭하세요.